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유신고 11회 , 중앙대 총학생회장 출신 민주당 김영진 재선의원 , 사무총장 내정

 

김영진 신임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김영진 신임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더불어민주당이 25일 사무총장에 이재명 대선 후보의 최측근인 김영진 의원을, 전략기획위원장에는 강훈식 의원을 임명했다. 두 사람 모두 재선 의원으로 기동성이 있는 실무형 인사로 평가받는다. ‘이재명의 민주당’을 공언하며 기존 민주당의 잘못에 대해 사과를 거듭해온 이 후보가 자신과 가까운 ‘젊은 재선’을 요직에 전진 배치한 것은 당 장악력을 높여 당 개혁은 물론 대선 과정에서 발생할 수많은 변수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려는 조처로 보인다.


3선 이상의 중진이 맡아왔던 사무총장에 재선인 김 의원이 발탁된 건 이 후보의 당 장악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 후보의 중앙대 후배인 김 의원은 2017년에 이어 이번에도 경선 때부터 ‘7인회’ 핵심멤버로 이 후보를 도운 최측근이다. 여당의 곳간지기가 된 김 총장은 선대위의 총무본부장도 겸직하며 이번 대선의 살림도 책임지게 된다.


재선의원인 김영진 신임 사무총장은 이 후보의 경선 캠프와 당 선대위에서 상황실장을 맡아왔다. 정성호·김병욱·임종성·김남국·문진석 의원, 이규민 전 의원 등 7인회 소속이다. 또 이 후보 모교인 중앙대 후배로 2017년 대선에서도 이 후보를 도왔다.


당 사무총장은 수백억원에 달하는 막대한 대선 자금을 집행·관리하면서, 당의 인사·전략·조직·홍보 등 운영 실무를 총괄하는 살림꾼이다. 당 운영 실무를 총괄하고 내년 지방선거 공천도 조율하는 등 전략가 역할도 해야 한다. 


수원 유신고는 유명 정치인 및 경제계 , 언론계 인사들을 배출한 유수의 명문고로 알려져있다.


수원시 팔달구  (전)국회의원 이기우 ( 유신고 10회) 과 최근 민주당 사무총장으로 임명된 수원시 팔달구  재선 (현)국회의원 김영진 ( 유신고 11회) , 경향신문 엄민용 국장 (유신고 9회) 등이 있고  봉황기 야구대회에서 전국우승과 준우승을 휩쓸기도 한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4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신고 11회 , 중앙대 총학생회장 출신 민주당 김영진 재선의원 , 사무총장 내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