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p40289.jpg

 

 

 

종로구가 오는 28일까지 2022년 종로한복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통한복과 생활한복의 구분 없이 고운 우리 옷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더욱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받기 위해 ▲일반부(만 13세 이상) ▲어린이부(만 6~12세 이하) ▲커플부(부부, 연인, 친구 등 2인) ▲외국인부로 구분해 부문별 시상하고 수상자와 혜택을 이전보다 확대했다.

서류 및 전문가 대면심사를 거쳐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부문별 12팀을 10월 9일 종로한복축제 메인 무대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축제 홍보모델 활동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2022 종로한복축제는 오는 10월 8~9일 양일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선보여 왔으나 올해에는 그간 국내외 관광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강술래’, ‘한복패션쇼’ 등을 재개하고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으로 꾸밀 계획이다.

한복축제 및 한복뽐내기대회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한복축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한복뽐내기대회는 남녀노소, 각계각층이 두루 참여하는 종로한복축제의 백미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면서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만 입는 옷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일상 속에서 한복 입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2 한복뽐내기대회 포스터
태그

전체댓글 0

  • 211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복맵시 최강자 찾습니다" 종로구, 한복뽐내기대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