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성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 대기업‧글로벌 기업‘족집게 강의’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9일 저녁, 서울 성북구 청년 공간 ‘동선이음’에 취업 준비 중인 청년 10명이 모였다. 청년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해 전‧현직 멘토에게 취업성공 스토리와 전략 등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모인 것이다.

이날 모인 청년들의 희망 직군은 다양했다. 인사, 기획, MD,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 희망자가 모였으나, 공통적으로 바라는 사항이 있었다. 바로 ‘현직자와의 네트워크’이다. 경기침체와 공채 축소에 따라 가열되는 취업 경쟁 속에서 현직자와의 네트워크 구성 여부는 합격의 여부를 가를 만큼 구직자에게 중요한 자산이다. 현직자는 현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사람을 누구보다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멘토의 직무소개를 시작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 준비 노하우 등 생생한 근무 경험을 토대로 구직활동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가 현장을 가득 채웠다. 이윽고 진행된 자기소개서 첨삭 시간에는 현직 멘토가 일대일로 청년들이 미리 작성해온 자기소개서를 첨삭해주며 개인별 특성에 맞춘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한 참여자는 “처음 하는 취업 준비라 모든 게 막막했던 저에게 너무 큰 도움이 됐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몰랐는데, 현직자가 추가, 보완이 필요한 부분만 쏙쏙 골라 짚어주니, 자기소개서 내용이 더욱 탄탄해질 것 같다”라며 “이번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발판삼아 내년 상반기 공채에 도전해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라며 의지를 드러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우리 구 취업준비 청년의 실질적인 직무능력을 강화해 변화하는 채용 흐름에 맞추어 취업 성공률을 제고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소개하며,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많이 구상해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구는 11월 6일부터 17일까지 국내 유수 기업 전‧현직 멘토와 함께 관내 4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SK, 기아, LG, 아모레퍼시픽, 사람인, OB 맥주, 아데코 등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 등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6일부터 10일까지는 일대일 자기소개서 첨삭을, 13일부터 17일까지는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실전 모의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0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북구 청년 취업아카데미, 대기업‧글로벌 기업 '족집게 강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