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5(수)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는 3월 18일 ‘자치분권 실현’과 관련해 전국지방분권협의회 공동의장·실행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실질적인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하는 간담회에는 전국지방분권협의회 조진상·정해걸·이재서·이민규 공동의장, 양기생·김성진 공동실행위원장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공적인 지방자치 2.0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자치경찰을 위한 경찰법 개정 등 자치분권 관련 법제의 성과와 의미, ▴2021년 자치분권위원회 업무계획 공유, ▴한국판 뉴딜·지역균형 뉴딜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한다.

전국지방분권협의회는 간담회를 통해 주민자치가 중심이 되는 자치분권 2.0 시대의 실질화를 위해서는 지역에서 실감할 수 있는 자치분권 정책들이 함께 추진되어야 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은 “새로운 자치분권 2.0 시대의 개막으로 지방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은 위원회가 추진하는 중점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96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공적인 자치분권 2.0 시대를 위한 자치분권 정책추진 협력방안 논의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