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1(수)

HR Issue & JOB
Home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실시간뉴스
  •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서울 사무소 개소로 아시아 시장 진출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서울 사무소 개소로 아시아 시장 진출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이승환  지사장   브리지 인베스트먼트 그룹(Bridge Investment Group, 이하 브리지)이 아시아 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에 사무소를 열었다고 20일 발표했다.브리지는 올 초 이승환 매니징 디렉터를 영입해 아시아 자본 조달을 총괄토록 했다. 이대표는 브리지 합류 전 한국투자공사(KIC)에 10년 이상 몸담았으며 최근까지 부최고투자책임자와 수석매니징디렉터를 지냈다.이와 관련, 로버트 모스(Robert Morse) 브리지 회장은 “수년간 아시아 투자자 기반을 개발한 끝에 역내 거점을 설립해 현 투자자와 아시아 기반의 유망 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브리지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투자 상품은 미국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아시아 일부 지역에 유망한 기회가 존재하며 현지 거점을 통해 이 같은 기회를 평가하고 현실화할 최적의 여건을 마련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그는 “이대표를 브리지 팀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그가 브리지의 플랫폼과 팀에 오랜 경험과 풍부한 지식,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브리지의 자본시장 팀 전체가 그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10-21
  • [단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단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총괄 선임…9월 1일 공식 임기 시작 - 보험업을 포함해 국내외 금융업권에서 30년 간 쌓아온 비즈니스 및 경영 노하우가 선임 배경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오준석(56)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총괄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의 공식 임기는 9월 1일부터 시작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그룹의 글로벌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과 미국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 및 규제, 컨설팅 분야를 두루 경험했다. 2017년 8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합류한 이후에는 신사업 개발 및 전략 담당 책임자로서 사업 전략 수립 및 수익성 개선, 상품개발 총괄과 더불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영업망을 확장하는데 기여하며 강한 리더십을 입증해 왔다.  한편 그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합류 직전 14년간 미국계 모기지보험 전문회사인 젠워스의 한국지사 대표를 지낸 바 있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 칼슨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학(MBA) 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했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주요 경력   2020년 9월 1일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선임 2017년 8월~2020년 8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신사업 개발 및 신용보험전담센터 총괄 2003년 9월~2017년 2월 Genworth Mortgage Insurance Corporation 한국지사 대표 2002년~2003년 Accolade 수석 컨설턴트 1999년~2001년 NewState Capital Co., Ltd 운용총괄책임자 (COO) 1995년~1999년 JonHenry Investment Corp., 부사장 (미국 캘리포니아 1991년~1995년 MERIT CREDIT FINANCE CO. 총괄이사 (미국 캘리포니아)   학력 1986년~1988년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 칼슨 비즈니스 스쿨 마케팅 MBA 1982년~1986년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 학사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10-01
  • 속보[단독속보] 독일, 머크그룹 ,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 선임
    [단독속보] 독일, 머크그룹 ,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 선임     ▲ (왼쪽부터)이춘우 한국 머크 직원, 임태준 버슘머트리얼즈 HYT 대표,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 대표이사, 김영지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장, 방수일 사회복지사가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독일, 머크그룹 은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를 선임했다. 반도체 전문가인 김우규 박사는 본사의 글로벌 사회적책임 프로젝트로 첫 활동을 시작하며 “머크의 사회적책임을 위한 지원활동은 저소득국가 및 소외계층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과학기술 및 문화교육지원, 그리고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김우규 신임대표이사는 University of Delaware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머크그룹 독일본사에서 1997년부터 퍼포먼스머터리얼즈 사업부 책임자를 2020년9월까지 23년 근무경력을 가지고 독일본사로부터 한국지사 대표이사 (Managing Director) 로 선임되었다.