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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BITA, 미시즈 유니버스 명동 방문 행사 후원
제47회 미시즈 유니버스 세계대회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사)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장 김성수)는 오는 10월 2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제47회 미시즈 유니버스 세계대회’의 부대 행사로, 10월 5일 명동 지역 순회 행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OBITA 회원사들이 제공하는 화장품이 협찬되며, 명동 내 주요 화장품 멀티 브랜드숍인 올마스크스토리, 코스몰, 템템을 탐방하는 일정이 포함된다. 미시즈 유니버스 세계대회는 불가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시즈 유니버스’가 주관하는 기혼 여성 미인대회로, 올해로 47회를 맞이한다. 이번 한국 대회는 인천 송도의 컨벤시아호텔에서 열리며, 미시즈 유니버스 코리아 조직위원회가 주관하여 세계 90여 나라에서 참가한 110여 명의 기혼 여성들이 자아 실현과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자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미(美)의 사절단’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며, 많은 이들이 뷰티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명동 지역 순회 행사는 (사)명동상인협의회와 롯데면세점과의 공동 추진으로 이루어지며, 행사 시작은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오후 12시 30분에 사전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다. 축하 공연은 명동거리에서 성악으로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악가 거성노희섭이 출연한다. 이후 오후 1시에는 환영식과 단체 사진 촬영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3개 조로 나뉘어 화장품 판매장과 인기 명소를 탐방하게 된다. 저녁 식사 후에는 롯데면세점으로 이동해 자유 쇼핑을 즐기고 송도로 복귀할 예정이다. KOBITA의 김승중 부회장은 “한국의 많은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하여 화장품 제조 강국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여전히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 및 인디 브랜드들이 많다”며 “이들이 다양한 화장품 소매유통 환경에서 공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협찬되는 화장품 브랜드에는 ▲델브 ▲띵쏘 ▲라곰 ▲리프타 ▲메디힐 ▲미즈온 ▲백아율 ▲베르비아떼 ▲빌라쥬팩토리 ▲스킨포유 ▲올릭 ▲웨딩데이 키스 ▲코코힐리 ▲파인다이브 ▲파워풀엑스 ▲패션캣 ▲테라비코스 ▲트리셀 등 18개 브랜드가 포함된다. 참가자들은 해당 브랜드의 카드 피켓을 들고 응원하는 등 명동의 화장품 매장을 체험하게 된다. 한편, KOBITA는 올해 초 인천공항 시티면세점에 회원사의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6월에는 명동에 ‘코스몰’ 화장품 복합매장을 오픈하여 160여 개 중소·인디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이 매장은 국내 고객들에게 상품 테스트 및 트라이 공간, 입점 브랜드사의 팝업 행사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KOBITA는 앞으로도 명동상인협의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명동을 뷰티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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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공채 탤런트 이상은, 2024년 한글일일달력전 전시에 참여
SBS 공채 탤런트 이상은씨가 2024년 한글일일달력전 전시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2024년 새해 희망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배우 이상은씨는 365일중 2월 16일 선택하면서 "웃음은 두사람간에 가까운 거리다" 라는 글로서 "2024년도에는 많이 웃자! " 희망 메세지로 첫인상에 있어서 웃음은 가까워질수 있는 기회다라고 표현을 했다. 탤런트 이상은씨는 2014년에 이상현 캘리그라피 작가와 인연이 되었고 초대인사로 시작된 이번 전시는 매년 해마다 희망 메세지로 새해 덕담을 각각 자유롭게 표현하고자 시작했다. 그동안 탤런트 이상은씨는 취미 활동의 계기로 이상현 캘리그라피 연구소에서 이상현작가의 지도를 받으며 틈틈이 작품 공부도 하면서 여러 작가들과 함께 꾸준한 캘리그라피 활동을 해왔다. 본 전시는 2023년 12월12일부터 2024년 1월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한글갤러리에서 전시중이다. 또한 2024년도에도 탤런트 이상은의 멋진 행보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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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혁신‘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꿈꾸다.
[하이서울기업협회 기업탐방]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혁신‘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꿈꾸다. (사진제공: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 허경수 대표이사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대표 허경수)는 올해 핵심 목표로 ‘AI FIRST! 플랫폼 혁신기술 전문기업 도약'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SW 품질 달성을 위한 품질혁신 활동에 집중하 고 있으며, 특히 주력 사업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AI기반 가문의 건강2.0과 스마트 에듀 분야의 학습용 단말 토탈 관리 제품인 Argos MDM2.0, 스마트 환경 분야의 솔루션인 ARGOS ENV1.0 등 관련 분야 전반에 걸쳐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서울시 및 KB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수주하며 본격적으로 대규모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미래 성장 동력으로 손꼽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각별히 공을 들인 결과로, 이러한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가족 간의 소통과 건강관리에 초첨을 맞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가문의 건강 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올 초 진행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가족건강관리 서비스 런칭을 위해 캄보디아와 MOU를 체결하고, 조인트 벤처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가문의 건강 2.0‘은 건강검진 결과를 비롯해 라이프로그 등의 실시간 케어를 통해 효율적 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이다. 출시 이후에도 건강관리 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의 업데이트는 물론 가족 간 건강정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가문의 건강 2.0> 이와 함께 스마트 에듀 분야에서는 자사 ’Arogs MDM 2.0‘솔루션을 기반으로한 교육 특화 서비스 출시와 함께, 교육청 사업 수주에 성공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했다. 또한 학교와 의 지속적인 소통 및 피드백을 통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디지털 헬스케어와 스마트 에듀 분야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 등을 추진하는 등 질적 성장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터전 을 유지하는 것'과 '회사와 직원들이 함께 성장'하는 가치’를 추구하며 건강 친화적 사내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실질적인 복리 후생 제도 및 다양한 교 육 기회를 제공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동기부여와 함께 동반 성장의 기틀을 마련 해나가고 있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허경수 대표는 “현재의 추세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한다면 2026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비롯해 매출 1,000억 원, 영업이익 15%의 성과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며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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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반봉찬 테라사이언스 사업단장 "세계는 기술 전쟁 중…기술이 자원 국가 만들어"
