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단독] 글로벌기업  이베이코리아, 15일부터  새 주인으로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이마트 중 격돌...

 

다운로드 (1).jpg

 

15일 미국 이베이 이사회 이후 우선협상대상자 공개될 듯
본입찰 롯데쇼핑·신세계그룹 이마트 참여…인수 시 단숨에 1위
본사 희망 매각가 5조원과 격차 클 경우 매각 불발 우려도

 

이베이코리아의 새 주인이 다음주 결정될 전망이다. 오는 15일 예정된 미국 이베이 이사회 이후 우선협상대상자가 공개될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로 알려진 미국 이베이 본사의 연례 이사회 이후 이베이코리아 인수 우선협상대상자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본입찰은 국내 유통업계 맞수인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참여했다. 이 중 이마트는 네이버와 손잡고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나섰다.

롯데와 이마트가 제시한 입찰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이베이 본사가 기대하는 5조원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베이코리아 매각 성사 시 국내 이커머스 시장 판도는 큰 변화를 맞게 된다. 

이베이코리아의 국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은 12% 정도로 네이버(18%), 쿠팡(13%)에 이어 3위다.

현재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과 이마트의 온라인 플랫폼인 SSG닷컴의 점유율은 각각 5%와 3% 수준이다. 이 때문에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는 곳은 단숨에 1~2위로 올라서게 된다. 

그러나 참여 업체들이 제시한 인수가가 이베이 본사가 희망하는 매각가와 차이가 너무 클 경우 매각이 불발될지 모른다는 우려도 있다. 

이베이 본사가 이베이코리아 지분 일부를 남기고 매각하거나 예비입찰에만 참여한 사모펀드 MBK파트너스(홈플러스 대주주)가 막판에 가격을 높인 카드를 내밀며 인수전에 뛰어들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784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글로벌기업 이베이코리아, 15일부터 새 주인으로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이마트 중 격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