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대표가 부임 후 첫 공식활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 머크는 최근 인수합병기념으로 임직원 제안을 통해 조성한 10만유로 규모의 사회공헌펀드 중 2만5,000유로를 안산 다문화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의 김영지 센터장도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아동센터에 대한 머크의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머크의 기부는 우리 지역의 소외된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큰 용기를 줄 것이며, 기부금을 통해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지속적인 제공, 멀티미디어 시설 설치 및 안정적이고 건강한 환경 조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는 안산에 위치한 다문화 아동 돌봄 센터로, 소외된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안정된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교육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이전 버슘머트리얼즈 한양기공) 직원 26명은 10여년 전부터 이 곳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1989년 설립된 머크 ㈜와 2002년 설립된 머크퍼포먼스머티리얼즈㈜, 2014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 법인이 된 머크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 2015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의 법인이 된 씨그마알드리치코리아(유), 2019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의 법인이 된 버슘머트리얼즈코리아㈜, 버슘머트리얼즈한양기공주식회사, 버슘머트리얼즈에이디엠코리아(유), 버슘머트리얼즈에쓰피씨코리아(유), 에어프로덕츠코리아일렉트로닉스(유)는 한국에 위치한 머크 그룹의 자회사들로 바이오파마와 라이프사이언스 및 시약, 그리고 액정, 기능성 안료 및 화장품 원료 같은 퍼포먼스머티리얼즈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1999년 태동된 한국 내 의약사업부는 2007년 본사의 스위스 생명과학사 인수 방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세로노 한국지사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머크 주식회사 산하의 머크 세로노 의약사업부로 통합하였습니다. 2010년 머크 그룹은 미국 생명과학 기업인 밀리포아를 인수하였습니다. 2014년 머크 그룹이 AZ 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를 인수, 집적회로와 기기, 평판 디스플레이, 부품, 발광다이오드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하이테크 소재와 기능성 화학 제품 프리미엄 부문에서 명실공히 선도적인 솔루션 업체가 되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9-27
  •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 ,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 ,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가  최근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하였다. 9월1일부터 북아시아지역을 총괄 업무를 맏게된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9-20
  • [단독] 씨티은행장 직무대행에 유명순 수석부행장 선임 , 박진희 은행장은 3연임도전않고 자발적 퇴임결정
    [단독] 씨티은행장 직무대행에 유명순 수석부행장 선임 , 박진희 은행장은 3연임도전않고 자발적 퇴임결정     18일 한국씨티은행 직무대행으로 선임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수석부행장.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이 유명순 수석부행장을 은행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박진회 행장은 3연임에 도전하지 않고 퇴임을 결정했다.  18일 씨티은행은 임시이사회를 열어 경영 승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하고 유 수석부행장을 행장 직무대행으로 정했다. 유 직무대행은 다음달 1일부터 차기 행장이 선임될 때까지 행장 직무를 맡게 된다. 차기 행장은 은행 내규에 따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후보 추천을 받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선임될 예정이다. 유 수석부행장은 이화여대와 서강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1987년 씨티은행에 입행해 대기업리스크부장, 다국적기업금융본부장, 기업금융상품본부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2014년 잠시 JP모건으로 자리를 옮겨 서울지점의 기업금융 총괄책임자를 맡기도 했다. 유 수석부행장은 유력한 차기 은행장 후보로도 꼽히고 있는데, 만일 유 수석부행장이 차기 씨티은행장이 된다면 씨티은행의 첫 여성 은행장이 된다. 국내 은행권에선 권선주 전 기업은행장에 이은 두 번째 여성 은행장이 된다. 앞서 박진회 행장은 지난 14일 사내메일을 통해 직원들에게 오는 10월 임기 종료에 맞춰 퇴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박 행장은 오는 31일까지 업무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박 행장은 씨티은행이 한국씨티은행으로 바뀐 후 지난 2014년 2대 씨티은행장으로 선임됐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8
  • [단독 특종] 주한외국계 IT기업 수장 대거 교체 예정
    [단독 속보] 주한외국계 IT기업 수장 대거 교체 예정               구글클라우드코리아에 한국MS 최고운영책임자(COO) 출신으로 오토데스크코리아, 한국어도비 대표를 맡았던 최기영 대표가 지난 4월 합류했고  한국MS에는 지난 4월부터 지난 2017년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사업부문장으로 합류한 이지은 대표가 수장을 맡고 있다는 기사가 나간바 있다.   그리고 오늘 한국어도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미영 부사장을 신임 한국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발표를 하였고 우대표는 8월31일부터 본격적 업무를 하게된다고 한다.   그리고 HP Korea 의 최장수 대표이사를 맏았던 함기호 사장이  올해 10월부터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를 맏고 후임 HPE Korea  한국지사장으로는 김영채 한국HPE 부사장이 그의 후임 대표를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3
  • Adobe Korea 신임지사장에 우미영 MS Korea 부사장을 내정
