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31(목)
 
 
지난 12월28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와 상무부에서는 '외국인투자 장려 산업목록(2020년판)'(鼓励外商投资产业目录2020年版)을 발표하였다.

'목록'이 2021년 1월27일부터 시행되는 동시에 2019년판 '목록'은 폐지될 예정이다.

수정된 '목록'은 127개 조항을 추가하였으며 그 중 전국 범위에 대한 조항은 65개, 중서부 지역에 대한 조항은 62개가 있다.

그 외에 '목록'은 88개 조항을 수정하였으며 주로 2019년판에 포함된 분야를 확대하였다.

'목록'은 첨단제조업, 현대서비스업, 중서부지역 우위산업에 대한 투자를 장려한다.

(첨단제조업)

인공지능, 집적회로 분야에서는 집적회로 패키징 및 테스트설비제조, 레이저 프로젝터설비, 초고화질티비, 인공호흡기, ECMO 등 조항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였다.

신소재 분야에서는 특수유리솜, 고성능섬유, 광학산 필름 등 조항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였다.

친환경 분야에서는 선박 오염물질 항구접수처리 시설건설 및 설비제조, 항구 위험화학품 및 유류제품 비상대응시설건설 및 설비제조 등 조항을 추가였다.

(현대서비스업)

연구개발 분야에서는 5G통신 기술개발, 블록체인 기술개발, 오수처리 시설설계 등 조항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였다.

비즈니스서비스 분야에서는 첨단장비 유지보수, 디지털화 생산라인 개조 및 취합, 공업서비스 네트워크 플랫폼 등 조항을 추가하였다.

현대물류 분야에서는 벌크스톡 수출입 분류 및 배정센터, 지역사회 프랜차이즈 배송 등 조항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였다.

정보서비스 분야에서는 온라인교육, 온라인의료, 온라인 오피스 등 조항을 추가하였다.

(중서부지역 우위산업)

헤이룽장, 윈난 등 성에서는 농산물가공, 관광개발 등 조항을 추가하였다.

허난, 샨시(陕西), 광시 등에서는 의료기기, 방역용품 등 조항을 추가하였다.

후베이, 쓰촨, 충칭 등에서는 반도체재료, 공업세라믹 등 조항을 추가하였다.

하이난성에서는 비즈니스 무역, 금융 등에 관한 조항을 추가하였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39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외국인투자 장려 산업목록(2020년판)' 발표 , 동시에 2019년판 '목록'은 폐지될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