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수출기업들과 美 상호관세 대응을 위한 간담회 개최

케이-푸드 플러스(K-Food+), 민‧관 원팀으로 美 관세 파고 넘는다!

입력 : 2025.04.08 16:44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미 상호관세 대응 농식품 수출기업 간담회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농림축산식품부 송미령 장관은 4월 8일, 서울 에이티(aT) 센터에서 주요 농식품 및 농산업 수출기업들을 만나 최근 美행정부의 상호관세 부과 조치 발표에 따른 對미 수출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미국의 상호관세 조치로 인해 우리 수출기업들이 겪을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국으로 농식품 등을 수출하는 16개 기업‧단체가 참석했다.

농식품부는 수출기업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리스크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원료구매 자금 추가 지원, 농식품 수출바우처 및 수출보험 확대를 검토하고, 시장 다변화를 위한 유통업체 연계 판촉, 현지 박람회 참가, 온라인몰 한국식품관 입점 등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송미령 장관은 “케이-푸드 플러스가 지난해 약 130억불, 그리고 금년 1분기에 약 32억불이라는 역대 최고 수출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수출기업, 유관기관, 정부가 원팀(One Team)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하면서 “‘민‧관 수출 원팀’이 ‘상호관세’의 파고를 넘을 수 있도록 우리 수출기업들과 함께 해법을 찾고, 수출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인선 기자 aliciasong8@gmail.com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gen.or.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09730

많이 본 기사

  1. 1K-Food+ 수출기업들과 美 상호관세 대응을 위한 간담회 개최
  2. 2중기부, 인도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채용 연계사업 본격 추진
  3. 3민간고용시장의 리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을 찾습니다.
  4. 4과기정통부-산업부, 소재 데이터 개방 협력으로 인공지능 기반 소재연구개발 활성화
  5. 5산업부, 중국 희토류 수출통제품목 밀착 관리
  6. 6산업부,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산, AI 기술발전 등에 따른 신통상질서 재편에 적극대응"
  7. 7산업통상자원부·주한인도대사관 공동 주최 '한-인도 공동 성장 인사이트 포럼' 열려
  8. 8산업부, 미(美) 관세 조치 영향 업종별 릴레이 회의 긴급 개최
  9. 9생명과학 경제(바이오경제) 선도를 위한 핵심기반 마련 '합성생물학 육성법' 제정
  10. 10산업부,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지자체·경자청 협업 강화한다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Food+ 수출기업들과 美 상호관세 대응을 위한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