사진설명: 반봉찬 테라사이언스 사업단장(현 리켐택 대표, 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수)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흑연이나 리튬, 니켈 등 광물 원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기업들의 자원 쟁탈전이 확대일로에 있다. 특히 휴대폰과 컴퓨터 등 생활 제품부터 전기차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는 리튬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들이 직접 추출에 나서고 있다. 현재 리튬은 노천 채광, 염수 추출 2가지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하지만 한정된 리튬을 두고 경쟁이 벌어지면서 가격이 치솟자 ‘리튬 직접 추출(DLE)’ 기술에 사활을 걸기 시작했다. 반봉찬 테라사이언스 사업단장(현 리켐택 대표, 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교수)은 40년간의 제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염호에서 저농도 리튬을 직접추출하는 방식의 DLE 기술로 대한민국의 이름을 전세계에 떨치고자 한다. 리튬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대학교 때부터 시작해서, 대학원 시절 희토류에 관한 석사 논문을 작성하며 40년간 제련 분야에 몸담아왔다. 특히 10년전부터 중국 내 희토류 쓰레기, 특히 내몽골 방사능 폐기물 문제 처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해결에 힘쓰며 여기까지 왔다. 최근 리튬 확보를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 후보 시절 공약한 전기자동차 비율 증대가 2차전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런데 리튬 광산 분포는 매우 편중됐다. 호주,페루, 칠레, 아르헨티나에 80%가 몰려있으며, 중국에 나머지가 있는 정도다. 그나마 이곳에 매장된 총량(280만톤)은 10년이면 고갈된다. 그래서 염호에서 직접추출방식인 DLE 공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DLE 기술은 무엇인가? 염수에서 리튬을 선택적으로 추출한 것이다. 기존의 전통적인 리튬 추출법인 증발법에 비해 회수율이 높으며, 저농도에서도 리튬추출이 가능하고 또한리튬 제품까지 추출하는 시간을 상당히 단축할 수 있다. 테라사이언스의 기술은 다른 회사의 DLE 기술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다른 곳의 경우 보통 80 % 정도의 리튬을 회수하는데 비해 , 우리의 기술은 그 나머지중 10-14%정도 더 회수가 가능하다. 그렇게 되면 생산성에서 현저히 앞서게 된다. 또한 우리의 기술을 폐기물이 나오지 않기에 친환경, 즉 ESG경영이 가능하다. 중국과의 리튬 네트워크가 상당하다고 들었다. 10여년 전 방사능 폐기물 처리 방안 관련 중국에서 기조 연설을 한 뒤 어떤 교수가 나를 찾아왔다. 리튬 추출 과정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에 대해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내 강의를 듣고 자신이 아는 리튬 광산 및 제조업체를 연결해줬다. 나중에 그 교수가 리튬 관련 사업에 뛰어들게 되고, 나 역시도 같은 상황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긴밀한 중국 네트워크를 확보하게 됐다. 테라사이언스와 인연을 맺게 된 계기는? 2차전지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며 테라사이언스 대표와의 인연으로 리튬에 투자도 해봤고, 제조 공정 관련 현장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최적화된 사업파트너가 테라사이언스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해서 사업단장으로 일하게 됐다. 최근 압해도 일대에 토지를 매입했다. 전남 신안 압해도 염호 리튬 함량이 일반 해수 대비 100배 수준인 13~16PPM 정도다. 우리가 가진 농축 기술을 적용하면 사업성은 아주 충분하다. 그런데 이뿐만이 아니다. 칼륨과 마그네슘, 그리고 소금까지 추출할 수 있으니 최소한 '1타 4피' 아닌가? 앞으로 대한민국은 리튬 및 2차전지 관련 어떠한 길을 가야 한다고 보는가? 지금은 자원 전쟁 시대다. 하지만 그 자원은 한정됐다. 그러다보니 저농도에서 리튬을 추출하고 또한 폐기물에서 얼마나 자원을 추출해내 제품화시킬 수 있느냐가 중요한 시대다. 정부도 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정권에 상관없이 꾸준히 관심을 갖고 지원해줘야 한다. 추후 활동 계획과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한다. 우선 신안 염호를 통해 리튬 1만톤을 생산하고 정제까지 해서 순수 '국내' 소스, 진정한 '100% 국산화'의 모델을 보여줄 것이다. 이것은 전남 그리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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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즈 이철식, 김철민의 ‘사랑의나눔자선’ 콘서트 성료
둘다섯 가수 이철식 © 가디언21 가수 둘다섯(오세복, 이철식) 7080세대 포크음악으로 대중가요사에 큰 획을 그었던 남성 통기타 듀오 둘다섯 멤버 이철식은 지난10일 오후 6시 한강 잠원지구 어스(US)크루즈에서 "사랑나눔 콘서트"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 아나운서 김호의 개막진행으로 시작된 콘서트는 코미디언 엄용수가 이어받아 입담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자아냈다. ‘사랑나눔자선콘서트’는 탤런트 김병기, 탤런트 현석, 영화배우 한지일 등 연예계 동료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가수 둘다섯 이철식은 ‘그날, 밤배, 긴머리소녀로 소박하고 시적인 노랫말과 서정적인 곡조, 밝고 감미로운 하모니를 구사하며 1970년대 통기타 음악 시대의 감성을 표현했으며, 300여명의 관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메모리즈 이철식, 김철민 ©가디언21 이철식은 관객들에게 힘든 시기에 참석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며, 앞으로 가수 김철민과 메모리즈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김철민의 음악과 함께 한 삶속의 못 다한 이야기, 앞으로 그려갈 나눔과 음악을 주제로 관객들이 함께 어울려 통기타 소리와 함께 인문학적 가치와 의미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콘서트에는 ‘짱짱짱‘ 가수 문송희의 오프닝 공연으로 개막을 알렸으며, 가수 최아리, 뮤지컬 배우이자 리더인 전현규, 바리톤 노현택, 테너 김민범, 테너 권지호로 이루어진 크로스오버 그룹 라오니엘(Raoniel)이 ‘사랑나눔자선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여하여 더욱 빛났다. 단체 기념사진 © 가디언21 ‘사랑나눔자선‘ 콘서트는 한국신문방송언론인협회,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포크협회가 주최하고 UN 미스코, 네모미디어, 농수산TV방송, 종로쉴부르, 한국지식인협동중앙회, 푸름기획이 주관을 했으며, (사)회적협동조합문화창조기지, (주)게놈메디슨, (주)클린에너지, (주)포레스텍, (주)클린테크놀로지, 국제난재단협회, 호돌이문화재단, 이근식향칠대부, 은평치과, 카운티스, 발아현미쌀국수, (주)바라미, 국제엔젤봉사단, (주)나우유통의 후원으로 성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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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7번가의 OK현수막, 게릴라현수막과 인터넷 홍보시스템이 만나 분양광고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다!!
