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1(수)
 

[단독취재] 페이스북 ,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최대 3만 곳의 소규모 비즈니스에 재난지원금 지급플랜

 

핫페이스북 주커버그 CEO 중국어 새해인사 왜 | 한경닷컴

 

 

페이스북 오너 ( 저크버그) 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30개국 이상  최대 3만여 소규모 비즈니스 사업체에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동북아시아 담당자에 의하며 이번 결정은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해  비즈니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고 지금과 같은 힘든 시기에는 적은 금액의 지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Facebook은 소규모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미화) 규모의 현금 지원금과 광고 크레딧을 제공하고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러한 플랜으로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울 수 있고 임대료를 납부하고 운영비를 충당하는 데 도움이 될뿐더러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고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지원자격 조건은 

직원 수가 2~50명 ,비즈니스를 1년 이상 운영중이어야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야하고, Facebook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지역이나 그 근방이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본 매체 기자에게도 이러한 내용의 이메일이 도착하여 신청서를 기재해본 결과 지역은 서울지역에 사업체를 둔 소규모비즈니스에 국한되어 있었다.

 

신청서는 2020년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고 Facebook은 대한민국에서 자격을 갖춘 460여 곳의 소규모 비즈니스에 약 22억5천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고 현금 300만 원과 선택하면 지급되는 180만 원의 광고 크레딧, 이렇게 총 약 480만 원의 지원금이 각 비즈니스에 제공된다. 기존에 Facebook 계정이 없는 소규모 비즈니스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국세청 발급) ,법인등기부등본이다.

자새한 안내와 신청은 하단의 link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 파트너사은 안진회계법인으로 추정된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boost/grants

 

 

 

태그

전체댓글 0

  • 102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취재-속보] 페이스북 ,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최대 3만 곳의 소규모 비즈니스에 재난지원금 지급플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