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31(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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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남의 가을밤 적신다! 김동규의 ‘10월의 어느 멋진날에’ 콘서트 개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세계적 바리톤 성악가 김동규 교수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깊어가는 가을밤 진한 감성을 더해 줄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이탈리아 및 유럽풍 감성을 한국건축 주방문화에 담아가고 있는 ㈜미존테크가 주최하고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음반의 주인공이자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성악가로 알려진 김동규 교수가 총감독을 맡았다. 특히, 완벽한 콘서트를 위해 건반악기, 관악, 타악기 등 국내 유일의 앙상블 팀으로 다양한 실내악의 묘미를 들려주고 있는 DK앙상블이 김동규 교수 음악에 독특하고 매력적인 색채를 더해주고, 4인조 여성 성악팀 디케미올라와 5인조 남성 성악팀 콰트로루오테가 함께 출연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성악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동규 교수가 이번 콘서트에서 들려줄 곡은 'O Fortuna!‘오 행운아!’'(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 'Africa‘희망의 찬가’'(Ber.김동규), '기억'(Sop.한아름), '오페라의 환상'(Ber.김동규/Sop.한아름), '사랑하는이여'(Sop.박현진/M.Sop강수정), '그림움'(디케미올라), '그대향한 사랑'(Ber.김동규), '세상속에서'(콰트로루오테), 'Stand by me'(콰트로루오테), 'Brindisi‘축배의 노래’'((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 10여 곡이다. 또한 'The pilgrim’s chorus ‘순례자의 합창’'(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 'O sole mio ‘오 나의 태양’'(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 'Jazz의 모든 것'(Sop.최윤나/Sop.한아름), '김동규의‘사랑이야기’'(Ber.김동규), '당신과 함께 춤을'(디케미올라), '삶의 순환'(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Ber.김동규/콰트로루오테/디케미올라)가 Intermission 곡으로 총 17여 곡이 무대를 가득 채운다. 무엇보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란 콘서트명과 같은 김동규 성악가의 대표 곡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그 가사와 선율로 수많은 축가로도 불려지고 있는 대중적인 명곡으로도 유명해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한 것 끌어모으고 있다. 한편, ㈜플러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공연을 주최한 ㈜미존테크는 이탈리아 SPAGNOL CUCINE와 SANTAMARGHERITA의 아시아 가족 회사로 유럽풍 이탈리아 감성으로 한국 주방문화를 선도하는 중소기업이다.
    • INTERVIEW
    • Hot Issue
    2024-10-14
  • 서울시, 돌아온 2024 서울콘 당신의 연말을 완성할 핫플레이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서울시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은 2024년 12월 28일부터 2025년 1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대에서 4박 5일간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연말 박람회 ‘서울콘’이 2회차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공을 기반으로 약 3,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17개 세션, 25개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콘은 단순한 축제를 넘어, 인플루언서를 강력한 미디어로 바라보고 이들이 주도하는 콘텐츠로 구성된 글로벌 인플루언서 박람회이다.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콘에서의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고, 서울의 매력을 확산시키는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2박 3일간 진행됐던 서울콘은 올해 4박 5일로 확대되어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첫 개최된 ‘2023 서울콘’은 예상치 못한 폭설 속에서도 58개국에서 온 3,161팀의 인플루언서와 10.2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K팝 공연, 카운트다운행사, 스트리트 패션 전시, e-스포츠 페스티벌 등 인플루언서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이는 총 4.3억 회 이상의 SNS 콘텐츠로 확산되며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2024 서울콘’에서는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기업이 만나는 신규 프로그램이 추가되고, 인플루언서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약 9개 세션으로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직접적인 경제효과가 기대된다. 인플루언서와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이 만나는 글로벌 ▲ ‘인플루언서x기업매칭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이로 인해 기업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장의 기회를 얻게 되며 인플루언서들은 다양한 제품을 접하고 새로운 콘텐츠 소재를 발굴할 수 있어, 양측 모두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추가로 서울졍제진흥원과 크리에이터 플랫폼과 협력한 ▲ ‘인플루언서 스타디움(Stardium)’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안에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지식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MCN회사 ㈜뉴즈가 진행하는 ‘커리UP(業), Career Up!’ 컨퍼런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소속 인플루언서 팬 페스티벌과 강연으로 이루어진 ‘스타디움(Star-Dium)’,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과 함께하는 ‘SBA x 틱톡 #Wegrow 프로젝트 어워즈’ 뿐 아니라 네이버 숏폼 플랫폼인 네이버클립과의 협력 프로그램도 협의중이며 서울시와 SBA가 함께 육성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서울콘 내 인플루언서 간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 서울콘’에서는 ▲ (패션)패션 문화 컨벤션:플랫폼 ▲ (콘텐츠)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 ▲ (게임)LCK 어워드 ▲ (뷰티)K-BEAUTY BOOST ▲ (K-POP)서울콘x월드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 등을 주축으로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다각적으로 조명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23 서울콘’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2023 SEOULCON APAN STAR AWARDS’ 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로 돌아온다.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12.28)는 지난해에 이어 ‘2024 서울콘’에서도 서울경제진흥원과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공동주최한다. ‘Apan Star Awards’는 10년째 국내 지상파, 종편, 케이블, OTT, 웹드라마 등 전 채널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통합 드라마 시상식이다. 