- 부동산 프로젝트 매칭 플랫폼 분양7번가 이미지제공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국내 유일의 부동산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인 분양7번가는 분양광고시장에 진출하여 최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게릴라현수막 제작에 인터넷 홍보시스템을 접목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게릴라현수막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광고물이며, 특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 가능해 분양 광고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침체된 부동산시장으로 인해 홍보가 어려운 상황이 오면서 게릴라 현수막을 통한 주거공간의 거리 두기 홍보가 이어지고 있다. 게릴라현수막은 단순히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위치 선정, 제작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으며, 주거 공간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광고의 효과를 증대할 수 있는 현수막을 만들어야 한다. 분양7번가는 이런 게릴라현수막에 무료로 인터넷 홍보시스템을 접목해 화제가 되고 있다. 분양7번가가 획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홍보시스템은 네이버, 다음, 구글등 모든페이지에 노출이 되어 확실한 광고효과를 내고있고 부동산 플랫폼 메인배너 광고로 높은 분양률을 이끌고 있다는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부동산 프로젝트 매칭 플랫폼 분양7번가 이미지제공 이에 부동산전문 플랫폼 분양7번가를 운영하고 있는 ㈜휴머니글로벌은 33년의 부동산관련 경력의 이달휴대표가 2016년 세운 기업으로 숙련된 노하우를 통한 광고물을 제공, 고객 공략을 제시하고 있다. 게릴라 현수막 제작은 물론 위치 선정 등을 꼼꼼히 파악하여 꾸준한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디자인을 먼저 정하고 제작과 함께 설치 구역을 선정하는 등 빠른 업무를 진행해 분양 완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분양7번가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해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많은 분들의 시선이 머무른 곳에 게릴라 현수막을 제작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있고 최대한 장시간 노출될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게릴라현수막 납품 - 이미지제공 분양7번가 이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납품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특이사항이 생기는 경우에도 꼼꼼한 일 처리를 시행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단 한건의 체납도 없으며 광고주가 만족해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분양광고 관계자는 분양광고의 강자 게릴라현수막에 무료서비스인 인터넷 홍보시스템과 플랫폼 메인배너광고를 접목해 획기적이고 확실한 분양광고상품이 탄생했다고 평가했다. ▲이미지 클릭시 OK현수막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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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7번가의 OK현수막, 게릴라현수막과 인터넷 홍보시스템이 만나 분양광고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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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계석 노트] 마스터피스 페스티벌 (Masterpiece Festival), 명곡은 명품과 조우해야죠
- 마스터피스 페스티벌을 알리는 포스터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없다 아티스트는 혼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것을 만드는 것에 집중한다. 때문에 아티스트 자체가 상품이나 홍보가 되거나 마케팅을 할 수는 없다. 물론 예외는 있다. 그것이 스타다. 그렇지 않고도 만약 이것을 잘 한다면 아트 작품이 죽게 된다. 딴 쪽에 신경을 쓰는 만큼 완성도가 떨어지지 않겠는가. 때문에 그렇게 할수도 없고 해서도 안된다. 예술 영역과 행정, 경영의 시각이 하나가 될수 있는 역할 분담이 잘 되어야 비로서 완성이다. 어떠하든 얼굴이 알려 지지 않으면 대중에게 티켓이나 작품 구매가 이뤄지기 어렵다. 그래서 남의 호주머니를 열어야 하는 상품의 조건이 까다롭고 엄격하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시회나 발표회를 하는 것에 그치고 만다. 그러니까 상품 진열대에 오르지도 못한체 자기 만족에 갇히고 만다. 백화점이라 할 티켓 파크에 올랐다고 해서 그냥 팔리는 것이 아니다. 그 상품이 소비자의 눈에 익어 있어야 하고, 어떤 경험이나 체험이 있을 때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영화나 음식점, 일반 소비 상품은 선택이 쉽지만, 클래식이란 장르 특히 창작은 일반의 선택 기준과는 전혀 다른 영역이다. 그렇다면, 또 티켓 파크에 있는 것을 어떻게 알리고 연결할 것인가? 인터넷 모바일 기반에서 마케팅의 혁신을 볼 수 있으니 오늘의 인터넷 기반 모바일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하다. 검색을 통해서 알리고, 카톡을 통해서 뿌리고, 상품인 동영상을 압축해서 보여줄 수도 있다. 그리고 기술적으론 티켓 링크와 연동하여 실제 판매의 결제로 이뤄진다. 미술의 경우 작가의 그림을 간접 체험하면서 보러 간다. 마치 패션, 쇼핑, 음식점의 쇼윈도우 전시 기능이다. 비로서 이럴때만이 상품의 구매력이 실제화되고 작가가 밥을 먹을 수 있는 수고의 대가를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또한 공연이나 전시가 끝난 뒤의 후기 홍보도 매우 중요하다. 맛집의 댓글과도 같은 효과다. 현장을 못 본 훨씬 더 많은 미래 고객들을 그냥 내버려 둘 것인가. 어마한 비용과 노력의 땀을 쏱은 행사가 아닌가. 오고는 싶었으나 사정상 참석하지 못한 관객을 그대로 버려 둘 것인가. 평론가의 한마디 코멘트, 관객의 반응을 리뷰해서 호기심을 자극해 비록 이번엔 못왔지만 다음에는 올수 있도록 잠재 고객층을 만들어 가는 것이 현명하다. 일종의 팬덤 현상이란게 이런 것이다. 아티스트 라이프( Artist Life)에 디자인이 필요하다 이런 것들이 조금씩 조금씩 모이고 쌓여서 유명 작가가 되고, 티켓이 팔리는데 이런 기초 마인드도 없이 땅만 판다고 보물이 건져지는 것은 아니지 않겠는가. 홍보는 마치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듯이 눈만 뜨면 해야 한다. 그래야 비로서 상품으로 가는 길이 열린다. 그런데 소속사나 매니저를 둘수 없는 대부분의 우리 작가들은 이런 것에 소외되어 있다. 그러니까 성공에는 '작품', '홍보', '마케팅'이란 세가지 열쇠가 필요한데, 작품 하나만 들고 파기만 하는 것이다. 전시회를 마쳤지만 과연 몇 사람이나 관람했는지를 체크하는 사람은 없다. 이처럼 근원적이고도 치명적인 약점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죽으라 고생만 하고 성과를 거두지 못한다. 