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0(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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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터락이 최초로 ‘자연 그대로 먹는 물, 풀빅산’을 밝혀
    주식회사워터락 최성락 대표(ROK한국풀빅산협회 협회장)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한국에서 추출·가공과정 없이 자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풀빅산’이 발견됐다. 이 풀빅산을 최초로 발견한 회사는 ‘주식회사워터락’으로 ROK한국풀빅산협회 협회장이기도 한 최성락 대표가 개발한 마시는 지하암반수(워터락 풀빅산 물)로부터 시작됐다. 최성락 회장은 이 물에 자연적으로 풀빅산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기까지 수년이 걸렸고, 최근에서야 워터락 물 속에 함유된 풀빅산의 양과 정확한 활용가치를 알게 됐다. 이 사실이 밝혀지며, 지난 달 AP통신, 해럴드, ABC뉴스, Medical Industry 등 세계 유명 언론과 헬스케어뉴스등 많은 매체에도 소개 됐다. 풀빅산이란, 땅속에서 각종 동식물의 퇴적물이 미생물에 의하여 장기간에 걸쳐 부식되고 분해되면서 합성된 천연 유기질 미네랄이다. 우리 인간은 매일 극소량의 풀빅산을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화학 비료 등의 사용으로 인해 토양이 오염되면서, 토양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좋은 영양분이 상당히 감소하여 일상에서의 섭취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풀빅산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지만, 이미 미국·중국·독일·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는 풀빅산을 활용해 동식물의 비료·건강기능보조식품·화장품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들도 많이 있다. 여러 연구 논문들에 따르면, 풀빅산은 우리 인체에 필요한 각종 미네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항균·항바이러스, 성인병 예방 및 보조치료, 항산화 작용, 항암효과, 항염증, 면역력 증강, 미네랄 합성, 피부질환의 개선, 오염물질의 해독 등 여러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풀빅산’이 특별한 이유는 이러하다. 기존에 상용되고 있는 풀빅산은 토양의 휴믹물질에서 중금속과 독성물질 등을 제거하는 고도의 정제과정을 거쳐 매우 소량만을 추출해낼 수 있고 인간이 섭취할 수 있는 양 또한 제한이 있어 동식물의 비료 등에 주로 쓰이는 반면, 우리나라의 ‘워터락 풀빅산 물’에는 이러한 고도의 추출·정제 과정이 없이 자연적으로 풀빅산이 물 속에 녹아있고, 이를 활용해 고농도의 풀빅산 농축액과 가루를 추출해낼 수 있어 대량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FDA(미국 식품의약국)의 산하 연구기관에서 물에 대한 안정성 검사와 500ml당 풀빅산 함유량, 농축액·가루에 대한 안정성 검사와 풀빅산 검출량 등에 대한 검사를 마쳤기 때문에 사람이 섭취해도 매우 안전하다. 한국에서도 지하암반수를 개발할 때부터 꾸준히 수질검사와 미네랄검사 등 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기 때문에 워터락 풀빅산 물에 대한 안정성은 충분히 입증됐다고 볼 수 있다. 워터락 물의 미네랄검사, 물분자 검사 등을 담당했던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차주환 박사는 다음과 같이 기고문을 보내왔다. 우리는 물이 인체에서 하는 일, 즉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어떤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우리 인체는 물이나 음식 속의 수분에서 각종 미네랄 성분을 통해 영양을 보충하고 필수 요소들을 채우기 때문에, 이것이 부족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워터락 물에는 이런 각종 미네랄들이 포함되어 있어 물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미네랄 섭취가 보충될 수 있으며, 풀빅산은 하나의 새로운 물질, 재료로서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가치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워터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귀추가 주목된다. [워터락 풀빅산(Fulvic acid)물에 대한 한국풀빅산협회 기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ㆍ혁신기업협력센터전담위원 차주환박사 풀빅산(Fulvic acid)은 토양에 풍부한 식물 물질의 분해 과정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생성된 저분자량 산이다. 즉, 부식성 (휴믹화된) 물질 또는 추출물로 분류된다. 이는 한때 살아있던 식물 물질의 궁극적인 분해와 재활용인 자연의 휴믹화 과정의 최종 산물이다. 풀빅산은 식물, 동물 및 인간을 보호하고 방어하는 자연의 가장 귀중한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는 면역체계 기능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매우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의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알려진 풀빅산의 유익한 치료적 용도와 효능은 많이 존재한다. 아래는 풀빅산의 치료적 용도와 관련된 몇몇 최신 의학 연구의 결과들이다. 1) 항염증제 약제로서의 작용(Anti-inflammatory agent) 2) 혈액 순환 촉진 및 혈액 응고 강화(Promotion of blood circulation and enhancement of blood clotting) 3) 소화관 궤양 예방 및 치유(Prevention and Healing of Gastrointestinal Ulcers) 4) 면역계에 작용(Immune system modulation) 5) 내분비계에 작용(Endocrine System modulation) 6) 항암 효과(Anti-cancer effects) 풀빅산은 식물, 동물 및 인간을 보호하고 방어하는 자연의 가장 귀중한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는 면역체계 기능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매우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의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알려진 풀빅산의 유익한 치료적 용도와 효능은 많이 존재한다. 