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2(토)
 

 

[주한외국기업 CEO 인터뷰] 아레이몬드코리아 김종세 대표이사 인터뷰 

 

KakaoTalk_20220526_214023371.jpg

 


앵커)

아레이몬드의 역사가 무려 157년이 넘는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25개의 국가에 약 7500명의 직원을 두고있고 한국에는 2006년에 진출하여 17년째 안정적으로 비지니스를 발전시키고 있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외투법인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외에 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KakaoTalk_20220527_083855199.jpg

 

 

김종세 대표) 

먼저 저희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영광이고요. 저는 아레이몬드 코리아 대표이사 김종세 입니다.

아레이몬드코리아는 2006년도 서울의 조그마한 영업사무소로 시작해서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16년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자체 생산을 시작하게 되었고요. 현재  공장으로 2018년 11월 이전하여 자동차용 튜브 또는 호스에 들어가는 퀵 커넥터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약 10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생산품과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을 통해 연간 약 5천만개 정도의 제품을 국내외 100여개 고객사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아레이몬드 코리아에 합류하신 시기와 계기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김종세 대표) 

2018년 1월에 제가 아레이몬드코리아에 합류하게 되었고 그전에는 자동차 분야를  26년 정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에 아레이몬드코리아를 소개받게 되었고 아레이몬드 그룹 회장님과의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동안 회장님과 인터뷰를 하면서 회장님이 운영하시는 아레이몬드의 경영 철학과 아레이몬드가 여태까지 해왔던 지속적인 사업 분야 성장등을 보고  아레이몬드에 합류하겠다고 결심하게 되었고  현재까지 약 4년 반 정도 아레이몬드코리아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앵커)

아레이몬코리아가 추구하는 경영 철학 및 인재상이 있을까요? 


김종세 대표) 

 

 

아레이몬드의 경영철학은 서번트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번트리더십은 각 직원들이 자기의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리더들이 도와주고  귀 길울여주고 함께 케어해 주는  부분을 서번트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구하는 핵심 가치로는 기업가정신, 협력, 가치 창조, 혁신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기업가치를 통하여 저희 아레이몬드가 157년의 역사를 이어나갈 수 있게 된 것이고 이러한 기업 가치를 통해서 앞으로 200년 300년을 이어갈 수 있는 기본 틀을 가지고자 하는 게 저희 기업 가치의 핵심 부분입니다.

 

앵커)

금년 또는 내년 초반기 채용계획이 있으시다면 간단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김종세 대표) 

저희는 필요에 따라 수시채용을 하고 있고요. 수시 채용의 형태는 공고를 올리거나 또는 써침펌  헤드헌터를 통해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현재 찾고 있는 채용 분야로는 엔지니어 부분과  생산 기술 부문에 대해서 수시 채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표님과 같이 외국계 회사 대표를 꿈꾸는 분들에게 한말씀 부탁 드립니다.  


김종세 대표) 

어려운 질문인데요. 제가 처음 일을 시작했을때부터 대표를 꿈꾸면서 일을 하지는 않은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대표의 자격과  직무에 대하여  자신을 돌아보면서 생각을 해보았고 대표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 될까  생각을 해보았을때 제가 내렸던 부분은 일단 기본적으로 외국어가 필수 조건이고  그다음에 해야 될 부분은 다양한 경험 같습니다. 


다양한 경험들중 고객들 위주로 일어나는  영업 부분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대표자로서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한쪽에 편향된 일만  오랜기간 해오게 되면 대표로서 일하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하고  만약  대표를 꿈꾸고 있다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그 기회가 왔을 때   포착해서 합류하면 대표자로서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KakaoTalk_20220526_214023371_03.jpg

 


앵커) 

마지막으로 GCEO 협회 회장으로서 GCEO 3/4분기 계획 및 포부해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종세 대표) 

G-CEO  회장의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지난 2년 동안 우리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상당히 힘든 시기를 겪어왔습니다. 그래서 모든 산업 분야  또는 단체들이 비슷하겠지만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잘 못 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하반기에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다시 코로나로서 잃어버렸던  상황을 어떻게 회복을 하고 회원들의 결속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갈지를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원 모집과 아울러 회원들이 앞으로 해 나가야 될 사업 분야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회가 하반기에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앵커) G-CEO 회장으로서 협회 회원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띄우신다면?


김종세 대표) 

G-CEO 회원 여러분 지난 2년 반 동안 어려운 시기 보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하반기에는 좀 더 자주 모이고 저희가 조금 더 친목을 다지면서  G-CEO를 다시 한번 만들어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고 조만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앵커)

귀중한 시간 내주신 김종세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 앵커 송인선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72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외국기업 CEO 인터뷰] 아레이몬드코리아 김종세 대표이사 인터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