아무리 자신이 명작을 썼다해도 대중이 알게 하기 위해선 확실한 포인트를 찍어 주어야 한다. 그러지 못한다면 그 행위는 반쪽이고 허실이기 쉽다. 만성적인 모순의 혁파를 위해 K-Classic이 나선 것이다. 25만원 고가 티켓임에도 인산인해를 이룬 코액스 전시장에서의 프리즈서울과 KIAF(2024년 9월 4일~ 8일) 소비자의 눈으로 역지사지 (易地思之) 해보면 답이 풀린다 K 클래식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들을 대중에게 알리고, 어떻게 호소력을 가질 것잇가에 연구를 집중한다. 과감한 투자와 마케팅을 하려고 한다. 현재 기금을 따거나, 자기 돈으로 연주회를 하거나, 여기에 기업스폰서가 연결된 형태들이지만 한계적 시장 극복을 위한 작가들의 마인드 역시 개선과 실행력이 뒤따랐으면 한다. 배추 가격이 올랐다지만 산지 농부보다 유통자가 더 돈을 버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명작 상품을 홍보해 알리고 구매력을 부추기는 것, 작품 완성도 못지 않게 요구되는 전문성이다. 역지사지하면 모든 답은 풀린다. 한번쯤, 작가가 아닌 구매자의 입장이 되어 시각을 거꾸로 해보자. K클래식이 소비자의 눈을 갖으려 노력하는 이유다. 경기도 광주의 한 호숫가에서 포즈를 취한 탁계석 K클래식 회장 (촬영: 송인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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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계석 노트] 마스터피스 페스티벌 (Masterpiece Festival), 명곡은 명품과 조우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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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문래동 재개발 본격화 기념, 제1회 문래가요제 축하 공연 개최
- 가요제 수상자 발표 출연자들과 MC 현선아 정원수, 시상자 이화용, 심사위원장 방주연 등 케이팜스타 제공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제1회 문래가요제가 문래동 재개발이 본격화된 기념으로 8일 JK아트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오프닝은 동양화 박방영 화백이 서예의 필력과 정신성을 담아 "영등포문래동 발전 번영의 뜻"을 담은 작품을 현장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박방영 화백의 축하 퍼포먼스 치매예방 범국민방송 '빛나는 내 청춘' 방송프로그램 녹화를 겸한 이번 문래가요제는 치열한 예선을 거친 9명의 본선 진출자가 대상을 놓고 경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영등포 문래 발전을 위한" 축사 대독과 김재진 서울시의원, 이순우 남만현 영등포구의원들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건네, 지역 발전과 가요제 성장에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문래동 재개발 구역 조감도 영등포 문래동은 1941년 가내수공업 중심의 공업지대였던 관계로 온갖 환경오염문제는 물론 아직도 재래식 회장실이 있을 정도로 낙후된 곳으로 문래동 재개발 구역으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그런 영등포 문래동에 새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이화용 위원장의 십여 년 뚝심으로 지켜온 약속이 실현되고 있는 것. 문래동 1가부터 시작해 4가까지 계속 철거보상비가 집행되고 있다. 2008년 시작해 2013년 7월 11일 서울시로부터 고시 받은 지 16년 만이다. 건설 자재값과 인건비 등이 상승하며 사업비가 늘어가는 재건축 재개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진 자금, 즉 금융이 되고 있다. 최근 자금이 준비되면서 철거보상비 등 신탁사로부터 집행되기 시작해서 인구 세대 가구가 가장 많은 유성빌라 등이 보상비 30~40%씩 지급이 100% 되면서, 주변으로 급속히 참가가 확산했다. 서울특별시는 최근 재개발 동의율 기준을 60%로 완화하고 있는데 문래 1가는 이미 기준을 훨씬 넘겨 실제로 지급되고 있는 것이다. 문래동 1~4가는 지분확정제로 분담금이 아예 없는 재개발이 시작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특별시에 대단위 주거와 첨단산업이 융복합된 문래동 재개발 사업은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주민의 개발로 추진되고 있다. 문래동 개발의 시작을 알리고 축하하기 위해 열린 제1회 문래가요제는 작곡가 정원수와 가수 현선아의 사회와 방주연 등 현역 가수들의 심사로 개최되어, 대상은 한상봉, 최우수상 장혜정, 우수상 김문정, 장려상 김기석, 인기상 김동하 등이 수상했다. 밥한번 먹자의 김성환 축하공연 축하 공연은 최근 행사장 인기가 한창인 "밥 한번 먹자"의 김성환, "자주색 가방"의 방주연, "사랑이 뭐길래" 최영철, "오래오래 사시구려" 이태강, "오라리오" 김훈, "너니까"의 현선아 등이 불러 백여 명의 방청객을 달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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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문래동 재개발 본격화 기념, 제1회 문래가요제 축하 공연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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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8일과 19일, 76주년 여순 사건 다룬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 다시 무대에 오른다
- 바다에 핀 동백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초연 오페라가 재공연을 갖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 그러지 못하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재공연이 10%에도 미친다는 말도 들린다.여순 사건을 다룬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은 초연(2023, 10,19) 이후 뜨거운 반응을 보여 올해 다시 무대에 오른다. 같은 날인 10월 18일, 19일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이다. 지원 기관인 여수시와 전라남도, 전라남도 문화재단이 예산 지원이다. 그리고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예울마루,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KClassic 후원한다. 박영란 작곡와 탁계석, 강해수 대본에 이번에도 유희문 연출가이다. 지난해 이들은 공연을 마친후에 강해수 대표와 문정숙 단장, 조정현 지휘자와 함께 대학로 커피숍에서 3시간 넘게 진지한 토론을 했다고 한다. 초연의 급박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재공연인 만큼 더욱 완성도를 끌어 올리자며 화이팅을 외쳤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유 연출가는 ‘평생 창작오페라를 많이 했는데, 이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든다. 