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9(금)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홍보물

 

유엔사무국・세계보건기구(WHO),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시티넷(CityNet) 등 국제기구에 취업해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방문하자.

서울시와 외교부가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7월 3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서울특별시청에서 개최되며, ▲ 해외국제기구(10개) ▲ 서울 소재 국제기구(7개) 등 총 17개 국제기구가 참여한다.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는 2015년부터 서울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연평균 6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정보를 얻는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해외소재 국제기구(10개)는 현장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해외 국제기구 인사관계자가 직접 소개하는 기구별 채용 제도, 이력서 작성요령 등 생생한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더불어 현장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어, 국제기구 취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소재 국제기구(7개)는 모의면접과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여기에 참가하는 국제기구들로부터 국내 채용 및 인턴십 제도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기구별 활동 현황을 전시하는 홍보전도 진행한다.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국제기구 모의면접 참가 희망자는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서울 소재 국제기구 모의면접 희망자는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김기현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4년 만에 서울시청에서 다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제기구 진출이나 해외 취업을 꿈꾸고 있는 많은 참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국제기구와 직접 소통할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31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3일 개최…유엔 등 17개기구 채용정보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