    Adobe Korea 신임지사장에 우미영  MS Korea 부사장을  내정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어도비는 오늘 우미영 씨를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그리고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된다. 우 대표는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에게 보고하게 되며 8월 3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지금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과 고객 경험에 대한 요구가 높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해 온 우 대표가 탁월한 리더십과 비즈니스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28년 이상 소프트웨어 및 IT산업에 몸담으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어도비에 합류하기 직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엔터프라이즈커머셜 사업본부,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부사장을 맡았으며, 델소프트웨어 남아시아 및 한국 총괄 사장, 시트릭스 시스템스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우 대표는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모임인 WIN(Women In iNnovation)의 멘토로서도 활동 중이다. 우 대표는 “디지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디지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어도비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도와, 뉴 노멀 시대에 맞춰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고객, 직원,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성장함으로써 한국 비즈니스가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3
  • 포드코리아 신임 대표에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 선임
    포드코리아 신임 대표에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 선임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신임사장 (사진=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신임사장은 2002년 포드 호주에 입사하여 판매, 서비스, 부품,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 딜러 네트워크의 수익성, 직원 역량, 프로세스 효율성, 물리적 네트워크 설치 공간 및 시설 표준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했다.또한 중국 상하이에 본부를 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경험 담당자로 근무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딜러사들의 고객 경험 활동 개선 및 발전을 주도했다. 제프리 사장은 향후 ASEAN 시장 대표 및 국제시장그룹(IMG) 내 마케팅 및 영업 조정을 맡고있는 유콘톤 '비키' 위사드코신(Yukontorn 'Vickie' Wisadkosin)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6
  • BAT코리아, 1년 만에 CEO 교체···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BAT코리아, 1년 만에 CEO 교체···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김의성 전 사장 후임···담배업계 최초 여성 CEO     BAT코리아가 김은지(사진) 신임 사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했다.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제공     BAT코리아가 1년 만에 CEO를 교체하고 국내 담배 시장 공략에 다시 한번 팔을 걷어 붙였다. BAT코리아는 김은지(43)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은지 사장은 국내 담배업계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선임된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김은지 사장은 경북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 후 유니레버코리아를 거쳐 지난 2004년 BAT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16년 간 던힐 브랜드 담당, 국내 영업 총괄, 사업 개발 담당 등 핵심 보직을 맡으며 폭넓은 업계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사장 선임 직전에는 BAT 인도네시아의 브랜드 총괄로 활약했으며, 어려운 현지 여건 속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발 및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도 했다. 김은지 사장은 다양한 업계 경험과 풍부한 마케팅 경력을 토대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한편, 창의적인 시장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BAT코리아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ㅇ이다. 김은지 BAT코리아 신임 사장은 "회사의 사장을 맡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임직원들과 함께 BAT코리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그 동안 쌓아온 마케팅 및 영업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임스 야마나카(James Yamanaka) BAT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은 이번 BAT코리아 신임 사장 선임에 대해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위한 성장 동력을 쌓아 나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김은지 신임 사장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아시아 지역 경영진의 일원으로서 미래 한국 사업 전략을 위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5
  • 컴볼트코리아, 오진욱 신임 한국지사장 선임
