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1(목)
 
산업통상자원부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산업통상자원부는 현재 오프라인 대규모 점포를 중심으로 시행 중인 단위가격표시제를 대규모 온라인쇼핑몰로 확대하는 내용의 '가격표시제 실시요령' 개정안을 행정예고하고 오는 10월 23일까지 의견수렴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위가격표시제 확대시행은 지난해 연말 발표된 슈링크플레이션 대책의 일환으로 소비자에게 정확한 가격정보를 전달하여 합리적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단위가격표시제는 현재 대형마트 등을 중심으로 의무 시행 중이며 일부 온라인쇼핑몰도 자율적으로 시행하고 있었으나, 이번 개정안을 통해 연간 거래금액이 10조 원 이상인 대규모 온라인쇼핑몰도 의무적으로 표시하여야 한다. 다만, 온라인쇼핑몰 내 입점상인에 대한 계도기간 및 시스템 정비기간을 고려하여 1년의 유예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개정안에 따르면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즉석식품 구매 증가, 반려동물 관련 상품 소비 증가 등 새로운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단위가격표시 품목도 기존 84개 품목에서 114개 품목으로 확대개편했다. 단위가격표시 품목확대는 개정안 고시 이후 즉시 시행한다.

'가격표시제 실시요령' 개정안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 산업부 유통물류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6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업통상자원부, 단위가격표시제 온라인쇼핑몰 확대 시행 예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