아리아와 곡에 흠뻑 빠져들어 핸드폰 컬러링까지 이 곡으로 바꿨다. K오페라 대표작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문정숙 단장은 오페라가 활성화되지 못한 지역에 어려움이 적지 않다. 하나씩 뿌리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박영란 작곡가는 '역사에 남는 작품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생각'이라고 했다. 새롭게 작품을 대하는 조정현 여수심포니 상임지휘자는 '학창 시절부터 오페라에 관심이 많았다며 창작에 사명감을 느낀다. 그리고 가슴이 설레인다'고 했다. 탁계석 대본가는 '작품이 여수의 정체성과 도시 브랜드로 살아 날수 있도록 하는 것을 집중 모색하면 좋겠다'고 했다. 참여자들은 아무쪼록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이 어마한 고통의 역사적 상흔을 씻고 승화되어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세상을 꿈꾸며 살아갈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여순 오페라 1948 '바다에 핀 동백'은 현대사의 비극인 여순사건을 다룬 10.19사건은 때마침 76주년을 맞아 창작오페라로 오르는 것이다. 스토리는 소박한 시골 풍경 장면에서 시작해 주인공 점례와 칠성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전개되다가 갑자기 총성과 함께 빠져드는 극도의 혼란은 살벌하고 처절한 장면들이 묘사되어 극적 효과를 연출했다. 먼 시간의 역사를 줌으로 당겨 가슴에 피게 한 동백이 서로가 이룰 수 없는 사랑은 아리아와 중창, 합창에서 녹아들어 눈가를 훔치게 한다. 어떤 다큐나 장르가 넘볼 수 없는 오직 오페라의 힘을 발견케 하는 것이 이 공연의 포인트다. 강해수 총감독은 “ 먼저 가신 분들의 명예 회복과 올바른 진상 규명, 과거사 청산은 물론 유가족들의 보상에 밑거름이 되고, 다음 세대들에게는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출연 소프라노 윤한나, 테너 이형석, 바리톤 김정훈. 베이스 국동현. 메조 소프라노 손소희. 메조 소프라노 문주리. 음악코치 이민주. 여수시립합창단. 지휘 이영만. 시민합창단. 지휘 이상현. 여순 1019 시민합창단. 극단 이랑.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지휘 조정현, 조연출 최은숙. 각색 협력 연출 김두혁, 판소리 이건일. 진혼무 김애미. 정가 구민지. 그림 강종열, 캘리 이복의. 2023년 초연 때 커튼콜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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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AE 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 10월 29일 국회서 개최
- ICAE 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 포스터 (제공: SNS기자연합회)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사단법인 SNS기자연합회(회장 김용두)가 10월 29일(화)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ICAE 2024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이하 ICAE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CAE(The International Conference in Action for the Earth Environment)’는 SNS기자연합회(SNS언론방송진흥재단)가 매년 UN SDG(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실천 및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연례 행사이다. 올해는 김소희 국회의원실, (사)SNS기자연합회,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ICAE 2024 조직위원회, TSN KOREA(티에스엔코리아)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UN SDG(지속가능발전목표)는 2030년까지 인권, 기후환경, 경제사회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17가지 주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실천 방안을 세운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 목표다. 이에 SNS기자연합회를 필두로 뜻을 함께하는 단체들은 UN SDGs 169개의 실천방안을 기본으로 두고 글로벌 리더 정신 회복과 지구환경 회복을 위한 실천을 촉구하는 행사 ‘ICAE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ESG Together' 를 주제로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문제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각 분야 글로벌 리더 발굴을 위한 ▲글로벌 리더의 사회적 가치경영 및 ESG경영 실천, ▲지구환경 회복과 UN SDGs 실천에 대한 발표, ▲인터내셔널리더어워드(대한민국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자랑스러운글로벌인물대상, ESG공정실천대상) 시상식 등을 진행한다. 대회 공동의장인 김용두 회장이 ‘글로벌 지도자의 사회적 가치경영, 정신회복과 ESG경영’에 대하여 기조연설 겸 강연을 하고, 이정호 한양대 경영대학 겸임교수, 존글리셔 DAZN 창립자겸 수석부회장, 콜린미글 C.V. 창립파트너, 박공영 우리씨드 회장 등이 지구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 및 금융투자사례’에 대하여 발표한다. 전용하 글로벌마케팅협회(GMA) 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사진= SNS기자연합회 김용두 회장이 2023년 10월 3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ICAE 2023 지구환경 국제컨퍼런스 및 시상식' 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 SNS기자연합회) 아울러, 스포츠 산업에서 ESG 비전을 이뤄갈 TSN KOREA(The Sporting News 한국, 회장 김용두)의 비전 발표와 ESG전문위원회 발족식도 진행된다. 대회공동의장 존글리셔 DAZN 수석부회장겸 TSN 회장이 TSN KOREA 오픈 축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존글리셔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OTT 플랫폼인 DAZN 창립자이자 수석부회장 및 TSN 회장(Sporting News Holdings)으로서 스포츠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라이선스, 데이터 분야 등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기업과 기관 인사들이 다수 배석할 예정이다. 존 글리셔(John Gleasure) DAZN 수석부회장 뿐만 아니라 콜름 피어시(Colm Piercy) C.V. 회장, 콜린 미글(Colin Meagle) C.V. 창립 파트너, 폴 월리스 Epsilon 이사(Publicis Groupe), 김소희 국회의원,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등의 참석이 예정돼 있다. 