    컴볼트코리아, 오진욱 신임 한국지사장 선임 델소프트웨어코리아 지사장 역임, 국내 백업시장 기회발굴 및 비즈니스 확장 주력     ▲ 오진욱 컴볼트 한국지사장     데이터 보호 및 정보 관리 전문 기업 컴볼트(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총괄 캘럼 이드)는 한국 지사에 오진욱 신임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진욱 신임 지사장은 컴볼트 코리아의 영업 총괄을 비롯한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국내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진욱 지사장은 제조, 금융, 공공 뿐 아니라 첨단 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주요 시장 부문에서 강력한 고객 인수와 영업적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입증된 영업 관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컴볼트에 합류하기 전 오진욱 지사장은 지난 2012년 델 소프트웨어가 인수한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영업 총괄이사를 맡아왔다. 그 이전에는 아이티플러스 제조 및 공공영업대표, 오라클 금융영업팀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계의 영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이번 임명 발표는 시장 진입(GTM) 조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내와 아시아태평양(APJ) 전역에서 혁신, 수익성 강화,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컴볼트의 전략적 비전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기업 목표의 주요 일환이다. 오진욱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변화를 거듭하는 데이터 관리 시장과 전 세계 흐름에 맞춰 발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컴볼트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컴볼트는 가트너와 포레스터 등 유수의 시장 조사 기관으로부터 ‘리더’로 인정받아 신뢰도 높은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다. 컴볼트의 업계 선도적인 혁신 제품들과 다양한 파트너 수익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내 사업 확장 및 성공적인 파트너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첼 러(Rachel Ler) 컴볼트 아태(APJ) 및 아세안(ASEAN) 세일즈 부문 부사장(VP)은 “한국은 탄탄한 고객기반을 보유해 컴볼트 아태지역에서 중요한 시장으로, 뛰어난 혁신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을 강화해나가고 있는 지역”이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고객들은 데이터로부터 경쟁 우위와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하기를 원한다. 국내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컴볼트가 차세대 데이터 관리에 대한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오진욱 지사장을 영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5

실시간 Country Manager Turnover 기사

  •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서울 사무소 개소로 아시아 시장 진출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서울 사무소 개소로 아시아 시장 진출                                     브리지인베스트먼트코리아  이승환  지사장   브리지 인베스트먼트 그룹(Bridge Investment Group, 이하 브리지)이 아시아 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에 사무소를 열었다고 20일 발표했다.브리지는 올 초 이승환 매니징 디렉터를 영입해 아시아 자본 조달을 총괄토록 했다. 이대표는 브리지 합류 전 한국투자공사(KIC)에 10년 이상 몸담았으며 최근까지 부최고투자책임자와 수석매니징디렉터를 지냈다.이와 관련, 로버트 모스(Robert Morse) 브리지 회장은 “수년간 아시아 투자자 기반을 개발한 끝에 역내 거점을 설립해 현 투자자와 아시아 기반의 유망 투자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는 “브리지가 현재 제공하고 있는 투자 상품은 미국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아시아 일부 지역에 유망한 기회가 존재하며 현지 거점을 통해 이 같은 기회를 평가하고 현실화할 최적의 여건을 마련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그는 “이대표를 브리지 팀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그가 브리지의 플랫폼과 팀에 오랜 경험과 풍부한 지식,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브리지의 자본시장 팀 전체가 그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10-21
  • [단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단독]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오준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총괄 선임…9월 1일 공식 임기 시작 - 보험업을 포함해 국내외 금융업권에서 30년 간 쌓아온 비즈니스 및 경영 노하우가 선임 배경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오준석(56)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총괄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의 공식 임기는 9월 1일부터 시작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BNP파리바그룹의 글로벌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과 미국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 및 규제, 컨설팅 분야를 두루 경험했다. 2017년 8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에 합류한 이후에는 신사업 개발 및 전략 담당 책임자로서 사업 전략 수립 및 수익성 개선, 상품개발 총괄과 더불어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영업망을 확장하는데 기여하며 강한 리더십을 입증해 왔다.  