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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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중국 화장품 매출은 전년대비 2.5% 하락해 1,905억위안을 기록했다.

동기간 사회소비품 판매총액은 21조 432억위안으로 전년비 0.7% 하락했다.

2020년 상반기 화장품 매출은 1,477억위안으로 전년대비 0.2% 하락하였으나 6월 매출은 326억위안으로 전년동기 대비 20%의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6.18 판촉행사와 연관됨)

이에 비해 올해 6월 화장품 매출은 전년대비 8.1% 증가했다.

지난 6.18기간 텐모우(天猫), 징둥(京?), 핀둬둬(?多多) 3대 온라인 플랫폼의 화장품류 매출 총액은 307억위안으로 전년대비 18.9%의 하락세를 보였다.

매출 하락세의 주요원인은 유명한 주보(主播)의 부재로 꼽혔으며 또한 Top5 주보의 화장품 매출도 지난해 동기의 103.7억위안에서 38.9억위안으로 대폭 하락했다.

[출처: 텐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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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반기 화장품 매출 하락세 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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