청소년들이 2022년 6월 21일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에서 UN SDGs 실천에 관하여 영어로 발표하고 있다. (제공: SNS기자연합회) ICAE행사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육성을 위한 프로젝트인 청소년 UN SDGs실천 발표의 장이기도 하다.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과 함께 국내외 7개국 청소년들이 지난 1년동안 UN SDGs 실천을 위해 온·오프라인 교류를 하고 활동한 결과를 영어로 발표한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환경 기후위기 문제와 UN SDGs 실천을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비전을 제시한다. '인터내셔널리더어워드 시상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글로벌 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ESG공정실천대상, 탑클래스 대표인물 및 기업대상 등 상을 탁월한 업적을 달성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한다. 대회공동의장인 김용두 SNS기자연합회장은 "ESG경영의 중요성은 해가 갈수록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을 개최하면서 사회공헌과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과 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상생성장이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회장은 불공정하고 불의한 사회 문제에 대한 공익적인 관심을 높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 활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현재 지구는 기후위기, 전쟁 등 여러 사회 문제로 받고 있다. 지구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UN SDGs 실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 및 공유하고 적극 실천함으로써 세상을 함께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 특히, ESG 정책 및 ESG경영 실천의 정착을 위하여 개최하는 ICAE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AE 홈페이지’ 또는’ SNS기자연합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ICAE 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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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AE 2024 ‘ESG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시상식, 10월 29일 국회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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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 디앤씨, 한류콘텐츠의 메카 케이팝스타와 협업툴 구축 계약 체결
- 왼쪽 정원수(주) 케이팝 스타 대표이사 ,주)미라클디앤씨 엄훈식 대표이사 우측 미라클디앤씨 CFO 주라미 이사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해외사업 포트폴리오와 국제 금융에 기반을 둔 주식회사 미라클 디앤씨(대표이사 엄훈식)가 건설 침체기에 대안으로 테넌트 가치를 올려 리테일 사업과 미분양 공간을 활성화하고, 부동산 부분에 가치평가를 높이면서 미래가치를 창출과 글로벌 공간 구축에 필요한 경쟁력을 높이는 방향성에서 한류 콘텐츠의 기반을 둔 주식회사 케이팝스타(대표이사 정원수)와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미라클디앤씨 로고 이번 계약의 중점은 해외의 메이저 그룹이 이미 성공을 거둔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기반을 벤치마킹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문화 복합 단지와 국제 예술학교, 및 리테일과 물류에 기반을 둔 상업공간 형성 등 실질 기업의 활성화 플로우(FLOW)를 적용하는 현실적인 건설구조를 제시하고 국제 금융 및 글로벌 경제구조에 기반을 둔 협업이다. 미라클 디앤씨의 엄훈식 대표는 대기업 건설기업 출신으로 글로벌 경험을 쌓았으며, 이후 금융사 부동산 파트 금융인으로 이미 탄탄히 실력이 검증된 젊은 재원이다. 엄 대표는 해외 경험을 바탕으로 미라클 디앤씨를 설립했으며, 글로벌 파트너와 국내 파트너의 업무협업과 금융협업의 교두보가 되는 것이 미라클 디앤씨가 나아갈 비전이라고 밝혔다. 또한, 엄 대표는 각 분야의 글로벌 전문인력을 고용한 글로벌 인재 등용에 경영의 초점을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영역 중 하나라고 뜻을 밝혔다. 미라클 디앤씨는 미국 나스닥 상장 컨설팅 밴더업체들인 뉴욕증권사들과 업무적 협업을 추진 중이며, 글로벌 물류와 유통 부분 결제 시스템 등 단순히 건설과 개발을 하는 기존 건설의 하드웨어 부분 뿐 아니라, 브랜딩 및 테넌트 가치 상승을 예측하는 구체적 컨설팅과 국내 및 해외금융사와 협업 등으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컨설팅하는 실력있는 실질적 비즈니스 전개를 표방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행보는 침체기인 부동산 및 금융시장의 혁신적인 기업혁신의 툴(TOOL)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류 콘텐츠 부분을 넘어서 글로벌 대회 및 국제적 기여도가 높은 케이팝 스타와의 이러한 업무적 교류는 건설을 넘어선 기업적 비전 측면에서도 큰 기대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미라클 디앤씨와 케이팝스타의 업무적 협약의 행보는 건설시장과 글로벌 금융의 새로운 혁신으로 기여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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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7번가의 OK현수막, 게릴라현수막과 인터넷 홍보시스템이 만나 분양광고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다!!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국내 유일의 부동산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인 분양7번가는 분양광고시장에 진출하여 최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게릴라현수막 제작에 인터넷 홍보시스템을 접목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게릴라현수막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광고물이며, 특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 가능해 분양 광고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침체된 부동산시장으로 인해 홍보가 어려운 상황이 오면서 게릴라 현수막을 통한 주거공간의 거리 두기 홍보가 이어지고 있다. 