한편 그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합류 직전 14년간 미국계 모기지보험 전문회사인 젠워스의 한국지사 대표를 지낸 바 있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 칼슨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학(MBA) 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했다.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주요 경력   2020년 9월 1일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선임 2017년 8월~2020년 8월 BNP파리바 카디프생명보험 신사업 개발 및 신용보험전담센터 총괄 2003년 9월~2017년 2월 Genworth Mortgage Insurance Corporation 한국지사 대표 2002년~2003년 Accolade 수석 컨설턴트 1999년~2001년 NewState Capital Co., Ltd 운용총괄책임자 (COO) 1995년~1999년 JonHenry Investment Corp., 부사장 (미국 캘리포니아 1991년~1995년 MERIT CREDIT FINANCE CO. 총괄이사 (미국 캘리포니아)   학력 1986년~1988년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학 칼슨 비즈니스 스쿨 마케팅 MBA 1982년~1986년 연세대학교 응용통계학 학사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10-01
  • 속보[단독속보] 독일, 머크그룹 ,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 선임
    [단독속보] 독일, 머크그룹 ,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 선임     ▲ (왼쪽부터)이춘우 한국 머크 직원, 임태준 버슘머트리얼즈 HYT 대표,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 대표이사, 김영지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장, 방수일 사회복지사가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독일, 머크그룹 은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를 선임했다. 반도체 전문가인 김우규 박사는 본사의 글로벌 사회적책임 프로젝트로 첫 활동을 시작하며 “머크의 사회적책임을 위한 지원활동은 저소득국가 및 소외계층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과학기술 및 문화교육지원, 그리고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  김우규 신임대표이사는 University of Delaware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머크그룹 독일본사에서 1997년부터 퍼포먼스머터리얼즈 사업부 책임자를 2020년9월까지 23년 근무경력을 가지고 독일본사로부터 한국지사 대표이사 (Managing Director) 로 선임되었다.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대표가 부임 후 첫 공식활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 머크는 최근 인수합병기념으로 임직원 제안을 통해 조성한 10만유로 규모의 사회공헌펀드 중 2만5,000유로를 안산 다문화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의 김영지 센터장도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아동센터에 대한 머크의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머크의 기부는 우리 지역의 소외된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큰 용기를 줄 것이며, 기부금을 통해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지속적인 제공, 멀티미디어 시설 설치 및 안정적이고 건강한 환경 조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는 안산에 위치한 다문화 아동 돌봄 센터로, 소외된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안정된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교육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머크 퍼포먼스 머티리얼즈(이전 버슘머트리얼즈 한양기공) 직원 26명은 10여년 전부터 이 곳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1989년 설립된 머크 ㈜와 2002년 설립된 머크퍼포먼스머티리얼즈㈜, 2014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 법인이 된 머크일렉트로닉머티리얼즈㈜, 2015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의 법인이 된 씨그마알드리치코리아(유), 2019년 인수합병으로 한국 머크의 법인이 된 버슘머트리얼즈코리아㈜, 버슘머트리얼즈한양기공주식회사, 버슘머트리얼즈에이디엠코리아(유), 버슘머트리얼즈에쓰피씨코리아(유), 에어프로덕츠코리아일렉트로닉스(유)는 한국에 위치한 머크 그룹의 자회사들로 바이오파마와 라이프사이언스 및 시약, 그리고 액정, 기능성 안료 및 화장품 원료 같은 퍼포먼스머티리얼즈 분야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1999년 태동된 한국 내 의약사업부는 2007년 본사의 스위스 생명과학사 인수 방침에 따라, 한국에서도 세로노 한국지사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머크 주식회사 산하의 머크 세로노 의약사업부로 통합하였습니다. 2010년 머크 그룹은 미국 생명과학 기업인 밀리포아를 인수하였습니다. 2014년 머크 그룹이 AZ 일렉트로닉 머티리얼즈를 인수, 집적회로와 기기, 평판 디스플레이, 부품, 발광다이오드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하이테크 소재와 기능성 화학 제품 프리미엄 부문에서 명실공히 선도적인 솔루션 업체가 되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9-27
  •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 ,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 ,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   [단독}펩시코 (PepsiCO ) 박제이콥수영 대표이사가  최근  북아시아총괄 - GM/Head of North Asia Market 로 영전하였다. 9월1일부터 북아시아지역을 총괄 업무를 맏게된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9-20
  • [단독] 씨티은행장 직무대행에 유명순 수석부행장 선임 , 박진희 은행장은 3연임도전않고 자발적 퇴임결정
