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 외국계기업 전용 취업교육 플랫폼' 통해 청년 구직자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도자료 이미지1_기본.png

        왼쪽 (좋은일컴퍼니 이영진 대표이사 ) , 오른쪽 (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김종철 상임대표)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김종철 상임대표) ( 소속,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및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이하 협회)취업교육 전문 회사 좋은일컴퍼니 (이영진 대표이사)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외국계기업 취업 교육 사업 개발 및 운영'에 대한 MOU 체결식을 28일에 진행했다.

 

MOU 이후 양사는 '주한외국기업이 참여하는 외국계기업 전용 취업 교육 플랫폼'을 공동 구축하고 청년 구직자를 대상 취업 교육에 대한 수요가 있는 대학 및 기관에게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KOFA, 양재영 대외협력국장은, 외국계기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주한외국기업이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RJP(Realistic Job Preview, 사전적 일 경험)를 기반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1차적으로는 주한외국기업 재직자와 청년 구직자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했다. 더불어 청년 구직자가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주한외국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기술, 그리고 기업 문화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의 교육 과정을 마련하여 궁극적으로 주한외국기업으로의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을 줄이는 효과 또한 기대한다고 했다.

 

참고로 2021 3월 통계청 발표자료 기준 청년 고용률은 43.4%로 전체 고용률인 59.8%에 비교하여 현저히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번 MOU는 주한외국기업연합회의 '글로컬(Glocal = Global+Local) HR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써, 글로벌 기업의 빠른 현지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의 일환으로 '주한외국기업의 특성에 맞는 인재 발굴 및 육성을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한편, (사)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비영리단체인 동시에 주한외국기업연합회(KOFA)의 소속단체이다. 협회는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기업 한국대표이사(지사장)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9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외국기업연합회 KOFA , 외국계기업 전용 취업교육 플랫폼' 통해 청년 구직자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