• 최종편집 2024-06-25(화)
 
농림축산식품부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범정부 공적개발원조(ODA) 통합행사 기간인 개발 협력 주간(11.20.~11.24.)에 맞춰 '2023 국제 농업 공적개발원조 토론회'를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가나 아크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농식품부의 국제기구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및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케이(K)-라이스벨트 대상국 중 하나인 가나 현지에서 개최되어 사업 현장 방문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4개 국제기구도 참석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는 총 3개의 발표부문과 2개의 토론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농식품부와 국제기구 간 추진 중인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성과가 발표되고, 케이(K)-라이스벨트 사업의 경우, 성공적으로 사업에 착수한 가나를 비롯한 국가별 사업 진행 상황이 공유되고, 종자보급체계가 소개될 예정이다.

정혜련 농식품부 국제협력관은 “이번 '2023 국제 농업 공적개발원조 토론회(글로벌 농업 ODA 포럼)'는 다양한 농업 분야 협력과제들이 국제기구와 사업대상국 등을 통해 어떻게 구체화되고 추진되고 있는지 상호 간에 점검하고, 향후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76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국제 농업 공적개발원조 토론회(글로벌 농업 ODA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