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계적으로 5G 네트워크의 도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추세이며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기자재 시장 역시 빠르게 확대 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 망 관리, AR 게이밍, VR, 초고해상도 영상, 화상 통화 등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낮은 지연 시간을 요구하는 서비스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5G 네트워크 시장은 2020년에 415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27년까지 약 7년간 43.9%의 연 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美에서는 5G 네트워크가 전체 통신망 시장의 34.3%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금을 5G 이동통신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에 5G 통신망이 접목될 전망이다.

5G 네트워크를 활용하는데 꼭 필요한 칩셋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 내 주요 기업 중 하나였던 화웨이가 美-中 무역 갈등으로 인해 미국 시장에서 퇴출 되면서 기존 업체들이 반사 이익을 볼 것으로 전망된다.

Digitime Research에 따르면 중국 스마트폰 AP 시장의 점유율이 23%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퀄컴은 같은 기간 28%로 점유율을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551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5G 네트워크 확대 전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