게릴라현수막은 단순히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위치 선정, 제작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으며, 주거 공간의 특성을 잘 살리면서 광고의 효과를 증대할 수 있는 현수막을 만들어야 한다. 분양7번가는 이런 게릴라현수막에 무료로 인터넷 홍보시스템을 접목해 화제가 되고 있다. 분양7번가가 획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홍보시스템은 네이버, 다음, 구글등 모든페이지에 노출이 되어 확실한 광고효과를 내고있고 부동산 플랫폼 메인배너 광고로 높은 분양률을 이끌고 있다는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이다. 이에 부동산전문 플랫폼 분양7번가를 운영하고 있는 ㈜휴머니글로벌은 33년의 부동산관련 경력의 이달휴대표가 2016년 세운 기업으로 숙련된 노하우를 통한 광고물을 제공, 고객 공략을 제시하고 있다. 게릴라 현수막 제작은 물론 위치 선정 등을 꼼꼼히 파악하여 꾸준한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디자인을 먼저 정하고 제작과 함께 설치 구역을 선정하는 등 빠른 업무를 진행해 분양 완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분양7번가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해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선정하는 것은 물론 많은 분들의 시선이 머무른 곳에 게릴라 현수막을 제작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고 있고 최대한 장시간 노출될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원하는 날짜에 맞춰 납품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특이사항이 생기는 경우에도 꼼꼼한 일 처리를 시행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단 한건의 체납도 없으며 광고주가 만족해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분양광고 관계자는 분양광고의 강자 게릴라현수막에 무료서비스인 인터넷 홍보시스템과 플랫폼 메인배너광고를 접목해 획기적이고 확실한 분양광고상품이 탄생했다고 평가했다. ▲이미지 클릭시 OK현수막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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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계석 노트] 마스터피스 페스티벌 (Masterpiece Festival), 명곡은 명품과 조우해야죠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알려지지 않은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없다 아티스트는 혼자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것을 만드는 것에 집중한다. 때문에 아티스트 자체가 상품이나 홍보가 되거나 마케팅을 할 수는 없다. 물론 예외는 있다. 그것이 스타다. 그렇지 않고도 만약 이것을 잘 한다면 아트 작품이 죽게 된다. 딴 쪽에 신경을 쓰는 만큼 완성도가 떨어지지 않겠는가. 때문에 그렇게 할수도 없고 해서도 안된다. 예술 영역과 행정, 경영의 시각이 하나가 될수 있는 역할 분담이 잘 되어야 비로서 완성이다. 어떠하든 얼굴이 알려 지지 않으면 대중에게 티켓이나 작품 구매가 이뤄지기 어렵다. 그래서 남의 호주머니를 열어야 하는 상품의 조건이 까다롭고 엄격하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시회나 발표회를 하는 것에 그치고 만다. 그러니까 상품 진열대에 오르지도 못한체 자기 만족에 갇히고 만다. 백화점이라 할 티켓 파크에 올랐다고 해서 그냥 팔리는 것이 아니다. 그 상품이 소비자의 눈에 익어 있어야 하고, 어떤 경험이나 체험이 있을 때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영화나 음식점, 일반 소비 상품은 선택이 쉽지만, 클래식이란 장르 특히 창작은 일반의 선택 기준과는 전혀 다른 영역이다. 그렇다면, 또 티켓 파크에 있는 것을 어떻게 알리고 연결할 것인가? 인터넷 모바일 기반에서 마케팅의 혁신을 볼 수 있으니 오늘의 인터넷 기반 모바일에서는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하다. 검색을 통해서 알리고, 카톡을 통해서 뿌리고, 상품인 동영상을 압축해서 보여줄 수도 있다. 그리고 기술적으론 티켓 링크와 연동하여 실제 판매의 결제로 이뤄진다. 미술의 경우 작가의 그림을 간접 체험하면서 보러 간다. 마치 패션, 쇼핑, 음식점의 쇼윈도우 전시 기능이다. 비로서 이럴때만이 상품의 구매력이 실제화되고 작가가 밥을 먹을 수 있는 수고의 대가를 받을 수 있다. 그래서 또한 공연이나 전시가 끝난 뒤의 후기 홍보도 매우 중요하다. 맛집의 댓글과도 같은 효과다. 현장을 못 본 훨씬 더 많은 미래 고객들을 그냥 내버려 둘 것인가. 어마한 비용과 노력의 땀을 쏱은 행사가 아닌가. 오고는 싶었으나 사정상 참석하지 못한 관객을 그대로 버려 둘 것인가. 평론가의 한마디 코멘트, 관객의 반응을 리뷰해서 호기심을 자극해 비록 이번엔 못왔지만 다음에는 올수 있도록 잠재 고객층을 만들어 가는 것이 현명하다. 일종의 팬덤 현상이란게 이런 것이다. 아티스트 라이프( Artist Life)에 디자인이 필요하다 이런 것들이 조금씩 조금씩 모이고 쌓여서 유명 작가가 되고, 티켓이 팔리는데 이런 기초 마인드도 없이 땅만 판다고 보물이 건져지는 것은 아니지 않겠는가. 홍보는 마치 콩나물 시루에 물을 주듯이 눈만 뜨면 해야 한다. 그래야 비로서 상품으로 가는 길이 열린다. 그런데 소속사나 매니저를 둘수 없는 대부분의 우리 작가들은 이런 것에 소외되어 있다. 그러니까 성공에는 '작품', '홍보', '마케팅'이란 세가지 열쇠가 필요한데, 작품 하나만 들고 파기만 하는 것이다. 전시회를 마쳤지만 과연 몇 사람이나 관람했는지를 체크하는 사람은 없다. 이처럼 근원적이고도 치명적인 약점을 극복하지 못한다면 죽으라 고생만 하고 성과를 거두지 못한다. 아무리 자신이 명작을 썼다해도 대중이 알게 하기 위해선 확실한 포인트를 찍어 주어야 한다. 그러지 못한다면 그 행위는 반쪽이고 허실이기 쉽다. 만성적인 모순의 혁파를 위해 K-Classic이 나선 것이다. 소비자의 눈으로 역지사지 (易地思之) 해보면 답이 풀린다 K 클래식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들을 대중에게 알리고, 어떻게 호소력을 가질 것잇가에 연구를 집중한다. 과감한 투자와 마케팅을 하려고 한다. 현재 기금을 따거나, 자기 돈으로 연주회를 하거나, 여기에 기업스폰서가 연결된 형태들이지만 한계적 시장 극복을 위한 작가들의 마인드 역시 개선과 실행력이 뒤따랐으면 한다. 배추 가격이 올랐다지만 산지 농부보다 유통자가 더 돈을 버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명작 상품을 홍보해 알리고 구매력을 부추기는 것, 작품 완성도 못지 않게 요구되는 전문성이다. 역지사지하면 모든 답은 풀린다. 