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 의약품 개발 고객의 시장 진입 속도 향상
고객 복잡성 감소
시스템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에보닉은 유전자 치료를 위한 활성 성분을 제조하는 ST Pharm과 협력하여 RNA 및 핵산(nucleic acid) 의약품 생산 서비스(CDMO)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에보닉은 ST Pharm의 맞춤형 핵산을 자사의 lipid 및 lipid nanoparticle (LNP) 의약품 개발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간소화된 접근 방식은 제약 회사들이 핵산 치료제 개발의 복잡성을 줄이고 시장 출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한다.
에보닉의 Nutrition & Care 부문의 한 사업부인 Health Care 사업부는 핵산 의약품을 위한 시스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생명 과학 및 산업 리더들과의 협력과 함께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시스템 솔루션은 제품,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합한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에보닉이 고객의 의약품 개발 구상 단계부터 완제품까지 지원할 수 있게 한다.
"약품 개발에서 속도는 매우 중요하며, 이 파트너십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우리는 미래의 핵산 치료제를 개발하는 고객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라고 Health Care 사업부의 책임자인 Yann d'Hervé가 말했다.
ST Pharm은 한국에 본사를 둔 의약품 위탁 개발 및 생산기관(CDMO)으로,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siRNAs, mRNA-LNP 및 소분자 제조를 포함한 활성 제약 성분(API)의 글로벌 최상위 제공업체이다. 또한, ST Pharm은 oligonucleotide 및 폭넓은 mRNA CDMO 서비스를 포함한 Enzyme transformation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넓히고 있다.
ST Pharm의 포트폴리오의 주목할 만한 것은 독자적인 5'-캡핑 기술인 SmartCap®이다. 이 기술은 30개의 캡핑 아날로그와 캡핑 라이브러리 스크리닝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여 mRNA 개발을 최적화한다. mRNA 기술을 사용하는 의약품 개발 회사들은 이 기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SmartCap®은 이미 사람 대상 임상 시험에서 그 가능성을 입증했다.
"북미에 약품 제품 제조 시설을 갖춘 에보닉과의 협력은 기존 고객 관계를 강화하면서 글로벌 mRNA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라고 ST Pharm의 marketing 및 BD 책임자인 Kris S. Choi가 말했다. "우리의 mRNA 개발 전문성, 특히 SmartCap® 기술은 에보닉의 LNP 및 Fill & Finish 역량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에보닉은 전 세계 제약 회사에 LNP와 liposomes 개발 및 GMP 제조를 위한 lipids 공급과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ipids는 세포의 필수 구성 요소로, mRNA 및 기타 핵산 약품의 효과적인 캡슐화 및 표적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핵산 치료제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 경구 약품 시장 내에서도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LNP 시장만 해도 6억 달러(최대 10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되며, 향후 10년 동안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에보닉은 수십 년 동안 첨단 약품 표적 전달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전 세계 제약 회사에 복잡한 비 경구 및 경구 약품 제품 개발 및 제조를 위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지원해 왔다. 여기에는 polymers 및 lipids와 같은 의약품 부성분, 제형 개발, 임상 샘플 및 상업용 약품 제품의 제조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