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3(목)

전체기사보기

  • [단독] 통합당, "외국계 투자펀드 위협 으로부터 국내기업 경영권 방어 법안 제출…
    [단독] 미래통합당, "외국계 투자펀드 위협 으로부터 국내기업 경영권 방어 법안 제출… 김용판 미래통합당 의원. 미래통합당이 김용판 의원 대표발의로 신주인수선택권, 이른바 '포이즌필' 도입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포이즌필은 적대적 인수합병이나 경영권 침해가 일어나면 기존 주주에게만 시가보다 싼 가격으로 지분을 인수할 수 있도록 권리를 주는, 기업 경영권 방어수단 중 하나이다.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은 국내 기업들이 외국계 투기자본의 적대적 M&A 공격을 받게될 확률이 커지고 최근 정부와 여당이 기업 경영권 방어에 불리한 법안들을 잇달아 내놓는 등 기업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취지이다.
    • NEWS & ISSUE
    • Politics
    2020-11-09
  • [단독] Google ·Facebook "User 정보 안넘겨주겠다..중국에 반기,..TikTok 은 중국에서 철수하겠다..
    [단독] Google ·Facebook "User 정보 안넘겨주겠다..중국에 반기,..TikTok 은 중국에서 철수하겠다.. 페이스북은 홍콩 정부와 법 집행기관이 요청하더라도 페이스북과 자회사인 모바일메신저 와츠앱, 사진·영상 중심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이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다.페이스북은 “홍콩보안법에 대해 추가적 평가를 마칠 때까지 이번 중단 조치는 이어질 것”이라며 “우리는 사람들이 불안해하거나 두려움에 떨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표출할 수 있는 표현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전문 소셜미디어인 링크트인의 소유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날 성명을 통해 홍콩 정부에 대한 사용자 정보 제공 중단을 발표했다. MS는 “홍콩보안법에 관한 적절한 분석을 거쳐 향후 방침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과 트위터도 홍콩 정부의 자료 제공 요청에 대한 검토 작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홍콩보안법이 미칠 영향에 “심각한 우려를 밝힌다”고 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틱톡을 포함한 중국 소셜미디어를 미국에서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 NEWS & ISSUE
    • Social
    2020-11-09
  • [단독취재] 주한외국기업들 50%가 올해 송년회 계획 없다.
    [단독취재] 주한외국기업들 50%가 올해 송년회 계획 없다.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상임대표 김종철,54 ]는 2020년도 10월 주한외국기업 지사장 CEO와 인사담당 임원 CHRO들을 대상으로2020년도 송년회 개최 여부에 대한 서베이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조사결과 한국에 진출한 주요 외국기업들의 절반인 50%가 송년회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직원들의 보건안전 (EHS Policy ) 준수를 위한 본사의 방침이기도 한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기업은 재택근무가 대부분이므로 선물로만 지급한다는 기업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계획인것으로 응답했다. 송년회를 진행할 계획으로 응답한 외국기업은 30%로 응답을 하였고 코로나19로 저하된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친목도모의 주제로 진행할 계획으로 응답했다. 이번 조사에는 직원수 100명인 외국기업이 60%를 차지하였고 주요 참여응답 기업들은 CHUBB 처브라이프생명 , 유한킴벌리 , 한국오츠카제약, 로투스베이커리즈코리아, 한국아즈빌, YKK Korea, Guess Korea , 엔카코리아 , 타이슨푸드코리아,에벨릭스코리아 주식회사,한국무라타전자등이다. 이번 서베이 작업을 기획한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HR 마켓리서치 분과 차수은 이사 ( 로투스베이커리즈코리아 , 인사부 이사 )는 앞으로도 매달 주한외국기업을 대상으로 HR 마켓 서베이를 진행할 계획이고 2021년에는 직원평가관리 , 승진 및 채용관리 , 각사의 기업문화 , 변화 및 위기관리, 고성과자 관리, 저성과자관리등에 관한 서베이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는 1999년도에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의 연합체로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등의 법인회원사와 외국계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개인자격으로 가입되어있다.
    • NEWS & ISSUE
    • Social
    2020-11-09
  • [단독] CNN 산하 그레이트 빅 스토리, ‘푸른 하늘의 날’ 맞아 환경 다큐멘터리 소개
    [단독] CNN 산하 그레이트 빅 스토리, ‘푸른 하늘의 날’ 맞아 환경 다큐멘터리 소개 미국 CNN의 디지털 영상 제작 전문 자회사인 그레이트 빅 스토리(Great Big Story)가 우리나라의 주도로 지정된 최초의 유엔(UN) 공식 기념일인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환경 관련 미니 다큐멘터리를 소개한다. 그레이트 빅 스토리는 스토리텔링 영화에 주력하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다. 뉴욕에 본사를 두고 런던에 사무국을 둔 그레이트 빅 스토리의 스튜디오는 미니 다큐멘터리와 단편 영화를 디지털, 소셜 네트워크, TV 및 극장 상영용 시리즈물로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그레이트 빅 스토리가 지구촌 곳곳에서 담아낸 흥미롭고 특별한 이야기들은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영감을 준다. 그레이트 빅 스토리의 <재활용, 절감과 재사용(Recycle.Reduce.Reuse)> 미세 플라스틱으로 오염된 칠레 이스터섬(Easter Island)을 보존하기 위해 100톤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워온 중년 남성의 이야기, 폐기물 제로 선언을 한 일본의 카미카츠(Kamikatsu) 마을의 사람들,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콜롬비아 보고타의 취약계층에게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재활용 기업 등을 소개하며 폐기물을 줄이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인도 뭄바이에는 창조적인 방식으로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가 있다. <건축가가 대기오염을 화려한 타일로 바꾸는 방법(How an Architect Is Turning Air Pollution Into Gorgeous Tile)>에서는 배출된 탄소가 멋진 수공예 타일로 변신하는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350만 대 이상의 자동차가 도로 위를 달리는 멕시코시티에서는 배기가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엔지니어와 컴퓨터 과학자가 힘을 합쳤다. <자동차의 변신(Turning Gas Guzzlers Into Clean Machines in Mexico City)>은 두 명의 전문가가 가솔린 자동차를 개조해 친환경적인 전기 자동차로 변신시키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국 런던에는 우리가 숨 쉬는 공기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색다른 방식의 시스템을 설계한 CEO가 있다. <대기 오염을 측정하는 비둘기 순찰단(Tracking Air Pollution With the Pigeon Patrol)>에서는 비둘기를 활용해 대기오염에 대한 데이터를 모으고 정보를 제공하는 놀라운 시스템을 소개한다.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사막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전기 더트 바이크로 질주하는 두바이 모래사막(Riding the Dunes in Dubai’s Electric Dirt Bikes)>은 페달과 전력으로 작동하는 견고한 전기 오토바이로 두바이의 황량한 모래 언덕을 달리는 친환경적인 여행의 모습을 담았다. 그레이트 빅 스토리는 직접 발로 뛰며 발굴한 놀라운 이야기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과 행동을 창의적인 방식으로 촉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NEWS & ISSUE
    • Culture
    2020-11-0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