아래는 풀빅산의 치료적 용도와 관련된 몇몇 최신 의학 연구의 결과들이다. 1) 항염증제 약제로서의 작용(Anti-inflammatory agent) 2) 혈액 순환 촉진 및 혈액 응고 강화(Promotion of blood circulation and enhancement of blood clotting) 3) 소화관 궤양 예방 및 치유(Prevention and Healing of Gastrointestinal Ulcers) 4) 면역계에 작용(Immune system modulation) 5) 내분비계에 작용(Endocrine System modulation) 6) 항암 효과(Anti-cancer effects) 풀빅산 연구의 가치 및 필요성(Value and Necessity of Fulvic Acid Research) 풀빅산 연구의 가치와 필요성은 다양한 의학 및 보건 분야에서 탐구되고 있다. 풀빅산은 복잡한 화학적 성분으로 구성된 낮은 분자량의 유기산으로, 토양에서 생성되는데, 최근에 발표된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풀빅산의 생리학적 활동과 잠재적인 치료 효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있다. 풀빅산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고 염증 매개체인 활성산소 종류의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할 수 있으므로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풀빅산의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탐구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의 발생 및 진행을 억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풀빅산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흐름을 촉진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다. 이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소화관 질환은 식도염, 위궤양, 대장염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며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만성 질환으로 거론된다. 풀빅산은 위장관의 염증을 완화하고 소화관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소화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풀빅산은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면역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함으로써 감염 및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면역은 암, 바이러스(Covid-19) 질환, 노화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러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적으로 풀빅산은 다양한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적용될 수 있는 잠재적인 치료제로서의 가치가 있는 성분이며, 이러한 이유로 연구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풀빅산의 의학적 활용 가능성을 더욱 확장시켜 질병 예방과 건강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기와 같이 풀빅산은 인간에게 아주 이로운 물질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풀빅산이 함유된 음용수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런데 주식회사 워터락(Waterrok)에서 풀빅산이 함유된 지하수를 개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며, 지하수 매장량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워터락 지하수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분석한 결과 필수 미네랄과 게르마늄(Ge) 등 약 20 여종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증을 의뢰하여 먹는 물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그런데 이 워터락물을 음용한 사람들이 아토피, 건선 피부염이 개선되는 등 몸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풀빅산의 존재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국내 분석지원 기관을 찾을 수 없어 미국 미국식품의약국(FDA) 산하기관에서 분석을 의뢰하여 워터락 지하수에 풀빅산이 존재한다는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워터락에서는 현재 식품, 의약품 등 다방면으로 워터락 풀빅산 음용수를 개발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향후 이러한 개발이 계획대로 이루어진다면 워터락 풀빅산 음용수가 국민 건강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4년 6월 1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혁신기업협력센터전담위원 차주환박사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9
  • [CEO 인터뷰] 고양시와 파주내 7개 핸드폰 매장을 운영 중인 ‘㈜세찬컴퍼니’ 김현철 대표를 만나다.
    고양시와 파주내 7개 핸드폰 매장 본사인 ㈜세찬컴퍼니 회의실에서(우측에서 세 번째 김현철 대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세찬컴퍼니 김현철 대표 인터뷰 Q. 세찬컴퍼니만의 가진 특징은? A. 통신업계야말로 경기 흐름에 가장 민감한 분야도 없다. 왜냐면 경기가 안 좋을 때 가장 먼저 줄이는 분야가 통신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신규 고객도 고객이지만 기존 고객과의 관계십을 어떻게 하면 지속할 것인가에 대한 갈증이다. 이에 대한 해답은 항상 친절하게 이 하나다. 세찬컴퍼니 각 매장 매출 바탕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다 보니 이는 어쩌면 당연하다. 한편 세찬 컴퍼니 매장은 핸드폰 판매를 뛰어넘어 누구라도 부담없이 모이는 커뮤니티 장소다. 편히 개개인별 사연을 털어놓을 수 있는 매장으로 지역내 입지가 강하다. 금촌 매장 겸 본사(경기도 파주시 후곡로1) 직원들의 환한 미소 Q. 세찬컴퍼니 임직원들이 일당백이라 하셨는데 어떤 뜻인가? A. 말 그대로 직원 한 명 한 명이 여러 사람 몫을 해 주고 있다. 대표로서 이런 성실하고 꼼꼼한 태도에 대한 보상은 금전적인 측면이다. 노력에 대한 대가가 최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얼마 전 일이다. 