한번쯤, 작가가 아닌 구매자의 입장이 되어 시각을 거꾸로 해보자. K클래식이 소비자의 눈을 갖으려 노력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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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계석 노트] 마스터피스 페스티벌 (Masterpiece Festival), 명곡은 명품과 조우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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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문래동 재개발 본격화 기념, 제1회 문래가요제 축하 공연 개최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제1회 문래가요제가 문래동 재개발이 본격화된 기념으로 8일 JK아트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오프닝은 동양화 박방영 화백이 서예의 필력과 정신성을 담아 "영등포문래동 발전 번영의 뜻"을 담은 작품을 현장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치매예방 범국민방송 '빛나는 내 청춘' 방송프로그램 녹화를 겸한 이번 문래가요제는 치열한 예선을 거친 9명의 본선 진출자가 대상을 놓고 경쟁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영등포 문래 발전을 위한" 축사 대독과 김재진 서울시의원, 이순우 남만현 영등포구의원들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건네, 지역 발전과 가요제 성장에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영등포 문래동은 1941년 가내수공업 중심의 공업지대였던 관계로 온갖 환경오염문제는 물론 아직도 재래식 회장실이 있을 정도로 낙후된 곳으로 문래동 재개발 구역으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그런 영등포 문래동에 새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이화용 위원장의 십여 년 뚝심으로 지켜온 약속이 실현되고 있는 것. 문래동 1가부터 시작해 4가까지 계속 철거보상비가 집행되고 있다. 2008년 시작해 2013년 7월 11일 서울시로부터 고시 받은 지 16년 만이다. 건설 자재값과 인건비 등이 상승하며 사업비가 늘어가는 재건축 재개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진 자금, 즉 금융이 되고 있다. 최근 자금이 준비되면서 철거보상비 등 신탁사로부터 집행되기 시작해서 인구 세대 가구가 가장 많은 유성빌라 등이 보상비 30~40%씩 지급이 100% 되면서, 주변으로 급속히 참가가 확산했다. 서울특별시는 최근 재개발 동의율 기준을 60%로 완화하고 있는데 문래 1가는 이미 기준을 훨씬 넘겨 실제로 지급되고 있는 것이다. 문래동 1~4가는 지분확정제로 분담금이 아예 없는 재개발이 시작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특별시에 대단위 주거와 첨단산업이 융복합된 문래동 재개발 사업은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주민의 개발로 추진되고 있다. 문래동 개발의 시작을 알리고 축하하기 위해 열린 제1회 문래가요제는 작곡가 정원수와 가수 현선아의 사회와 방주연 등 현역 가수들의 심사로 개최되어, 대상은 한상봉, 최우수상 장혜정, 우수상 김문정, 장려상 김기석, 인기상 김동하 등이 수상했다. 축하 공연은 최근 행사장 인기가 한창인 "밥 한번 먹자"의 김성환, "자주색 가방"의 방주연, "사랑이 뭐길래" 최영철, "오래오래 사시구려" 이태강, "오라리오" 김훈, "너니까"의 현선아 등이 불러 백여 명의 방청객을 달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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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 문래동 재개발 본격화 기념, 제1회 문래가요제 축하 공연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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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18일과 19일, 76주년 여순 사건 다룬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 다시 무대에 오른다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초연 오페라가 재공연을 갖는 확률은 얼마나 될까? 그러지 못하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재공연이 10%에도 미친다는 말도 들린다.여순 사건을 다룬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은 초연(2023, 10,19) 이후 뜨거운 반응을 보여 올해 다시 무대에 오른다. 같은 날인 10월 18일, 19일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이다. 지원 기관인 여수시와 전라남도, 전라남도 문화재단이 예산 지원이다. 그리고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예울마루,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 KClassic 후원한다. 박영란 작곡와 탁계석, 강해수 대본에 이번에도 유희문 연출가이다. 지난해 이들은 공연을 마친후에 강해수 대표와 문정숙 단장, 조정현 지휘자와 함께 대학로 커피숍에서 3시간 넘게 진지한 토론을 했다고 한다. 초연의 급박했던 상황에서 벗어나 재공연인 만큼 더욱 완성도를 끌어 올리자며 화이팅을 외쳤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유 연출가는 ‘평생 창작오페라를 많이 했는데, 이 작품이 가장 마음에 든다. 아리아와 곡에 흠뻑 빠져들어 핸드폰 컬러링까지 이 곡으로 바꿨다. K오페라 대표작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문정숙 단장은 오페라가 활성화되지 못한 지역에 어려움이 적지 않다. 하나씩 뿌리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박영란 작곡가는 '역사에 남는 작품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생각'이라고 했다. 새롭게 작품을 대하는 조정현 여수심포니 상임지휘자는 '학창 시절부터 오페라에 관심이 많았다며 창작에 사명감을 느낀다. 그리고 가슴이 설레인다'고 했다. 탁계석 대본가는 '작품이 여수의 정체성과 도시 브랜드로 살아 날수 있도록 하는 것을 집중 모색하면 좋겠다'고 했다. 참여자들은 아무쪼록 오페라 '바다에 핀 동백'이 어마한 고통의 역사적 상흔을 씻고 승화되어 미래 세대가 더 나은 세상을 꿈꾸며 살아갈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여순 오페라 1948 '바다에 핀 동백'은 현대사의 비극인 여순사건을 다룬 10.19사건은 때마침 76주년을 맞아 창작오페라로 오르는 것이다. 스토리는 소박한 시골 풍경 장면에서 시작해 주인공 점례와 칠성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전개되다가 갑자기 총성과 함께 빠져드는 극도의 혼란은 살벌하고 처절한 장면들이 묘사되어 극적 효과를 연출했다. 먼 시간의 역사를 줌으로 당겨 가슴에 피게 한 동백이 서로가 이룰 수 없는 사랑은 아리아와 중창, 합창에서 녹아들어 눈가를 훔치게 한다. 어떤 다큐나 장르가 넘볼 수 없는 오직 오페라의 힘을 발견케 하는 것이 이 공연의 포인트다. 강해수 총감독은 “ 먼저 가신 분들의 명예 회복과 올바른 진상 규명, 과거사 청산은 물론 유가족들의 보상에 밑거름이 되고, 다음 세대들에게는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출연 소프라노 윤한나, 테너 이형석, 바리톤 김정훈. 베이스 국동현. 메조 소프라노 손소희. 메조 소프라노 문주리. 음악코치 이민주. 여수시립합창단. 지휘 이영만. 시민합창단. 지휘 이상현. 여순 1019 시민합창단. 극단 이랑. 여수심포니오케스트라 지휘 조정현, 조연출 최은숙. 각색 협력 연출 김두혁, 판소리 이건일. 진혼무 김애미. 정가 구민지. 그림 강종열, 캘리 이복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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