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7(수)
 
'위드엠' 김현 대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위드엠 김현 대표 인터뷰

Q 위드엠은 어떤 회사인가요?
A 우리 WithM(위드엠)은 '영업인의', '영업인에 의한', '영업인을 위한' 완벽하게 '영업인'이 왕이고 '영업인'이 중심인 회사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원래 영업인 출신인 것도 있고 "모든 비즈니스의 핵은 '영업'에서 나온다"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2012년 여의도에 있는 한 금융회사에서 시작해 약 1년 동안 저를 따르는 100여 명이 넘는 영업조직이 만들어져 이를 관리하다 보니 항상 갈 곳 없는 영업사원들에게 매일 새로운 고객들을 만날 수 있는 시스템과 각기 다른 고객님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매치하며 회사를 하나, 하나 오픈해 나갔고 이후 5개의 회사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 모든 회사를 하나의 회사로 합친 게 지금 WithM(위드엠)입니다. 제가 대한민국 최고라고 자부하는 마케팅 팀과 오랜 경력으로 똘똘 뭉친 TM부서에서 만드는 확실한 섭외 일정 시스템과 여러 회사와의 제휴로 이루어 낸 상품 및 아이템을 조화롭게 만들어 WithM(위드엠)이란 회사를 영업인에게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회사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가 있다면?
A 영업인에 대한 '무한 애정'과 '측은지심'입니다. 저도 영업인 출신이지만 제가 볼 땐 영업인들 만큼 포부가 당차고 멋있는 사람들도 없습니다. 보통에 영업인들은 일반 근로자 평균 연봉을 넘는 높은 수준의 금액에 대한 갈증이 있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제가 있었던 회사도 그렇고 대부분의 영업조직이 있는 회사에 입사해 보면 새벽부터 불러내서 성공에 관한 교육이나 "우리 회사 제품이 최고다!", "너는 우리 회사니까 최고의 전문가다"라는 세뇌 교육이나 받고, 관리자들이라는 사람들은 좋은 차라든지 말도 안 되게 영업인들에게 허영심을 넣어주는 흔히들 말하는 다단계 같은 영업조직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회사에서 해주는 것 하나 없이 지인들에게 거지처럼 구걸 영업이나 시키는 게 대한민국 영업조직들의 현실"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적으로 정직한 회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Q 운영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가요?
A 회사의 정직함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시스템 개발과 직원과의 공유 문화입니다. 회사에서 잘못 만든 시스템은 직원들에게 특히 '영업인'들에게는 시간 낭비, 정신적 고통 그리고 더 현실적으로 말하면 경제적 고통까지도 떠넘길 수 있습니다. Withm(위드엠)은 이런 부분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시스템 개발과 시장에서 독점할 수밖에 없는 아이템들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이에 관한 정확한 데이터 값을 통해 효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위드엠


Q 위드엠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WithM(위드엠)에 특장점은 전국 독점 'DB 시스템'과 위드엠 소속 식구 '전원 퍼스널 브랜딩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영업하는 회사나 영업인들은 DB라는 부분이 목숨 줄이라고 할 만큼 모든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라면 그 어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기정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 회사는 시대에 뒤떨어진 지인 영업으로 구걸 영업을 한다든지 아니면 회사나 영업인 둘 다 위험한 법 테두리 밖에 있는 출처를 밝힐 수 없는 DB를 쓰는 회사들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WithM(위드엠)은 자체 마케팅과 TM센터을 통해 자신 있는 전국 최초의 독점적인 DB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이란 게임은 무엇을 어떻게 판매하는지도 물론 중요하지만, '누가' 판매하는지 또한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에 WithM(위드엠)의 영업자라면 무조건 퍼스널 브랜딩을 해주고 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 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A 2023년 1월 2일에 WithM(위드엠)을 설립한 이후 10년 동안에 잠깐이라도 함께 일했던 분들이 한 분 한 분 WithM(위드엠)으로 입사할 때가 항상 기억에 남고, 또한 이분들이 WithM(위드엠)에서 경제적으로 자유를 얻어 가는 모습을 보면서 그 가족분들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좋아졌다"라는 말씀을 들을 때마다 항상 너무 뿌듯하고 좋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해..
A WithM(위드엠)자체 사업의 성장 속도나 확장 속도는 예상한 대로 흘러가고 있기에 걱정은 딱히 없지만 이제는 제가 받은 만큼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한 한국 영업인 지원센터와 파워 세일즈 아카데미라는 2개의 지원 사업과 교육사업을 지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위드엠


Q 위드엠에서 앞으로 한국영업인지원센터와 파워세일즈아카데미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시는 이유와 전망에 대해..
A WithM(위드엠)자체 설립 목적도 영업인들에 대한 '무한 애정'과 '측은지심'으로 만들어진 회사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영업회사의 관리자들이나 회사 자체에서도 아무런 지원도 없는 문제가 많은 회사들이 아직도 많고, 이로 인해 죄 없는 수많은 영업인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 영업인 지원센터'라는 센터를 만들어서 지원을 해주려고 합니다. 또한 제대로 교육도 받지 못하고 본인만의 노하우도 없어서 정신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영업인들을 위해 합법적인 DB 생산 방법, 마케팅의 기초, 퍼스널 브랜딩 방법, 영업 기초 태도, 스킬 등을 교육할 수 있는 훌륭한 강사진들과 교육과정을 현재 만들고 있습니다.

Q 당부하실 말씀
A 모든 비즈니스의 시작과 끝은 '판매'입니다. 판매의 기획은 영업인들이 만들고 설명하고 실행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한국인들은 과거에 '정'에 인한 영업으로 강매를 많이 당했기에 '영업'에 대해 굉장히 부정적인 시선들이 있으며, 그래서 처음부터 뭔지도 모르고 거부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살아가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구매'를 하지 않고는 살 수가 없습니다. 이제는 구시대적인 발상을 멈추고 시대 흐름에 맞게 처음부터 부정적인 시선으로 영업인을 바라보는 것보단, 제대로 비교하면서 판단하고 경청하여 많은 영업 자체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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