매장 안으로 휠체어 탄 한 분이 씩씩거리시면서 들어오셨다. 이유인즉, 다른 매장에서 구매한 핸드폰이 계속 문제가 발생 돼 항의를 몇 차례 했더니 자신을 무시했더라는 것이다. 한 직원이 응대해 나섰다. 당시 외근이 잡혀 있던지라 외근을 마치고 돌아오길 14시 어간으로 기억된다. 그런데 이른 오전부터 찾아오신 해당 고객이 아직도 그 직원과 대화 중이었다. 부지점장은 내게, 앞서 구매하셨다던 해당 매장에서는 제대로 요금 체계와 기기를 설명해 줬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감정선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이건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했던 말을 계속 반복하셨다. 그런데도 우리 직원은 자신이라도 수만 번 화가 났을 것이니 풀리실 때까지 말씀하시라면서 웃으면서 듣고 있는 것이 아닌가. 영업에는 정답은 없다. 하지만 나는 해당 손님을 제지할 필요는 없어 보였다. Q. 일본의 친절을 파는 MK택시가 되고 싶다는 의미는? A. 직원 중 한 명이 MK택시 관련 영상을 보여주었다. 보자마자 우리도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MK택시 등장 이전 일본 택시업계는 불친절의 상징이었다. MK택시 창업자 재일교포 유봉식 회장은 이를 사업의 동력으로 본 것이다. 현재 현상을 바꿜 자신이 있을 때 그것이 사업의 틈바구니인 걸 본 것이다. 통신업계가 예전만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위기일 때 기회란 말과도 같은 의미를 유봉식 회장은 알고 있던 것이다. 친절 그 하나로 택시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이다. 나는 이를 통신업계에 구현하고 싶다. 세찬컴퍼니 직원들은 누구 하나 열외 없이 고객을 응대하는 눈빛과 태도가 남다르다. 이는 매출 상승을 봐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화정 매장(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260번길 37) 직원들의 환한 미소 Q. 7개 핸드폰 매장의 통일된 운영 가치는 무엇인가? A. 꿈과 희망으로 다가가는 청년들이란 꿈희라는 줄임말을 나는 좋아한다. 세찬컴퍼니 직원들이 2030 청년들이다 보니 이 말을 유독 더 좋아한다. 그런데 이런 내 바람이 무색하게 다들 알아서 잘한다. 다들 자신만의 공고한 가치가 있다. 세찬컴퍼니 매장 주변에는 초등학교가 있다. 작년 가을쯤, 어느 매장 인근 초등학교에서 운동회가 열렸는데 학교 측의 허락을 받고, 운동장 한쪽에서 아이들의 핸드폰 보호필름을 무상으로 교체해 주었다. 당일 직원 3명을 보냈는데 7시까지 엄청나게 붙였다고 증언했다. 그러면서도 피곤은커녕 보호필름 교체를 받은 아이들의 행복한 미소가 아직도 자신들 뇌리에서 떠나지 않는다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대표로써 보고 있자니 짠했다. 내가 가르칠 대상이 아니구나 라는 믿음이 더 공고해졌다. Q. 핸드폰을 판매하는 방식인 5-3-5 활동이 인상적이다. A. 7개 매장이 위치한 고양시와 파주는 겉과 속이 다를 시 바로 들통나는 지역이다. 일찍이 이를 알았기에 농사꾼 아들 특유의 내 근성과 친화력은 고양시와 파주에 최적이었다. 이곳은 특히 노년층 인구도 높고,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층도 많다. 한마디로 복합적인 문화가 공존해 있는 지역이다. 그렇다 보니 매번 백지상태에서 핸드폰 관련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그래서 항상 새롭게 아침을 연다. 5-3-5 활동은 특별한 게 아니다. 일일 기존 고객 다섯 분에게 안부를 여쭙고, 세 분의 신규 고객을 상담하고, 다섯 분의 가망 고객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통상 모르는 번호가 찍히면 통화는 단 5초를 넘기지 못하는데 우리 직원들은 첫 통화도 길게 통화한다. 이것이 예비 고객으로 이어지는 확률도 높다. Q. 커피 향기로 모신다는 핸드폰 매장내 문구가 인상 깊다. A. 최초 1차 영업은 온종일 매장 앞을 오가시는 분들에게 인사하는 게 전부였다. 그래서 생각해 낸 묘안이 커피를 나눠드리는 일이었다. 점차 발전한 것이 매장에 값비싼 원두 머신을 들여놓고, 매장 앞을 오가시는 분들에게 향이 진한 커피를 권하면서 자연스럽게 매장 안으로 모신다. 커피 영업을 최초 착안한 이유는 단순 산술식으로 시작됐다. 커피 단골을 20명 늘리면 200개는 무난히 팔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었다. 그 후로 매일 아침과 퇴근 전 마감 때 남아있는 원두를 체크하면서 더 맛있는 원두를 구매하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매달 평균 30개 정도 팔던 휴대폰이 6개월 후에는 월평균 120~150개 전후 고정 매출이 이뤄졌다. 야당 매장(경기도 파주시 경의로1074) 직원들의 환한 미소 Q. 2024년 하반기 각기 7개 핸드폰 매장 목표는? A. 현재 매장의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후곡로1에 위치한 금촌로터리점이자 본점,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1074에 위치한 야당역 CGV점,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고봉로1035에 있는 봉일천 사거리점, 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260번길 37에 있는 화정 로데오점, 덕양구 토당로 105에 있는 토당 능곡 사거리점, 고양시 덕양구 혜음로 34에 있는 고양동 시장점, 고양시 덕양구 지축로 66에 있는 지축역점 등 총 7개 매장이다. 이곳 7개 매장을 총괄·책임지고 있지만 판매의 최전선에 있는 나는 지금처럼 이타적인 직원들과 선순환 구조를 더 공고하게 만들어 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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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18
  • ‘젊은 감성 추구’ GIGI COFFEE, 개그맨 심현섭과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비티 브랜즈 코리아의 ‘GIGI COFFEE(기기커피)’가 개그맨 심현섭과 “EVERYDAY GREAT COFFEE”를 슬로건으로 국내 프렌차이즈 사업을 전개한다. 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에 동시 진출을 진행 중인 ‘GIGI COFFEE’는 말레이시아 관광도시인 쿠알라룸푸에 본사가 있으며 주로 쇼핑몰과 공항 등 프리미엄 지역을 선점하고 있다. 현재 200개 매장을 운영중으로 동남아시아의 핫 하고 트렌디한 브랜드이다. 한국은 강남의 심장이자 비즈니스의 메카인 코엑스몰앞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고 지역 직장인들에게 핫한 커피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심현섭은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커피를 착한 가격으로 측정하여 매일 커피를 드시는 고객분들에게도 부담이 없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이다.”라며 ‘GIGI COFFEE’가 향후 한국 커피시장을 이끌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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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18
