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2024년 11월 15일 오후 2시, 광주 서구 상무지구 JS컨벤션 2층 컨벤션 홀에서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8주년 기념식과 함께 중앙뉴스라인의 손기주 대표 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중앙뉴스라인의 창사 16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로 손기주 대표의 취임식이 식전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한성영 중앙뉴스라인 회장이 손기주 대표를 위촉하며 "우리 중앙뉴스라인이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손기주 대표께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길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서 손기주 대표는 취임사에서 "존경하는 한성영 회장님,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모든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취임의 기쁨과 함께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오늘, 중앙뉴스라인의 16주년을 맞이하여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8주년 행사와 함께 제 취임식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깊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중앙뉴스라인의 대표로서 언론이 지켜야 할 가치와 책임을 깊이 새기고 있으며 "정보의 바다 속에서 진실을 찾고, 독자들에게 신뢰받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한 보도를 통해 독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그는 "한성영 회장님께서 이끌어오신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비전과 사명을 이어받아 중앙뉴스라인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며 "우리는 독자들에게 더 나은 정보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기주 대표는 "중앙뉴스라인의 16년 역사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함께 만들어갈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번 행사에 이개호 국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종회의원 강진백련사 주지 설도스님,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 유현수 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선순 전 동구의회 의장, 국승인 순천경찰서장, 김정균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주.전남 회장, 최태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회장(포탈뉴스통신), 김경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경기지역 회장(포에버뉴스), 김진우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영남연합포커스), 송혜근 한국인터넷뉴스협회 문화예술총괄 대표(국악타임즈), 김삼철 중도일보 경기 본부장, 신정욱 NGTV 대표, 손기주 중앙뉴스라인 대표, 김해경 전남방송 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본사 해남대흥사 이현교 부대의원, 허후심 동천동장, 한전MCS(주) 전순호 영암지점장, 나승옥 필컴영상 대표, 정상기 황룡방범대장 등 300여 명의 축하객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이번 취임식은 창사 16주년을 맞은 중앙뉴스라인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로 손기주 대표의 리더십 아래 더욱 발전할 중앙뉴스라인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은 11월 15일 오후 2시, JS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8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2024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복규 화순군수가 대한민국 행정발전 대상 기초단체장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4 대한민국 의정 행정대상',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대상', '교육', '경제', '기업', '사회봉사'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들이 그들의 노고와 헌신을 인정받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기초단체장 부문에서 '2024 대한민국 행정대상'을 수상한 구복규 화순군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상은 저 혼자의 것이 아니라, 화순군민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군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소통 중심의 행정을 펼쳐온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행사에서 한성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언론의 역할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했다"며, "올해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사회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최태문 회장은 격려사에서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덕분에 우리 사회는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한국언론미디어그룹과 한국인터넷뉴스협회가 협력하여 언론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구복규 군수를 포함한 다양한 수상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큰 영광을 누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종회의원 강진백련사 주지 설도스님,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 유현수 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선순 전 동구의회 의장, 국승인 순천경찰서장, 김정균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주.전남 회장, 최태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회장(포탈뉴스통신), 김경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경기지역 회장(포에버뉴스), 김진우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영남연합포커스), 송혜근 한국인터넷뉴스협회 문화예술총괄 대표(국악타임즈), 김삼철 중도일보 경기 본부장, 신정욱 NGTV 대표, 손기주 중앙뉴스라인 대표, 김해경 전남방송 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본사 해남대흥사 이현교 부대의원, 허후심 동천동장, 한전MCS(주) 전순호 목포지점장, 나승옥 필컴영상 대표, 정상기 황룡방범대장 등 300여 명의 축하객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2025년에는 9주년 행사에 이어 1주년부터 9주년까지 수상자들의 모임 추진과 수상자 사진 책자를 만들 예정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상식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지난 11일 주식회사 삼마(대표 장우인)는 필리핀 소재의 기업인 필코18그룹(CEO 미셀시아)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 관련하여 한국의 지사 권한을 공식적으로 부여받았다.
필코18그룹은 필리핀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의약품,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및 의료기기 등 다양한 제품의 유통, 제조 수입, 수출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필코18그룹은 석유 및 가스 사업의 수입, 소매, 유통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23년 필코18그룹은 필리핀 국영 기업인 PNOC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인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협력 방법을 모색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PNOC(Philippine National Oil Company)기업은 필리핀 국영 석유회사로 정부의 에너지 분야의 대한 관리 감독 및 사업을 책임지는 국영 기업이다.
필코18그룹은 PNOC로 부터 신재생에너지 관련 프로젝트의 권한을 부여 받아 한국 기업인 주식회사 삼마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인 태양광발전 및 ESS 사업 등을 수행한다.
현재 양사는 국립병원, 국립대학교, 태양광발전 및 ESS 사업, UPS배터리 보급사업을 시작으로 필리핀 전반의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주식회사 삼마(필코18그룹 한국지사/대표 장우인)는 필리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사 업무에 돌입했으며 필리핀 현지 공장에 태양광 패널, ESS 시스템, UPS 배터리 시스템 조립 생산라인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은 11월 15일 오후 2시, JS컨벤션 2층 컨벤션홀에서 8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2024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4선 국회의원 이개호 의원이 대한민국 의정발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농업, 사회복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 재직하며 농업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지역 농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법안을 발의하는 등 지역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데 힘썼다. 또한, 청소년과 노인을 위한 복지 정책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에도 기여한 바 있다.
수상 소감에서 이개호 의원은 "이 상은 저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저와 함께해 주신 지역 주민들과 동료 의원들, 그리고 모든 관계자분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그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농업과 복지 분야에서 더욱 발전된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언론미디어그룹 한성영 회장이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언론의 역할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했다"며, "올해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사회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최태문 회장은 격려사에서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덕분에 우리 사회는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한국언론미디어그룹과 한국인터넷뉴스협회가 협력하여 언론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종회의원 강진백련사 주지 설도스님,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 유현수 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선순 전 동구의회 의장, 김정균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주.전남 회장, 최태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회장(포탈뉴스통신), 김경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경기지역 회장(포에버뉴스), 김진우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영남연합포커스), 송혜근 한국인터넷뉴스협회 문화예술총괄 대표(국악타임즈), 김삼철 중도일보 경기 본부장, 신정욱 NGTV 대표, 손기주 중앙뉴스라인 대표, 김해경 전남방송 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본사 해남대흥사 이현교 부대의원, 허후심 동천동장, 한전MCS(주) 전순호 목포지점장, 나승옥 필컴영상 대표, 정상기 황룡방범대장 등 300여 명의 다양한 분야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수상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큰 영광을 누렸다.
한편,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은 2025년에는 9주년 행사에 이어 1주년부터 9주년까지 수상자들의 모임 추진과 수상자 사진 책자를 만들 예정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시상식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