    [단독] 씨티은행장 직무대행에 유명순 수석부행장 선임 , 박진희 은행장은 3연임도전않고 자발적 퇴임결정     18일 한국씨티은행 직무대행으로 선임된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수석부행장.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이 유명순 수석부행장을 은행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박진회 행장은 3연임에 도전하지 않고 퇴임을 결정했다.  18일 씨티은행은 임시이사회를 열어 경영 승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하고 유 수석부행장을 행장 직무대행으로 정했다. 유 직무대행은 다음달 1일부터 차기 행장이 선임될 때까지 행장 직무를 맡게 된다. 차기 행장은 은행 내규에 따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통해 후보 추천을 받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선임될 예정이다. 유 수석부행장은 이화여대와 서강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1987년 씨티은행에 입행해 대기업리스크부장, 다국적기업금융본부장, 기업금융상품본부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2014년 잠시 JP모건으로 자리를 옮겨 서울지점의 기업금융 총괄책임자를 맡기도 했다. 유 수석부행장은 유력한 차기 은행장 후보로도 꼽히고 있는데, 만일 유 수석부행장이 차기 씨티은행장이 된다면 씨티은행의 첫 여성 은행장이 된다. 국내 은행권에선 권선주 전 기업은행장에 이은 두 번째 여성 은행장이 된다. 앞서 박진회 행장은 지난 14일 사내메일을 통해 직원들에게 오는 10월 임기 종료에 맞춰 퇴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박 행장은 오는 31일까지 업무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박 행장은 씨티은행이 한국씨티은행으로 바뀐 후 지난 2014년 2대 씨티은행장으로 선임됐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8
  • [단독 특종] 주한외국계 IT기업 수장 대거 교체 예정
    [단독 속보] 주한외국계 IT기업 수장 대거 교체 예정               구글클라우드코리아에 한국MS 최고운영책임자(COO) 출신으로 오토데스크코리아, 한국어도비 대표를 맡았던 최기영 대표가 지난 4월 합류했고  한국MS에는 지난 4월부터 지난 2017년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사업부문장으로 합류한 이지은 대표가 수장을 맡고 있다는 기사가 나간바 있다.   그리고 오늘 한국어도브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우미영 부사장을 신임 한국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발표를 하였고 우대표는 8월31일부터 본격적 업무를 하게된다고 한다.   그리고 HP Korea 의 최장수 대표이사를 맏았던 함기호 사장이  올해 10월부터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를 맏고 후임 HPE Korea  한국지사장으로는 김영채 한국HPE 부사장이 그의 후임 대표를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3
  • Adobe Korea 신임지사장에 우미영 MS Korea 부사장을 내정
    Adobe Korea 신임지사장에 우미영  MS Korea 부사장을  내정   우미영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어도비는 오늘 우미영 씨를 어도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그리고 도큐먼트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된다. 우 대표는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에게 보고하게 되며 8월 3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사이몬 테이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은 “지금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과 고객 경험에 대한 요구가 높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해 온 우 대표가 탁월한 리더십과 비즈니스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 비즈니스를 이끌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고 밝혔다. 우미영 대표는 28년 이상 소프트웨어 및 IT산업에 몸담으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고객의 클라우드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어도비에 합류하기 직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엔터프라이즈커머셜 사업본부,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부사장을 맡았으며, 델소프트웨어 남아시아 및 한국 총괄 사장, 시트릭스 시스템스 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다. 우 대표는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모임인 WIN(Women In iNnovation)의 멘토로서도 활동 중이다. 우 대표는 “디지털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디지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어도비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도와, 뉴 노멀 시대에 맞춰 비즈니스 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고객, 직원, 파트너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성장함으로써 한국 비즈니스가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13
  • 포드코리아 신임 대표에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 선임
    포드코리아 신임 대표에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 선임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신임사장 (사진=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신임사장은 2002년 포드 호주에 입사하여 판매, 서비스, 부품,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 딜러 네트워크의 수익성, 직원 역량, 프로세스 효율성, 물리적 네트워크 설치 공간 및 시설 표준을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했다.또한 중국 상하이에 본부를 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 경험 담당자로 근무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딜러사들의 고객 경험 활동 개선 및 발전을 주도했다. 제프리 사장은 향후 ASEAN 시장 대표 및 국제시장그룹(IMG) 내 마케팅 및 영업 조정을 맡고있는 유콘톤 '비키' 위사드코신(Yukontorn 'Vickie' Wisadkosin)사장에게 보고하게 된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6
