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단독외신] Citi Group, 최초로 여성CEO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 선임

 

씨티그룹 첫 여성 CEO…제인 프레이저 선임

 

 

 

씨티그룹 이사회는 마이클 코뱃(Michael Corbat) 씨티 CEO 후임으로 글로벌 소비자금융 CEO인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 53세 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근 8년간 CEO직을 포함해 씨티에서 37년을 보낸 마이클 코뱃은 2021년 2월 CEO와 이사회에서 물러날 계획이라고 지난 10일 전했다. 이에 이사회는 2월부터 CEO직을 제인 프레이저에게 맡기기로 했다.

미국 대형은행 CEO에 여성이 발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기 CEO로 내정된 프레이저 대표는 일찌감치 CEO감으로 주목을 받아왔던 대표적인 여성 금융계 인사다. 2014년·2015년 포천지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경제인 51명` 중에 한 명으로 뽑힌 바 있다. `아메리칸 뱅커`는 프레이저 대표를 가장 주목해야 할 여성 금융인으로 선정한 적도 있다. 

프레이저 대표는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이수했다. 골드만삭스 런던지점에서 인수·합병(M&A)을 담당했으며 전략컨설팅회사인 맥킨지&컴퍼니 파트너를 역임하기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외신] Citi Group, 최초로 여성CEO 제인 프레이저(Jane Fraser)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