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7(수)
 
찐피티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찐피티 박건진 대표 인터뷰

Q 찐피티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반갑습니다. 대연동에서 찐피티를 운영하는 박건진이라고 합니다. 저희 피티샵은 진짜 중의 진짜, 트레이너의 트레이너인 제가 운영하기에 찐피티라는 상호로 3년 전 오픈하게 됐습니다. 저희 피티샵은 다이어트 전후, 바디프로필, 선수배출, PT후기 등이 부산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많은 곳으로 매번 갱신되는 결과물들이 쌓이는 곳입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경력이 많은 다양한 전문가 선생님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저희 선생님들의 총 경력은 40년 이상이며, 막내 선생님도 5년 차 이상으로 현역 선수와 물리치료사, 재활 및 기능 전문가까지 계십니다.

또한, 이러한 찐피티가 추구하는 PT의 궁극적 목표는 홀로서기를 할 수 있게 만들어드리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PT를 받을 수 없기에 제대로 된 운동과 식단을 배워서 혼자서도 꾸준히 지속할 수 있게 해드려야 하기에, 그에 필요한 자료나 피드백을 세심하게 지도, 진행하고 있으며 수업이 끝난 회원님들에게도 피드백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찐피티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찐피티를 설립하게 된 동기는 코로나 시기에 남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프라이빗하게 운동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였지만, 진짜 동기 및 목적은 제가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너무나 좋아하고 더 잘해 나가고 싶은 욕심에 설립하게 됐습니다. 저희 찐피티는 운동 놀이터의 기능도 하는 곳으로 단순히 운동만 배우는 것이 아닌 운동을 통해 만난 인연들과 다양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졸업하신 회원님들, 현재 함께하시는 회원님들, 앞으로 함께 할 회원님들 모두가 만들어가는 찐피티를 지금처럼 계속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찐피티


Q 찐피티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회원님들의 홀로서기를 주목표로 하는 피티샵으로 수업이 끝난 후에도 회원님들에게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구 및 시설에도 물론 집중하지만, 트레이닝을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성장을 이끌고 후배 트레이너의 양성을 통해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여 좋은 트레이너를 많이 배출하는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기에 선생님 한 명 한 명의 역량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 선생님들과 함께 성장하는데 찐피티 운영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Q 찐피티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가장 큰 특징은 회원님들의 처음 오셨을 때와 운동 후 달라진 점이 확연하게 드러난다는 것입니다. 300개 이상의 후기로 검증된 피티샵이자 PT를 받아본 분들이 찾아주시는 PT 교정소의 역할과 운동을 통한 상호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의 기능을 하고 있으며, 경력이 총 40년 이상의 베테랑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찐피티만의 특징입니다.

Q 찐피티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20년 11월 23일 개업 후 3주 만에 코로나 심화로 인해 한 달 반가량 문을 닫았을 때입니다. 이때는 너무나 막막해서 일용직을 알아볼 정도로 사태가 심각했었는데, 정부의 지원금으로 인해 당시 위기를 벗어날 수가 있었습니다. 이후 집합 금지가 풀리고 4개월 만에 투자금을 모두 회수할 정도로 피티샵은 성황을 이루었고, 그 기반을 통해서 지금도 안정적으로 피티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람이 깊었던 기억은 피티샵을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인연을 만나고 바디프로필 촬영과 시합 출전을 도와드리면서 희로애락을 항상 함께했는데, 모두가 소중하고 보람된 기억들이라 딱 하나만 뽑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찐피티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당장 내년의 목표는 헬스장 확장 또는 2호점을 내는 것이 목표이고, 현재 많은 후배들을 양성하고 있는데 지금보다 더 많은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좋은 트레이너들을 많이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최근 많은 회원분의 성원에 힘입어 3주년 맞이 이벤트도 진행 중이므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항상 회원님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가가는 찐피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요즘 PT라는 개념이 대중화가 되어서 너무나 기쁜 1인입니다. 일대일 맞춤 운동의 개념에 맞게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과 식단을 배워서 홀로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꼭 찐피티가 아니어도 됩니다. 주변 헬스장 또는 피티샵을 통해서 제대로 된 선생님에게 지도를 받아보시고 올바른 홀로서기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04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진짜 중의 진짜 '찐피티' 박건진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