  • BAT코리아, 1년 만에 CEO 교체···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BAT코리아, 1년 만에 CEO 교체···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김의성 전 사장 후임···담배업계 최초 여성 CEO     BAT코리아가 김은지(사진) 신임 사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했다.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BAT코리아 제공     BAT코리아가 1년 만에 CEO를 교체하고 국내 담배 시장 공략에 다시 한번 팔을 걷어 붙였다. BAT코리아는 김은지(43)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은지 사장은 국내 담배업계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선임된 김은지 사장은 그룹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김은지 사장은 경북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 후 유니레버코리아를 거쳐 지난 2004년 BAT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16년 간 던힐 브랜드 담당, 국내 영업 총괄, 사업 개발 담당 등 핵심 보직을 맡으며 폭넓은 업계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사장 선임 직전에는 BAT 인도네시아의 브랜드 총괄로 활약했으며, 어려운 현지 여건 속에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발 및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도 했다. 김은지 사장은 다양한 업계 경험과 풍부한 마케팅 경력을 토대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한편, 창의적인 시장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BAT코리아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ㅇ이다. 김은지 BAT코리아 신임 사장은 "회사의 사장을 맡아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임직원들과 함께 BAT코리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그 동안 쌓아온 마케팅 및 영업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임스 야마나카(James Yamanaka) BAT 북아시아 지역 총괄사장은 이번 BAT코리아 신임 사장 선임에 대해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위한 성장 동력을 쌓아 나가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김은지 신임 사장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북아시아 지역 경영진의 일원으로서 미래 한국 사업 전략을 위한 변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5
  • 컴볼트코리아, 오진욱 신임 한국지사장 선임
    컴볼트코리아, 오진욱 신임 한국지사장 선임 델소프트웨어코리아 지사장 역임, 국내 백업시장 기회발굴 및 비즈니스 확장 주력     ▲ 오진욱 컴볼트 한국지사장     데이터 보호 및 정보 관리 전문 기업 컴볼트(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총괄 캘럼 이드)는 한국 지사에 오진욱 신임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오진욱 신임 지사장은 컴볼트 코리아의 영업 총괄을 비롯한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국내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진욱 지사장은 제조, 금융, 공공 뿐 아니라 첨단 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주요 시장 부문에서 강력한 고객 인수와 영업적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입증된 영업 관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컴볼트에 합류하기 전 오진욱 지사장은 지난 2012년 델 소프트웨어가 인수한 퀘스트 소프트웨어 코리아의 영업 총괄이사를 맡아왔다. 그 이전에는 아이티플러스 제조 및 공공영업대표, 오라클 금융영업팀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업계의 영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이번 임명 발표는 시장 진입(GTM) 조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국내와 아시아태평양(APJ) 전역에서 혁신, 수익성 강화,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컴볼트의 전략적 비전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기업 목표의 주요 일환이다. 오진욱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변화를 거듭하는 데이터 관리 시장과 전 세계 흐름에 맞춰 발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컴볼트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컴볼트는 가트너와 포레스터 등 유수의 시장 조사 기관으로부터 ‘리더’로 인정받아 신뢰도 높은 통합 데이터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다. 컴볼트의 업계 선도적인 혁신 제품들과 다양한 파트너 수익성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내 사업 확장 및 성공적인 파트너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첼 러(Rachel Ler) 컴볼트 아태(APJ) 및 아세안(ASEAN) 세일즈 부문 부사장(VP)은 “한국은 탄탄한 고객기반을 보유해 컴볼트 아태지역에서 중요한 시장으로, 뛰어난 혁신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지원을 강화해나가고 있는 지역”이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고객들은 데이터로부터 경쟁 우위와 비즈니스 가치를 달성하기를 원한다. 국내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컴볼트가 차세대 데이터 관리에 대한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오진욱 지사장을 영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HR Issue & JOB
    • Country Manager Turnover
    2020-08-0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