지난해 ‘2024 SEOULCON APAN STAR AWARDS’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수상 부문이 신설되어 1인 미디어산업이 대중문화 반열에 오르기도 했다. 역대 대상 수상자로는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 이병헌(6회), 현빈(7회), 송중기(8회), 이준호(9회)로 내노라하는 배우들이 이름을 올린 바 있어 그 10번째 대상의 주인공이 누가될 지 K-콘텐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CK 어워드(12월 29일)는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로 진행되는 한국의 프로 e스포츠 리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연말 시상식으로, 올해 성적을 종합하여 팬들에게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줬던 팀과 선수를 위한 분야별 시상을 진행한다. 패션 문화 컨벤션:플랫폼(12월 28일~29일)은 국내·외 스트리트 브랜드가 참여하며, 신상 라인업과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별 공연 및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어, K-스트리트 문화 팬들의 감성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K-BEAUTY BOOST(12월 30일)에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K-뷰티를 대표하는 뷰티기업이 참여하여 K-뷰티 브랜드 전시 및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뷰티 산업 내 우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사의 성과를 격려하는 시상식이 예정되어있다.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카운트다운(12월 31일)에서는 K팝의 정상급 가수들이 12월 31일 저녁부터 1월 1일 02시까지 공연을 통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12월 31일 정각엔 신년맞이 카운트다운 퍼포먼스가 진행 예정이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콘은 단순한 행사를 넘어, 서울이 글로벌 K-컬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2024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다시 한번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 동시에, 인플루언서와 시민들이 함께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NEWS & ISSUE
    • Culture
    2024-10-14
  • 3분기 무역기술장벽(TBT) 1,167건 전년 대비 30% 증가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2024년 3분기(7~9월) 세계무역기구(WTO) 회원국이 통보한 기술규제는 1,167건으로 전년 동기(898건) 대비 30% 가까이 증가했다. 아울러 올해 누적 건수로도 3,176건을 기록하며 동기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3분기에 통보된 1,167건의 기술규제의 상세 현황을 살펴보면 우간다(122건), 탄자니아(107건)와, 케냐(104건) 등 동아프리카에서 식의약품 및 농수산품 분야 등의 기술규제를 지난 분기 대비 2배 이상 통보하며 상위를 차지했고, 미국(94건)이 그 뒤를 이었다. 분야별로는 식의약품 분야(21.8%), 농수산품 분야(21.2%), 화학세라믹 분야(15.9%)가 순으로 많은 기술규제가 통보됐다. 우리나라 수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10대 수출국과 5대 신흥국을 일컷는 15대 중점국이 통보한 기술규제는 311건(26%)으로 전년(323건) 대비 약간 감소했다. 분야별로는 식의약품 분야(16.7%), 화학세라믹 분야(15.1%), 교통안전(14.5%) 분야가 상위를 차지했다. 미국은 자동차 및 항공 관련 규제, 에너지 라벨링, 화학물질 규제 등 주요 수출 산업과 관련된 기술규제 등 94건을 통보했다. 중국은 생활용품, 전기안전 관련 기술규제 등 43건을 통보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는 식품, 가전기기 관련 등 23건을 통보하며 지난 분기 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원장은 “신흥시장에서의 수출 성장세가 지속되는 만큼, 기술규제 애로도 함께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해외 기술규제 협력 채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 대상의 컨설팅과 설명회를 통해 신속한 정보제공과 대응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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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4
  • ㈜무신사 ‧ 밀알복지재단과 협약…민관이 함께 취약계층 지원 나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성동구는 지난 11일 ㈜무신사,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질병, 장애, 정신건강, 알코올, 약물 등으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돌보고 있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청년을 의미하는 가족돌봄청년, 일명 ‘영케어러(Young Carer)’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상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체장애인을 위한 세심한 지원 또한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성동구는 ㈜무신사와 밀알복지재단과 협약을 맺어 가족돌봄청년을 비롯한 지체장애인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이 특히 부족한 상황에서 성동구가 민관 협력을 통해 돌봄의 사각지대를 메우는 선제적인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구는 협약에 따라 가족돌봄청년과 지체장애인 등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밀알복지재단은 ㈜무신사가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무신사는 밀알복지재단 내 기빙플러스에 물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여 사회공헌 기금 3천만 원을 조성했다. 먼저, 성동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족돌봄청년 10명을 선정하여 자기돌봄비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만 원 지원할 계획이다. 자기돌봄비는 심신건강관리비, 자기계발비 등으로 사용하게 된다. 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족돌봄청년이 보통 청년의 일상을 체험하며, 자신의 현재와 미래를 포기하지 않도록 대상자 발굴과 지원, 사후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지체장애인의 맞춤형 정형 신발 제작 및 인솔(깔창)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무신사가 성수동에 본사를 두고 있고, 성수동이 수제화로 유명한 것에 착안한 것으로, 구는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하여 발기능 장애, 발의 변형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지체장애인 20여 명을 발굴해 1인당 90만 원씩 2천여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되는 것은 물론,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성수동 수제화 거리 내 장애인 정형 신발 제작업체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트렌드를 이끄는 성동구 대표기업 ㈜무신사와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는 밀알복지재단이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이웃과 상생하는 포용 정책을 지속 추진하는 한편, 취약계층의 복지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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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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