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Corona19 팬데믹 위기 에도 약진하는 외국기업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 테슬라, 텐센트

 

아마존, 가장 보수적이라 가장 혁신적인 곳 - PUBLY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에도 시가총액이 증가한 100대 기업은 아마존이 1위를 달리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 테슬라, 텐센트 등이 뒤를 추격하고 있다고 한다.

 

이는 코로나 이후 달라질 생활 방식과 시장 변화에 따라 정보기술(IT)과 바이오 기업들이 약진하고 있다는것이다.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삼아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기업들의 시총 상승폭이 컸는데 아마존과 MS, 애플, 구글, 페이스북 등 IT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5곳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은 기존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시설 투자와 더불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인수·합병(M&A)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M&A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지만 이들이 올해 들어 인수한 기업은 수십 개에 달한다. 구글은 프로그램 개발회사들을 잇달아 인수했고 페이스북은 4월 인도 통신사업자 지오의 지분을 대거 확보했다. MS도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위해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업체들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아마존은 운송과 통신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M&A에 집중하고 있다. 바이오와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총이 오른 기업들을 보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2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Corona19 팬데믹 위기 에도 약진하는 외국기업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 테슬라, 텐센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