  • 강남노무법인,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서 인사/노무 분야 우수대상 수상 쾌거
    인사-노무관리 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강남노무법인 정봉수 대표노무사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이 5월 27일(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백혜련 국회의원실, 창업경영포럼 공동 주최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송석준 국회의원을 대회장으로, 공동주관은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비자저널(언론) 등이 참여했으며, 소비자단체에서 수여하는 우수대상은 그 규모와 단체들의 활동면에서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권위와 품위가 있는 소비자 단체 시상으로 알려졌다. 단체에서 평가는 소비자평가솔루션기반우수·협단체·제품·서비스·전문가 대상으로 각 직종과 직군별로 평가하여 우수대상 수상단체·회사·개인을 선별하여 까다로운 심의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했다고 한다. 강남노무법인은 2005년 5월 26일 공인노무사 4명이 뜻을 모아서 설립했으며, 설립 때부터 외투기업 전문 노무법인으로 성장하기로 약속을 하고 시작한 기업이다. 또한 강남노무법인은 ‘외투기업 No. 1 노무법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노무법인과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 째, 국문과 영문으로 된 기본서 3권 -『한국노동법 해설』, 『노사문제별 사례별 대응방안』, 『영한노동법전』을 출판했으며, 둘 째, 국문과 영문으로 된 매뉴얼 10권 -『구조조정』, 『외국인 고용과 비자』, 『해고』, 『임금』, 『노동조합』, 『근로시간과 휴일, 휴가』, 『비정규직』, 『근로계약』, 『산재보상』, 『괴롭힘 방지』를 출간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문과 영문으로 된 ‘노동법 앱’을 만들어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 위와 같은 국문과 영문으로 된 기본서와 매뉴얼, 그리고 이를 응용한 노동법 앱을 통해서 외국인과 외투기업에 직접 노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남노무법인은 지난 2022년 외국계 저널인 『10Magazine』에 외국인을 위한 10대 로펌에 선정 되기도 했다 강남노무법인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외투기업의 노무문제에 대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내년(2025년)에 외투기업과 외국인의 No. 1 노무법인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이러한 값진 노력으로 인해 강남노무법인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노무법인 정봉수 대표노무사가 인사-노무관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강남노무법인 정봉수 대표노무사(우측에서 두 번 째)가 인사-노무관리 부문 대상 수상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 단체 기념촬영
    •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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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17
  • 시화MTV, 서해안 관광벨트에 연이은 개발호재와 풍부한 관광인프라...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관심 집중!!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_광역조감도 – 분양7번가 이미지 제공]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복합해양레저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시화호 일대의 서해안 관광벨트에 연이은 대규모 사업과 개발 호재가 예정되면서, 해당 지역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 또한 연일 뜨거워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은 다양한 변수를 가지고 있어 현재의 상황 뿐만 아니라 미래가치와 발달 가능성이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는 만큼, 교통과 관광 호재, 재건축 및 재개발 등 앞으로 예정된 개발 여부가 큰 영향을 미친다. 안산, 시흥, 광명, 성남 등 수도권 일대가 주목받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최근에는 특히 안산 일대의 교통, 개발 호재가 많은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추세다.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 일원 시화호 북측 간석지에 위치한 복합산업단지인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는 해양 레포츠 산업에 특화된 신개념 해양레저도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특히 반달섬 내수면의 마리나와 해양문화공원, 시화호 뱃길 복원 등 해양레저산업에 적합한 지리적 특성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시흥시 도시개발사업에 따르면, 시화 MTV는 3조 6천여억 원을 투입해 벤처와 물류, 유통을 아우르는 대규모 사업으로의 발전이 예정되어 있다. 주거단지와 관광호텔, 글램핑공원, 자전거페리 등 워터프론트 시설은 물론 에버랜드의 6배 규모의 화성 국제테마파크의 조성사업을 통해 놀이시설과 쇼핑몰, K-POP 공연장, 호텔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대표적인 에코 관광지로 계획된 세계정원 경기가든 역시 조성이 진행되고 있다.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추진 중인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 첨단산업 기반시설의 개발 또한 예정되어 있어 한층 큰 도약이 예측된다. 