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나이키와 같은 세계(글로벌) 상표(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은 소상공인은 지원하세요!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아이템)의 해외진출 및 현지화를 위해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 및 세계(글로벌) 특화 프로그램 집중 지원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창작자·창업기업(스타트업)·이(異)업종 소상공인 등 동반자(파트너) 기업과 협업으로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계(글로벌) 유형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역량을 보유한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과 현지화를 위해 제품군(라인업) 확대와 구체화, 브랜딩·디자인,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지원분야(트랙) 중 하나이다.
이번 공고를 통해 선발된 60개팀은 팀단합(팀빌딩) 프로그램을 거쳐 1차 심사(오디션)를 치르게 되며, 1차 심사(오디션)를 통해 선발되는 30개조(팀)는 사업모형(모델) 고도화 자금을 최대 6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어 1차 심사(오디션) 통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지막(파이널) 심사(오디션)에서 선발되는 10개팀은 최대 4천만원의 확장(스케일업) 자금을 추가지원 받는 등 사업화자금을 총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세계(글로벌) 유형의 주관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인프라)을 활용하여 참여기업에 보육공간, 세계(글로벌) 역량진단, 세계(글로벌) 반짝매장(팝업스토어)과 직‧간접 투자 등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오영주 장관은 “최근 미용(뷰티), 음식(푸드) 등의 분야에서 소상공인이 창출하는 소규모(스몰) 상표(브랜드)들의 약진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키고 있다”고 강조하며,“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과 로컬상표(브랜드) 혁신기업인 기업가형 소상공인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 시장을 넓혀 세계(글로벌) 상표(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업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업신청은 3월 12일부터 4월 12일까지 ‘소상공인24’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