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12(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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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용노동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5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
    고용노동부는 3월 16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이사 이지은)를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15번째 기업으로 인증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 소개, 이를 통해 직무역량 향상 기회를 얻은 청년들과의 간담회,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전 세계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습득에서 소외되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재 양성을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중앙부처, 지자체, 정부 기관, 비영리 민간단체와 협력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역량을 갖춘 준비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ICT) 교육과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2021년부터 대구시와 함께 ‘대구 AI스쿨’을 운영하며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21년 100명, ’22년 120명)에게 최신기술을 교육하고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 박람회, 디지털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취업지원과 국제공인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또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이공계 여성을 위한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연간 100명)을 운영하고, 임직원이 직접 기술영업, 마케팅 등 직군별로 멘토링(200명)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한 만큼 앞으로도 고용노동부와 협업하여 청년고용 증진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그간 집중해 왔던 인공지능(AI) 전문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애저(Azure) 전문가 양성에 더불어 2022년, 2023년은 산업현장에서 수요가 많은 사이버 보안 전문가 육성과정을 더욱 확대하고, 디지털 대전환에 대비하여 정보기술(IT) 비전공자도 쉽게 기술을 습득하여 취.창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2022년에도 기업과의 협업을 토대로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역량 향상의 기회를 확대하는'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한다. 기업 주도의 직무훈련, 일경험 등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비, 참여자 수당 등을 지원함으로써 그간 재정적인 여력이 없어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던 중견.중소기업의 참여를 촉진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산업 분야 및 직무와 관련된 훈련, 일경험, 멘토링, 취업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멤버십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는 '청년고용 응원 네트워크'도 지속 운영하며 지역 청년, 인문계 청년 등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을 발굴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전 세계가 하나의 망으로 연결된 지금, 마이크로소프트가 추구하는 역량 강화(skilling)는 디지털 경제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포용적 기회 보장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고용노동부와 협업한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가 청년을 포함해 여성 등 다양한 구성원의 고용격차를 줄이고 경제활동 기회를 부여하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정보기술(IT)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난해부터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는데, 디지털 분야를 선도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입으로 더욱 다채로운 기회를 제공할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강점을 살려 IT 비전공자 등 더 많은 청년에게 취업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멤버십 기업들과의 협업을 토대로 청년들의 직무경험.훈련 등을 인증하여 취업에 활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지역 청년이나 인문계 청년 등 사각지대 발굴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 NEWS & ISSUE
    • Social
    2022-03-16
  •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컴온마케팅, SNS 마케팅 솔루션 제공
    마케팅 전문 회사 컴온마케팅(컴마)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 및 실무자에게 더욱 효율이 좋은 채널을 비교하고 추천해주는, 새로이 런칭된 마케팅 에이전시이다. 컴마는 NFT 마케팅, 초기 스타트업 기업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과 글로벌 마케팅, 병원과 쇼핑몰 마케팅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프랜차이즈들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컴마는 대중 인지도가 필요한 기업에게 고객 분석, 채널 분석을 통하여 콘텐츠 기획부터 마케팅 운영 스케줄까지 디렉팅하고, 에이전시 상품과 외부 상품을 정확하게 비교하여 기업에게 제공하는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컴마의 조성범 대표는 이번 분기부터 마케터 육성 교육을 진행하여 더욱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것을 상반기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컴마는 MBTI처럼 기업 마케팅 지표를 분석할 수 있는 CMTI 서비스를 통해서 기업상태를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홈페이지에서 마케팅 프로그램 이벤트를 통해서 1+1, 50% 할인, 무료교육 등 다양한 파트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INTERVIEW
    • Hot Issue
    2022-03-16
  • 베트남 정부, 한국 등 13개국에 입국 시 비자면제 재개
    3월 15일, 베트남 정부는 한국 등 13개국의 국적을 보유한 해외입국자에 대하여 비자 면제 정책을 재개하기로 합의했다. 13개국은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러시아, 벨로루시, 스웨덴,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일본, 프랑스, 핀란드, 한국이다. 해당 국적을 보유한 입국자는 여권 종류 및 입국 목적에 상관없이 최대 15일까지 체류 가능하다. 해당 13개국에 대한 비자면제 정책은 올해 3월 15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 3년간 시행될 예정이며 관련 베트남 법에 따라 연장이 고려될 수 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 베트남은 주요 관광소비국인 해당 13개국에 일방적 비자면제 정책을 시행한 바 있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MoCST)는 정부에게 코로나 팬데믹 이전과 같은 비자 정책을 시행할 것을 여러 차례 요구했다. 팬데믹 이전, 대부분의 아세안 국가로부터의 관광객은 최대 30일까지 비자없이 베트남 체류 가능했다. 필리핀 관광객은 최대 21일, 브루나이와 미얀마 관광객은 최대 14일까지 비자 면제중이다. 베트남은 지난 2020년 3월부터 국제 관광객들에 비자 발급을 중단하는 등 해외 관광객의 입국 중단한 바 있다. 한편, 베트남은 국제 관광객에 부분 개방한 작년 11월 이후 1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했다. 베트남은 3월 15일부로 여행 제한 규제를 대폭 완화할 것이라는 내용을 이전에 발표한 바 있으며,규제 완화 시 기존의 특별입국절차가 아닌 자유로운 입국이 허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https://e.vnexpress.net/news/travel/vietnam-resumes-visa-exemption-for-13-countries-443898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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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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