이처럼 안산의 개발호재가 다양하게 제시되면서, (주)현대건설이 시공하고 (주)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뛰어난 미래가치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_투시도 – 분양7번가 이미지 제공] 개발 진행의 기반이 되는 뛰어난 교통여건 또한 해당 단지의 미래가치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현재도 영동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통한 도로 접근이 원활한 데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시흥~안산 스마트허브트램은 물론 시화IC~남안산JC를 잇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이 확충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 등 대중교통의 접근성도 뛰어나며, 전국 반나절 생활권 구축하기 위한 인천발 철도망 구축사업이 박차를 가하면서 수도권 내 이동 시간과 거리는 더욱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지역 개발 호재 외에도,‘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시설적인 측면 역시 합리적으로 갖춰져 있다. 지하2층~지상49층 규모 5개동으로 조성되는‘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전용면적 36~244㎡를 아우르는 18개 타입의 객실 총 1,191실을 갖췄다. 그만큼 다양한 선택을 보장하면서도, 3실 이상 중대형이 15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쾌적한 생활 공간을 선사한다. 관계자는“서해안 일대에 예정되어 있는 다양한 개발사업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 유치와 해양 레포츠 산업에 특화된 단지로 조성 중인만큼 꾸준한 수요가 예상되어 부동산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26년 6월로 입주가 예정된‘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현재 안산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4
  • '갤러리 쇼 그림자', 총상금 2억 원의 미술 오디션 대장정
    미술 오디션 프로그램 '갤러리 쇼 그림자'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미술 오디션 프로그램 '갤러리 쇼 그림자'가 오는 6월 15일 대구광역시에서 첫 예선을 시작으로 대장정을 시작한다. 총상금 2억 원이 걸린 이번 프로그램은 K-컬처 저변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으며, 각 지역에 숨겨진 미술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갤러리 쇼 그림자'는 참가자들이 크게 화백 팀과 라이브드로잉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지역별 예심과 본선을 통해 최종 TOP10을 결정하게 된다. 예선은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심사위원 및 평가단의 점수 30%와 국민 투표 점수 70%를 합산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한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한곳에 모여 본선을 진행하게 되며, 최종 TOP10에게는 총상금 2억 원이 순위별로 차등 지급된다. '갤러리 쇼 그림자'는 참가자들의 미술 실력뿐만 아니라 이면의 이야기도 집중 조명하여 리얼한 인간 드라마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특히 예선부터 국민 투표 점수를 높게 반영하는 점이 큰 특징이다. 프로그램에는 아나운서 조정식을 필두로 아트테이너 권지안(가수 솔비), 팝아티스트 낸시랭, 가수 정라은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심사위원뿐 아니라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들이 평가단으로 참여해 대중의 시각에서 본 평가를 중점에 둔다. '갤러리 쇼 그림자'는 총 12화로 구성되며, 대구광역시를 시작으로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속초시, 대전시, 서울특별시, 경기도 등 전국 각지에서 예선이 진행된다. 본방송은 8월부터 TV 채널 ENA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특성상 국민 투표가 중요한 만큼,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국민들의 소중한 한 표가 참가자들의 운명을 좌우할 '갤러리 쇼 그림자'. 미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4

실시간 INTERVIEW 기사

  • 워터락이 최초로 ‘자연 그대로 먹는 물, 풀빅산’을 밝혀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한국에서 추출·가공과정 없이 자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풀빅산’이 발견됐다. 이 풀빅산을 최초로 발견한 회사는 ‘주식회사워터락’으로 ROK한국풀빅산협회 협회장이기도 한 최성락 대표가 개발한 마시는 지하암반수(워터락 풀빅산 물)로부터 시작됐다. 최성락 회장은 이 물에 자연적으로 풀빅산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기까지 수년이 걸렸고, 최근에서야 워터락 물 속에 함유된 풀빅산의 양과 정확한 활용가치를 알게 됐다. 이 사실이 밝혀지며, 지난 달 AP통신, 해럴드, ABC뉴스, Medical Industry 등 세계 유명 언론과 헬스케어뉴스등 많은 매체에도 소개 됐다. 풀빅산이란, 땅속에서 각종 동식물의 퇴적물이 미생물에 의하여 장기간에 걸쳐 부식되고 분해되면서 합성된 천연 유기질 미네랄이다. 우리 인간은 매일 극소량의 풀빅산을 음식으로 섭취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화학 비료 등의 사용으로 인해 토양이 오염되면서, 토양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좋은 영양분이 상당히 감소하여 일상에서의 섭취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풀빅산은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개념일 수 있지만, 이미 미국·중국·독일·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는 풀빅산을 활용해 동식물의 비료·건강기능보조식품·화장품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들도 많이 있다. 여러 연구 논문들에 따르면, 풀빅산은 우리 인체에 필요한 각종 미네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항균·항바이러스, 성인병 예방 및 보조치료, 항산화 작용, 항암효과, 항염증, 면역력 증강, 미네랄 합성, 피부질환의 개선, 오염물질의 해독 등 여러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풀빅산’이 특별한 이유는 이러하다. 