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사진=왼쪽부터 이종선 부회장, 지현 주지스님

 

 코리아스페이스 이현수 대표이사는 대한불교 조계사 지현주지스님에게 코로나19 상황에서 스님과 불자·국민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건강한 삶 증진에 기여하고, 안전하게 불자들이 불심 정진에 도움을 드리고자 코로나19 살균효능 99.99% 공기살균기 “스페이스 케어”를 기증했다.

“스페이스케어” 공기 살균정화기는 조계사 법당 내부 구석구석에 설치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미세먼지·병원균·곰팡이균·휘발성유기화합물등을 제거 살균한다.

더욱더 안전한 공기·환경 공간을 제공하여 불자들이 안심하고 불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며 청정 수행 도량 과 불심정진에 도움을 주리라 생각된다.

또한 “스피에스케어”공기살균기는 신기술 혁신 특허개발로 코로나19바이러스· 미세먼지·병원균·곰팡이균·이산화탄소등등 인체에 유해세균등을 사멸하는 것을 환경부에서 1등급 획득 인증한 공기 측정기를 통하여 디스플레이(모니터)에 실시간으로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나아가서 최근 공기중으로 빠르게 전파하고 있는 델타변이바이러스도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학교, 학원, 교회등 최대한 빨리 설치하여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으로 제 4차 대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실내 생존 코로나 바이러스를 실험실에서 99.99%까지 사멸시키는 공기살균 정화기가 개발돼 119 구급차 등에 설치된 데 이어 조계사를 시작으로 종교시설에도 기증 등의 형식을 통해 속속 설치되고 있다.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한불교 조계종 총본산 조계사에서는 지현 주지스님등 조계종 관계자들과 코리아스페이스(부회장 이종선, 대표이사이현수)참석한 가운데 공기살균 정화기 “스페이스케어” 기증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조계사 지현주지스님은 코로나 이후 본의 아니게 소홀했던 불자들의 기도가 살균 정화된 실내 법당 안에서 더욱 활발해 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청정수행 도량과 물심정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기증된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 정화기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의 실험 결과 실내에 생존해 있던 코로나19바이러스 99.99%가 사멸되는 등 실내 에어컨 바람으로 전파되는 공기 감염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살균 과정에서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살균함으로써 인체와 환경에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공기살균 정화기 “스페이스케어”는 이미 119 구급차와 병원 등 바이러스와 세균의 생존 가능성이 높은 공공기관과 시설에 집중 공급되고 있으며 점차 민간 시설로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왼쪽부터 이현수회장/이종선부회장/ 지현주지스님 / 원명부주지스님


태그

전체댓글 0

  • 201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리아스페이스(주) "스페이스케어" 공기살균기, 대한불교 조계사 지현주지스님에게 기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