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단독 외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디스커버·마스터카드·비자, 간편한 디지털 결제 솔루션 ‘클릭투페이’ 글로벌 확장 채비

 

VISA Inc. Logo

 

 

온라인에 접속해 비접촉으로 안전하게 물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행렬이 이어지면서 전자상거래가 세계 전역에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 

이제 디지털 채널과 카드의 종류에 구애를 받지 않는 매끄럽고 일관성 있는 온라인 결제 경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와 디스커버(Discover), 마스터카드(Mastercard), 비자(Visa)는 국제결제표준(EMV®) SRC(Secure Remote Commerce)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결제 솔루션 ‘클릭투페이(Click to Pay)’를 전 세계로 확장하기 위한 기술적 준비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호주, 브라질, 캐나다, 홍콩, 아일랜드,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멕시코, 뉴질랜드,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UAE), 영국을 필두로 확장 영역을 꾸준히 넓혀 나갈 계획이다. 

클릭투페이는 웹이나 모바일 사이트, 모바일 앱, 연결 기기에서 결제할 때 번거롭게 계좌번호나 관련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클릭투페이는 하나의 터미널이 모든 카드 결제를 받아들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관적이고 상호 운용적인 결제 경험을 선사한다. 향후 디지털 결제 환경이나 네트워크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간소화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는 2019년 10월 미국에 클릭투페이를 선보였다. 이후 씨네마크(Cinemark), 크레이트앤배럴(Crate & Barrel), 익스피디아(Expedia), 프레시다이렉트(Fresh Direct), 조안패브릭앤크래프트(Jo-Ann Fabric and Crafts), 조셉A뱅크(Joseph A. Bank), 라쿠텐(Rakuten) 미국 법인의 마켓플레이스 사업부, 삭스피프스애비뉴(Saks Fifth Avenue), 샵닷컴(SHOP.com) 등 1만개가 넘는 업체들이 클릭투페이를 도입했다. 미국 밖에서 클릭투페이를 지원하는 업체로는 대표적으로 에미리트(Emirates), 마이터10(Mitre 10 Ltd.)(뉴질랜드), 노엘리밍(Noel Leeming), 원데이(1-day), 핏자헛 오스트레일리아(Pizza Hut Australia), 더웨어하우스(The Warehouse), 토르피도7(Torpedo7), 티케텍(Ticketek), 웨어하우스스테이셔너리(Warehouse Stationery) 등이 있다. 클릭투페이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하는 과정에서 직접 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 발생하는 마찰을 줄여준다. 소매업체들은 하나의 가상 터미널을 통해 여러 카드사에 접근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더 간소하고 부드러운 디지털 결제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다는 뜻이다. 

태미 베렌스(Tammy Berentson) 프레시다이렉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신규 고객들이 늘면서 현재 신선한 식료품 배달 수요가 역대 최고치에 이르렀다”며 “클릭투페이는 신규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들에게 자신들의 매매거래가 간소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하다는 신뢰감을 준다”고 덧붙였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디스커버, 마스터카드, 비자는 각각 참여한 모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간편한 온라인 결제를 준비하기 위해 결제 서비스 공급업체와 게이트웨이 제공업체, 카드 매입업체들과 손을 잡고 있다. 미국에서는 ACI월드와이드(ACI Worldwide), 아우루스(Aurus), 블랙버드(Blackbaud), 블루스냅(BlueSnap), 브레인트리(Braintree)(페이팔 서비스업체), 사이버소스(Cybersource), 글로벌페이먼트(Global Payments), 마스터카드 페이먼트 게이트웨이 서비스(Mastercard Payment Gateway Services), 스퀘어(Square) 등의 업체들이 파트너로 참여해 클릭투페이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미국 밖에서는 대표적으로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눈페이먼트(Noon Payments), 세이프차지(SafeCharge), 윈드케이브(Windcave) 등의 업체들이 클릭투페이를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6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외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디스커버·마스터카드·비자, 간편한 디지털 결제 솔루션 ‘클릭투페이’ 글로벌 확장 채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