기존에 상용되고 있는 풀빅산은 토양의 휴믹물질에서 중금속과 독성물질 등을 제거하는 고도의 정제과정을 거쳐 매우 소량만을 추출해낼 수 있고 인간이 섭취할 수 있는 양 또한 제한이 있어 동식물의 비료 등에 주로 쓰이는 반면, 우리나라의 ‘워터락 풀빅산 물’에는 이러한 고도의 추출·정제 과정이 없이 자연적으로 풀빅산이 물 속에 녹아있고, 이를 활용해 고농도의 풀빅산 농축액과 가루를 추출해낼 수 있어 대량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FDA(미국 식품의약국)의 산하 연구기관에서 물에 대한 안정성 검사와 500ml당 풀빅산 함유량, 농축액·가루에 대한 안정성 검사와 풀빅산 검출량 등에 대한 검사를 마쳤기 때문에 사람이 섭취해도 매우 안전하다. 한국에서도 지하암반수를 개발할 때부터 꾸준히 수질검사와 미네랄검사 등 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왔기 때문에 워터락 풀빅산 물에 대한 안정성은 충분히 입증됐다고 볼 수 있다. 워터락 물의 미네랄검사, 물분자 검사 등을 담당했던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차주환 박사는 다음과 같이 기고문을 보내왔다. 우리는 물이 인체에서 하는 일, 즉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어떤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우리 인체는 물이나 음식 속의 수분에서 각종 미네랄 성분을 통해 영양을 보충하고 필수 요소들을 채우기 때문에, 이것이 부족하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워터락 물에는 이런 각종 미네랄들이 포함되어 있어 물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미네랄 섭취가 보충될 수 있으며, 풀빅산은 하나의 새로운 물질, 재료로서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가치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워터락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귀추가 주목된다. [워터락 풀빅산(Fulvic acid)물에 대한 한국풀빅산협회 기고] 풀빅산(Fulvic acid)은 토양에 풍부한 식물 물질의 분해 과정에서 유익한 미생물의 작용에 의해 생성된 저분자량 산이다. 즉, 부식성 (휴믹화된) 물질 또는 추출물로 분류된다. 이는 한때 살아있던 식물 물질의 궁극적인 분해와 재활용인 자연의 휴믹화 과정의 최종 산물이다. 풀빅산은 식물, 동물 및 인간을 보호하고 방어하는 자연의 가장 귀중한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는 면역체계 기능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매우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의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알려진 풀빅산의 유익한 치료적 용도와 효능은 많이 존재한다. 아래는 풀빅산의 치료적 용도와 관련된 몇몇 최신 의학 연구의 결과들이다. 1) 항염증제 약제로서의 작용(Anti-inflammatory agent) 2) 혈액 순환 촉진 및 혈액 응고 강화(Promotion of blood circulation and enhancement of blood clotting) 3) 소화관 궤양 예방 및 치유(Prevention and Healing of Gastrointestinal Ulcers) 4) 면역계에 작용(Immune system modulation) 5) 내분비계에 작용(Endocrine System modulation) 6) 항암 효과(Anti-cancer effects) 풀빅산은 식물, 동물 및 인간을 보호하고 방어하는 자연의 가장 귀중한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된다. 이는 면역체계 기능과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매우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의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알려진 풀빅산의 유익한 치료적 용도와 효능은 많이 존재한다. 아래는 풀빅산의 치료적 용도와 관련된 몇몇 최신 의학 연구의 결과들이다. 1) 항염증제 약제로서의 작용(Anti-inflammatory agent) 2) 혈액 순환 촉진 및 혈액 응고 강화(Promotion of blood circulation and enhancement of blood clotting) 3) 소화관 궤양 예방 및 치유(Prevention and Healing of Gastrointestinal Ulcers) 4) 면역계에 작용(Immune system modulation) 5) 내분비계에 작용(Endocrine System modulation) 6) 항암 효과(Anti-cancer effects) 풀빅산 연구의 가치 및 필요성(Value and Necessity of Fulvic Acid Research) 풀빅산 연구의 가치와 필요성은 다양한 의학 및 보건 분야에서 탐구되고 있다. 풀빅산은 복잡한 화학적 성분으로 구성된 낮은 분자량의 유기산으로, 토양에서 생성되는데, 최근에 발표된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풀빅산의 생리학적 활동과 잠재적인 치료 효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있다. 풀빅산은 염증 반응을 조절하고 염증 매개체인 활성산소 종류의 생성을 억제하여 염증을 완화할 수 있으므로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풀빅산의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탐구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의 발생 및 진행을 억제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풀빅산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흐름을 촉진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다. 이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소화관 질환은 식도염, 위궤양, 대장염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며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만성 질환으로 거론된다. 