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단독] 레스코와 히타치, 전략적 제휴 체결… 레스코의 글로벌 위상 강화 기대

 

Hitachi

 

 

크로스-플랫폼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레스코(Resco)가 히타치 솔루션(Hitachi Solutions, Ltd., 이하 ‘히타치’)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히타치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에 비즈니스 IT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다. 

이번 제휴로 히타치의 IT 컨설팅·구현 전문성과 레스코의 모바일 기술을 한데 모을 수 있게 됐다. 또 히타치의 고객들은 레스코의 검사·노선·모바일 세일즈·현장 서비스는 물론 여타 첨단 모바일 솔루션을 사내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게 됐다. 사내 시스템과 더불어 강력하고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을 통해 더 많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히타치는 회사의 솔루션 안에 레스코의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Microsoft Dynamics 365)나 세일즈포스(Salesforce)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모빌리티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레스코를 지렛대 삼아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히타치의 고객들은 이제 완전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선택할 때 독립형 레스코 클라우드(Resco Cloud)를 활용할 수 있다. 레스코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버 백엔드, 완벽한 맞춤형 웹·모바일 클라이언트, 검사·노선·모바일 세일즈·현장 서비스 앱 등을 위한 기성 템플릿을 제공하는 토탈 패키지다. 

히타치는 일본에서 4년 연속 ‘올해의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Microsoft Partner of the Year Award)’로 선정되고 5년 연속 ‘세일즈포스 파트너 어워드(Salesforce Partner Award)’를 받는 등 뛰어난 활동과 서비스로 명성이 자자하다. 히타치는 이번 제휴를 통해 회사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우수한 실적으로 유명한 한 파트너 업체를 통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고객들에게 레스코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미로 폼사르(Miro Pomsar) 레스코 최고경영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세일즈포스 생태계에서 안정적으로 입지를 다진 히타치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양사에 이번 제휴는 새로운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히타치에 혁신적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현지 시장에 대해 상당한 지식과 노하우를 섭렵한 히타치와 함께 어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히타치에서 소셜 이노베이션 시스템 관리부와 산업 혁신 비즈니스 사업부를 총괄하는 우스키 세이고(Seigo Usuki)는 “혁신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업계의 글로벌 리더인 레스코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히타치 그룹(Hitachi Group)의 정보통신 시스템 사업을 이끄는 IT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히타치는 전 세계 소셜 라이프스타일과 기업 활동을 지원할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히타치는 레스코의 첨단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고, 현대 사회와 기업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080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레스코와 히타치, 전략적 제휴 체결… 레스코의 글로벌 위상 강화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