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BEST OF BEST

금주의 베스트

외국계기업노사관계자료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0

연차휴가사용촉진에 대한 근로기준법 일부 개정안 국회의결

연차휴가사용촉진에 대한 근로기준법 일부 개정안 국회의결   2020년 3월6일 국회에서는 1년 미만 근로자 및1년 간 80% 미만 출근자에게 부여하는 연차휴가에 대한 근로기준법 일부 개정안이 의결되었다. 아직 공포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1- 1년 미만 근로자 및 1년간 80% 미만 출근자의 연차휴가에 대한 사용촉진제도 신설 (*) 사용자가 법에 따라 연차휴가 사용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고, (*) 법에 따른 연차 사용촉진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근로자가 미사용하여연차휴가가 소멸된 경우, 그 미사용 연차휴가에 대한 금전보상 의무를 면제 현행 근로기준법은 연차휴가제도의 실효성을 확보하고자 연차휴가 사용촉진제도를 규정(제61조)하고 있으나, 그동안 1년간 80% 이상출근한 근로자에 대해서만 적용했다. 이로 인해 근로자가 매월 발생하는11개의 개별연차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사용자가 고스란히 수당으로 보전해주어야 했으나 이번개정을 통해 1년 미만자의 연차에 대해서도 사용촉진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용자에게는 부담 완화를, 근로자에게는 휴식권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2- 1년 미만 근로자 연차휴가(11일)의 소멸시기 변경 (*) 연차휴가는 발생일로부터 1년간미사용하면 소멸되나, 1년 미만 기간 동안 발생한 연차휴가는 입사일로부터 1년간 미 사용시 소멸하는 것으로 개정 현행 근로기준법은 연차휴가 “발생일”로부터 1년 간 미사용할 경우 그것이 소멸되는데 이것을 발생일 기준이 아닌 “입사일”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 소멸되는 것으로 개정하였다. 이에 따라 1년 미만 기간동안 발생한 연차휴가 11일은 1년차에 모두 사용하고,2년차에는 15일 연차만 사용하게 된다.   자료제공 :  (사)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G-CEO] 소관 글로벌기업HR최고임원협회 [G-CHRO]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소관 HR Market Research 팀     

genews 2020-03-28 2
9

Government Guidelines for Ordinary Dismissal Due to Poor Performance 저성과자에 대한 통상해고 지침 (영문본)

 Government Guidelines for Ordinary Dismissal Due to Poor Performance 저성과자에 대한 통상해고 지침 (영문본)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8

근로기준법에 기반한 조직내 저성과자 해고퇴출방안

근로기준법에 기반한 조직내 저성과자 해고퇴출방안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7

외투기업의 한국지사장의 해고.권고사직 사례

외투기업의 한국지사장의 해고.권고사직 사례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6

유럽계기업 연봉서베이 결과_2015(Kor)

유럽계기업 연봉서베이 결과_2015(Kor)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5

저성과자” 해고의 경우 노동법상 필수적 주의를 요하는 사항

 저성과자” 해고의 경우 노동법상 필수적 주의를 요하는 사항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4

외국기업 한국지사장들의 노동법적 지위와 권고사직 해법 (국문)

외국기업 한국지사장들의 노동법적 지위와 권고사직 해법 (국문)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3

임원의 영업실적부족으로_인한_해고사건 (국문)

임원의 영업실적부족으로_인한_해고사건 (국문)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2

근로기준법 ( 국. 영문 )

근로기준법 ( 국. 영문 )  

genews 2020-03-25 0
1

근로기준법 ( 영문 )

근로기준법 ( 영문 ) ** 자료화일에는 Pass Word 가 걸려있습니다. 자료를 Down 받으신후 비밀번호는 본 언론사 Desk ( gen@gen.or.kr) 로 문의 주시면   - 유료회원 또는 후원회원에 한하여 한하여 비밀번호를 전송해 드립니다. 자료에 따라서 Pass Word 가 걸려있지않은 자료도 있지만 유료회원 전용 자료에 경우는 비번공유가 안될수 있사오니 이점 참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enews 2020-03-25 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