풀빅산은 위장관의 염증을 완화하고 소화관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소화관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풀빅산은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면역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함으로써 감염 및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면역은 암, 바이러스(Covid-19) 질환, 노화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이러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적으로 풀빅산은 다양한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적용될 수 있는 잠재적인 치료제로서의 가치가 있는 성분이며, 이러한 이유로 연구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풀빅산에 대한 연구를 통해 풀빅산의 의학적 활용 가능성을 더욱 확장시켜 질병 예방과 건강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기와 같이 풀빅산은 인간에게 아주 이로운 물질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풀빅산이 함유된 음용수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런데 주식회사 워터락(Waterrok)에서 풀빅산이 함유된 지하수를 개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상황이며, 지하수 매장량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워터락 지하수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분석한 결과 필수 미네랄과 게르마늄(Ge) 등 약 20 여종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증을 의뢰하여 먹는 물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그런데 이 워터락물을 음용한 사람들이 아토피, 건선 피부염이 개선되는 등 몸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풀빅산의 존재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국내 분석지원 기관을 찾을 수 없어 미국 미국식품의약국(FDA) 산하기관에서 분석을 의뢰하여 워터락 지하수에 풀빅산이 존재한다는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워터락에서는 현재 식품, 의약품 등 다방면으로 워터락 풀빅산 음용수를 개발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향후 이러한 개발이 계획대로 이루어진다면 워터락 풀빅산 음용수가 국민 건강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4년 6월 12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혁신기업협력센터전담위원 차주환박사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9
  • [CEO 인터뷰] 고양시와 파주내 7개 핸드폰 매장을 운영 중인 ‘㈜세찬컴퍼니’ 김현철 대표를 만나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세찬컴퍼니 김현철 대표 인터뷰 Q. 세찬컴퍼니만의 가진 특징은? A. 통신업계야말로 경기 흐름에 가장 민감한 분야도 없다. 왜냐면 경기가 안 좋을 때 가장 먼저 줄이는 분야가 통신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항상 신규 고객도 고객이지만 기존 고객과의 관계십을 어떻게 하면 지속할 것인가에 대한 갈증이다. 이에 대한 해답은 항상 친절하게 이 하나다. 세찬컴퍼니 각 매장 매출 바탕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다 보니 이는 어쩌면 당연하다. 한편 세찬 컴퍼니 매장은 핸드폰 판매를 뛰어넘어 누구라도 부담없이 모이는 커뮤니티 장소다. 편히 개개인별 사연을 털어놓을 수 있는 매장으로 지역내 입지가 강하다. Q. 세찬컴퍼니 임직원들이 일당백이라 하셨는데 어떤 뜻인가? A. 말 그대로 직원 한 명 한 명이 여러 사람 몫을 해 주고 있다. 대표로서 이런 성실하고 꼼꼼한 태도에 대한 보상은 금전적인 측면이다. 노력에 대한 대가가 최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얼마 전 일이다. 매장 안으로 휠체어 탄 한 분이 씩씩거리시면서 들어오셨다. 이유인즉, 다른 매장에서 구매한 핸드폰이 계속 문제가 발생 돼 항의를 몇 차례 했더니 자신을 무시했더라는 것이다. 한 직원이 응대해 나섰다. 당시 외근이 잡혀 있던지라 외근을 마치고 돌아오길 14시 어간으로 기억된다. 그런데 이른 오전부터 찾아오신 해당 고객이 아직도 그 직원과 대화 중이었다. 부지점장은 내게, 앞서 구매하셨다던 해당 매장에서는 제대로 요금 체계와 기기를 설명해 줬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감정선을 건드렸다는 것이다. 아무리 그래도 이건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했던 말을 계속 반복하셨다. 그런데도 우리 직원은 자신이라도 수만 번 화가 났을 것이니 풀리실 때까지 말씀하시라면서 웃으면서 듣고 있는 것이 아닌가. 영업에는 정답은 없다. 하지만 나는 해당 손님을 제지할 필요는 없어 보였다. Q. 일본의 친절을 파는 MK택시가 되고 싶다는 의미는? A. 직원 중 한 명이 MK택시 관련 영상을 보여주었다. 보자마자 우리도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MK택시 등장 이전 일본 택시업계는 불친절의 상징이었다. MK택시 창업자 재일교포 유봉식 회장은 이를 사업의 동력으로 본 것이다. 현재 현상을 바꿜 자신이 있을 때 그것이 사업의 틈바구니인 걸 본 것이다. 통신업계가 예전만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위기일 때 기회란 말과도 같은 의미를 유봉식 회장은 알고 있던 것이다. 친절 그 하나로 택시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이다. 나는 이를 통신업계에 구현하고 싶다. 세찬컴퍼니 직원들은 누구 하나 열외 없이 고객을 응대하는 눈빛과 태도가 남다르다. 이는 매출 상승을 봐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Q. 7개 핸드폰 매장의 통일된 운영 가치는 무엇인가? A. 꿈과 희망으로 다가가는 청년들이란 꿈희라는 줄임말을 나는 좋아한다. 세찬컴퍼니 직원들이 2030 청년들이다 보니 이 말을 유독 더 좋아한다. 그런데 이런 내 바람이 무색하게 다들 알아서 잘한다. 다들 자신만의 공고한 가치가 있다. 세찬컴퍼니 매장 주변에는 초등학교가 있다. 작년 가을쯤, 어느 매장 인근 초등학교에서 운동회가 열렸는데 학교 측의 허락을 받고, 운동장 한쪽에서 아이들의 핸드폰 보호필름을 무상으로 교체해 주었다. 당일 직원 3명을 보냈는데 7시까지 엄청나게 붙였다고 증언했다. 그러면서도 피곤은커녕 보호필름 교체를 받은 아이들의 행복한 미소가 아직도 자신들 뇌리에서 떠나지 않는다면서 좋아하는 모습을 대표로써 보고 있자니 짠했다. 내가 가르칠 대상이 아니구나 라는 믿음이 더 공고해졌다. Q. 핸드폰을 판매하는 방식인 5-3-5 활동이 인상적이다. A. 7개 매장이 위치한 고양시와 파주는 겉과 속이 다를 시 바로 들통나는 지역이다. 일찍이 이를 알았기에 농사꾼 아들 특유의 내 근성과 친화력은 고양시와 파주에 최적이었다. 이곳은 특히 노년층 인구도 높고,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층도 많다. 