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서울시청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서울시와 큐리아서티프로젝트팀(Curiosity Project Team)이 21일 오전 11시,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식에는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과 김형용(Joel Kim) CP Team 대표가 참석한다.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CP Team은 청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외 대기업 전·현직자 150여명이 모여 활동하는 취업 멘토링 커뮤니티다.

20여 년간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직무 경험을 쌓은 김형용 대표가 한국 청년들의 뛰어난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CP Team을 만들었고 구직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기업·직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국내·외 글로벌 대기업의 현직자 멘토로부터 실제 기업 직무와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CP Team 2023년 8월 서울시 청년수당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멘토링을 운영한 바 있으며 진로 준비단계를 고려한 월별 특강을 실시하여 평균 4.63점 이상의 높은 참여자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2024년 역시 청년수당 참여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노하우와 전략을 공유하여 성공 사례를 창출하고 나아가 서울시를 견인할 성장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시는 청년들의 정책 체감도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현장중심의 대외기관 협력사업인 “함께하는 청년정책” 운영의 주요한 파트너로 CP Team과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5월 서울시립대와 성균관대의 춘계축제와 연계한'청년행복팝업스토어'에서 취업·창업·법률상식 등 재학생들의 관심주제를 선별하여 특강을 진행했고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현실정보를 통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밀도 높은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성과를 보였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고 실력을 인정받은 여러 현직자의 다양한 경험을 미래세대와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해 서울의 청년들이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74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글로벌기업 현직 멘토 서울 청년 해외 취업돕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