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전체기사보기

  •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공헌 분야 5년 연속 대상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 공헌 분야 5년 연속 대상 글로벌 인재 채용 전문 기업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한국경영자총협회장과 한국언론인협회장 선정 ‘일자리창출공헌부문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이 캠페인은 사회 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포상하고 사회공헌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로버트 월터스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며 우수한 채용 솔루션을 통해 고용시장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로버트 월터스는 기업의 사회 환원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업의 영역을 넘어 글로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들이 직접 동참할 수 있는 활동을 장려한다. 임직원들의 자선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로버트 월터스는 매년 매년 전 세계 지사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글로벌 자선의 날 행사(Global Charity Day)을 통해 후원금을 모금하고 지역사회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한국 지사는 23년 모금한 후원금을 한국 백혈병 어린이 재단과 청소년 행복 재단에 전달했다. 또한 22년 4월부터 ‘SAVE THE EARTH WITH ROBERT WALTERS’ 캠페인을 통해 매 채용 성사건 당 1만 원을 생명의 숲에 기부하여 한국의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과 환경 보호를 지원하고 있다. 최준원 한국 지사장은 “로버트 월터스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이 5년 연속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ESG를 기업의 주요 가치로 삼아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서비스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구직자와 기업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인재 채용 컨설팅 기업으로서 한국의 글로벌 인재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EWS & ISSUE
    • Economy
    • NEWS
    2024-03-15
  • 베트남 - 한국 : 베트남 로봇연구센터 설립 가능성 논의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최근에 진행된 로봇공학분야 탐구를 위한 협력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에서 주목할 만한 회의가 열렸다. 산업계, 학계 및 글로벌 기업의 주요 인사들이 모인 본 회의에서는 기술 분야에서의 베트남의 발전과 함께 베트남에 로봇연구센터 설립 가능성을 논의했다. 글로벌 IT 컨설팅 및 SDaaS 기업인 소타텍 내 로봇공학 분야의 주요 리더들이 주최한 이 회의에서는 전문 지식과 비전의 통합이 강조되었다. 베트남 국립대학교 로봇학과장을 비롯한 로봇공학 교수진이 참석했고, 특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간과 함께 작업할 수 있는 협동 로봇을 제공하는 두산로봇의 글로벌 영업팀은 그들의 통찰력과 관점을 공유했다. 회의의 주요 주제는 베트남에 로봇 공학 연구 센터를 설립하는 것의 실현가능성과 잠재적 영향력이었다. 로봇 공학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을 형성하는 중요한 기술로 부상함에 따라, 베트남은 이 분야에서 자원과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어가고 있다. 학계, 산업계 및 글로벌 전문가들 간의 협력은 베트남 국내에서 혁신과 기술 발전을 촉진하려는 공동의 의지를 보여준다. 회의에서는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다. 베트남의 로봇 공학 연구 및 개발의 현황, 현존하는 도전과제와 미래의 기회도 토론 주제에 포함되었다. 참가자들은 소중한 통찰력, 경험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국내 로봇 공학 연구 및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잠재적 전략을 탐구했다. 로봇 공학 연구 센터의 설립은 베트남에 지식 교류, 인재 개발, 통합적 협력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막대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베트남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우수한 기술적 허브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면, 이번 회의는 베트남 로봇공학 연구개발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3자 간의 협력 계획이 성공적으로 이행되어 베트남의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고 국제적 확장의 기회가 열릴 것이 기대된다.
    • NEWS & ISSUE
    • Economy
    • NEWS
    2024-03-15
  • 중소벤처기업부, 인공지능(AI) 분야 K 창업기업(스타트업) 미국 진출 첫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3월 13일(현지 시간) 미국 산마테오에서 인공지능(AI) 분야 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과 82Startup 등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기업(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창업기업(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 ‘Unlocking AI Innovation’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Startup & OpenAI Matching Day in US(3.14.)’ 행사 참석차 실리콘밸리를 방문한 AI 분야 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들의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하였으며, 실리콘밸리 지역에 진출․활동중인 한인 및 창업기업(스타트업), VC, 유관기관들이 참석하였다. 행사 참여 신청 링크에 100여 명이 사전 등록을 하여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K-스타트업에 대한 실리콘밸리 창업생태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행사에는 한국 AI 분야 창업기업(스타트업)과 실리콘밸리 현지 창업생태계 관계자 등 약 14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한·미 양국의 창업기업(스타트업 )관계자 및 AI 분야 전문가들의 파이어사이드 챗과 패널 토크, 한국 창업기업(스타트업)들의 요점전달(엘리베이터 피치) 등을 진행하였다. 이어진 네트워킹에서는 참석자들 간 자유롭게 최신 기술 및 시장 동향, 투자 정보,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등을 공유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주샌프란시스코 임정택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총영사관은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K-창업기업(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시로 현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K-(창업기업)스타트업의 세계화(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재한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오늘 행사에서 K-창업기업(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의지와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도 해외 창업기업(스타트업) 생태계와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우리 창업기업(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확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NEWS & ISSUE
    • Economy
    2024-03-1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