한마디로 복합적인 문화가 공존해 있는 지역이다. 그렇다 보니 매번 백지상태에서 핸드폰 관련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그래서 항상 새롭게 아침을 연다. 5-3-5 활동은 특별한 게 아니다. 일일 기존 고객 다섯 분에게 안부를 여쭙고, 세 분의 신규 고객을 상담하고, 다섯 분의 가망 고객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통상 모르는 번호가 찍히면 통화는 단 5초를 넘기지 못하는데 우리 직원들은 첫 통화도 길게 통화한다. 이것이 예비 고객으로 이어지는 확률도 높다. Q. 커피 향기로 모신다는 핸드폰 매장내 문구가 인상 깊다. A. 최초 1차 영업은 온종일 매장 앞을 오가시는 분들에게 인사하는 게 전부였다. 그래서 생각해 낸 묘안이 커피를 나눠드리는 일이었다. 점차 발전한 것이 매장에 값비싼 원두 머신을 들여놓고, 매장 앞을 오가시는 분들에게 향이 진한 커피를 권하면서 자연스럽게 매장 안으로 모신다. 커피 영업을 최초 착안한 이유는 단순 산술식으로 시작됐다. 커피 단골을 20명 늘리면 200개는 무난히 팔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었다. 그 후로 매일 아침과 퇴근 전 마감 때 남아있는 원두를 체크하면서 더 맛있는 원두를 구매하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매달 평균 30개 정도 팔던 휴대폰이 6개월 후에는 월평균 120~150개 전후 고정 매출이 이뤄졌다. Q. 2024년 하반기 각기 7개 핸드폰 매장 목표는? A. 현재 매장의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후곡로1에 위치한 금촌로터리점이자 본점,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1074에 위치한 야당역 CGV점,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고봉로1035에 있는 봉일천 사거리점, 고양시 덕양구 화신로 260번길 37에 있는 화정 로데오점, 덕양구 토당로 105에 있는 토당 능곡 사거리점, 고양시 덕양구 혜음로 34에 있는 고양동 시장점, 고양시 덕양구 지축로 66에 있는 지축역점 등 총 7개 매장이다. 이곳 7개 매장을 총괄·책임지고 있지만 판매의 최전선에 있는 나는 지금처럼 이타적인 직원들과 선순환 구조를 더 공고하게 만들어 갈 예정이다.
    •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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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18
  • ‘젊은 감성 추구’ GIGI COFFEE, 개그맨 심현섭과 국내 커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비티 브랜즈 코리아의 ‘GIGI COFFEE(기기커피)’가 개그맨 심현섭과 “EVERYDAY GREAT COFFEE”를 슬로건으로 국내 프렌차이즈 사업을 전개한다. 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에 동시 진출을 진행 중인 ‘GIGI COFFEE’는 말레이시아 관광도시인 쿠알라룸푸에 본사가 있으며 주로 쇼핑몰과 공항 등 프리미엄 지역을 선점하고 있다. 현재 200개 매장을 운영중으로 동남아시아의 핫 하고 트렌디한 브랜드이다. 한국은 강남의 심장이자 비즈니스의 메카인 코엑스몰앞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고 지역 직장인들에게 핫한 커피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심현섭은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커피를 착한 가격으로 측정하여 매일 커피를 드시는 고객분들에게도 부담이 없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이다.”라며 ‘GIGI COFFEE’가 향후 한국 커피시장을 이끌 경쟁력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8
  • 강남노무법인,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서 인사/노무 분야 우수대상 수상 쾌거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이 5월 27일(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백혜련 국회의원실, 창업경영포럼 공동 주최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송석준 국회의원을 대회장으로, 공동주관은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비자저널(언론) 등이 참여했으며, 소비자단체에서 수여하는 우수대상은 그 규모와 단체들의 활동면에서 대한민국에서는 가장 권위와 품위가 있는 소비자 단체 시상으로 알려졌다. 단체에서 평가는 소비자평가솔루션기반우수·협단체·제품·서비스·전문가 대상으로 각 직종과 직군별로 평가하여 우수대상 수상단체·회사·개인을 선별하여 까다로운 심의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발했다고 한다. 강남노무법인은 2005년 5월 26일 공인노무사 4명이 뜻을 모아서 설립했으며, 설립 때부터 외투기업 전문 노무법인으로 성장하기로 약속을 하고 시작한 기업이다. 또한 강남노무법인은 ‘외투기업 No. 1 노무법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노무법인과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 째, 국문과 영문으로 된 기본서 3권 -『한국노동법 해설』, 『노사문제별 사례별 대응방안』, 『영한노동법전』을 출판했으며, 둘 째, 국문과 영문으로 된 매뉴얼 10권 -『구조조정』, 『외국인 고용과 비자』, 『해고』, 『임금』, 『노동조합』, 『근로시간과 휴일, 휴가』, 『비정규직』, 『근로계약』, 『산재보상』, 『괴롭힘 방지』를 출간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문과 영문으로 된 ‘노동법 앱’을 만들어 무료로 공급하고 있다. 위와 같은 국문과 영문으로 된 기본서와 매뉴얼, 그리고 이를 응용한 노동법 앱을 통해서 외국인과 외투기업에 직접 노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강남노무법인은 지난 2022년 외국계 저널인 『10Magazine』에 외국인을 위한 10대 로펌에 선정 되기도 했다 강남노무법인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외투기업의 노무문제에 대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내년(2025년)에 외투기업과 외국인의 No. 1 노무법인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이러한 값진 노력으로 인해 강남노무법인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 INTERVIEW
    • Hot Issue
    2024-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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