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최애 운세 플랫폼, 신통의 반란…

- 디지털 운세 시장에 나타난 ‘슈퍼 루키’, 신통. ‘운세 시장의 메기’로 급부상

입력 : 2025.07.09 11:42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디지털 운세, 신통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기존 시장에 자극적인 존재가 나타나 활력을 불어넣는 현상을 ‘메기 효과(Catfish Effect)’라 하는데, 지금 신통이 디지털 운세 시장의 바로 그 메기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의 운세 모바일앱들이 주로 텍스트 기반의 단조로운 기능에 머무르던 시장에서, 신통은 MZ세대의 감각을 반영한 영상(화상) 상담, 데일리 타로 등 혁신적인 기능과 전체 AI로만 제작한 브랜드 영상이 감성을 자극하며 단순한 신예를 넘어 업계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

특히 브랜드 영상은 이 장면들 모두가 진짜 ai로 만든 영상이 맞나 하고 의심할 정도로 그야말로 신통이란 단어 그 자체가 아닐 수 없다.

신통 브랜드 영상 : 행운을 빌어요! (Good Luck!)



주목할 기능 중 ‘영상 통화 기반 상담’ 서비스는 인터넷 기반 영상 채팅 기술을 접목하여 국내/해외 상관없이 누구나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별도 통화료 없이 다양한 점사 선생님들과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타로, 신점, 사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몰입형 운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 간편결제 시스템이 도입되어, 상담중에도 상담 연장을 위한 추가 상담료 자동 결제가 가능해져 사용자가 좀 더 운세 상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상담 경험의 깊이를 한 단계 끌어 올렸다.

‘데일리 타로’ 서비스는 단순 운세를 넘어 오늘의 추천 음식, 데일리룩, 연애 팁까지 제공하며 운세를 일상 생활에 접목한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다. 이게 특히 MZ세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다.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힘썼다. 기존 한문 로고에서 감각적인 한글 로고로 CI를 변경함과 동시에 앱 안정성 개선을 통해 시각적 완성도와 사용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무엇보다 신통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공식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브랜딩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통의 마케팅팀은 “신통은 단순한 운세 앱이 아닌, 일상과 연결되는 '디지털 점술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타 플랫폼이 시도하지 못한 AI 기반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통의 빠른 성장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기존 디지털 운세 시장의 고정관념을 깨고, MZ세대 중심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신통은 mz 세대들의 고민을 무료로 상담해 주고 있으며, 연애운, 오늘의 운세, 재회운 등 텍스트로 제공되는 모든 운세 서비스는 매일 1건씩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 있고, 궁금하다면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editor 기자 gen@gen.or.kr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gen.or.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35593

많이 본 기사

  1. 1초고층 랜드마크 '여의대방 더 마크원' 분양, 서울 주거 패러다임을 바꾼다
  2. 2공실 없는 창고 비즈니스, 로봇 자동화 시스템 기술로 공유경제 혁신을 이끄는 선두주자 위텍시스템이 답을 찾다!
  3. 3피크원 푸르지오 와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로 에이펙스 청라 정면승부!프리미엄 청라오피스텔, 청라 핵심 경쟁구도 속 돋보이는 선택.
  4. 4로봇 자동화의 선두주자 위텍시스템, 유휴 공간을 가변형 공유창고로 임대사업의 새 지평을 열다!
  5. 5‘제10회 환경·안전 포럼 및 실천대상’…‘그린웨이’ 포항에서 성료
  6. 6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TSID 금고,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선 보인다
  7. 7여성기업주간 개막식 사회... 아나운서 출신 ‘윤희정 대표’ 품격 있는 사회로 행사 빛내
  8. 8[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9. 93대진단비, 비갱신형암보험 가입 시 유용한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10. 10MZ 최애 운세 플랫폼, 신통의 반란…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Z 최애 운세 플랫폼, 신통의 반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