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수원 유신고 11회 , ROTC 출신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전 기무사)에  이상철 소장   임명

 

이상철 소장
이상철 소장

 

 

문재인 정부는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사령관에 육군 제5사단장인 이상철 소장을 중장으로 진급시켜 임명했다.

정부는 이상철 소장이 야전작전과 교육훈련 전문가로서, 군사안보지원사 개혁을 완수하고 균형있고 안정적으로 조직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을 갖추고 있어 군사안보지원사령관으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학군(ROTC) 28기인 이 소장은 2작전사 작전처장, 교훈처장, 검열과장, 제53사단 125연대장 등을 지냈다. 정부는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참모장에는 군사안보지원사령부 810부대장인 조우진 준장을 소장으로 진급시켜 임명했다.

 

학군(ROTC) 출신이 군 주요보직에 오른건 처음있는 일이다. 한편 이상철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사령관은  경기도 최고의 명문고로 역사를 자랑하는  수원 유신고 11회 출신이다.

 

수원 유신고는 유명 정치인 및 경제계 , 언론계 인사들을 배출한 유수의 명문고로 알려져있다.

수원시 팔달구  (전)국회의원 이기우 ( 유신고 10회) 과 최근 민주당 사무총장으로 임명된 수원시 팔달구  재선 (현)국회의원 김영진 ( 유신고 11회) , 경향신문 엄민용 국장 (유신고 9회), 군사안보지원사령관 (전 기무사) 사령관 이상철 소장 ( 유신고 11회) 등이 있고  봉황기 야구대회에서 전국우승과 준우승을 휩쓸기도 한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64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 유신고 11회 , ROTC 출신 군사안보지원사령관 ( 전 기무사) 에 이상철 소장 임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