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0(목)
 
한정판 거래 플랫폼 아웃오브스탁

 

한정판 거래플랫폼 ‘아웃오브스탁’은 오는 20일, 온라인몰(웹사이트, 앱)과 롯데백화점(영등포) 오프라인 매장에 메탈아티스트 에릭송의 한정판 작품을 선공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12월부터는 에릭송 작가의 100여개 작품이 아웃오브스탁 온라인몰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아웃오브스탁과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협업으로 환경기부펀딩 ‘아트경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미술시장은 지난 10월 서울에서 열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11월 '대구아트페어'가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는 등 미술품 구매 및 투자에 대한 열기가 매우 뜨겁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이슈는 ‘환경’이다. 주요 선진국을 필두로 세계 정상들은 기후위기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있으며, 전 세계인들은 ‘지구 환경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늘어나는 폐기물을 친환경으로 풀어내기 위해서는 자원 재활용에 대한 더욱 적극적인 해결방안 및 실천이 필요하다.

에릭송 작가는 20년 이상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미술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있는 글로벌 정크아티스트이다. 호주에서 메탈아트를 시작한 그는 미국(할리우드), 독일(벤츠박물관), 싱가포르, 태국 등에서 초청 개인전 및 단체전 · 아트페어에 참가해오다가 작년 국내에 들어와 메탈정크아트 작업 및 전시,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버려지는 폐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메탈아트 작품을 만들어 폐자원 순환에 일조한다는 자부심으로 정크아티스트 활동을 하기 시작하였다.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는 폐자원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 시킴으로써 환경 및 자원에 대한 가치와 예술적 감흥을 일깨워 주는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웃오브스탁 롯데백화점 매장에 전시된 에릭송 메탈정크아트 작품

메탈아티스트 에릭송은 폐자동차부품, 폐농기구, 폐타이어 등을 수집하여 0.5~0.7m 소형 작품에서부터 높이 2~10m의 중대형 메탈작품을 제작한다. 소형 작품은 한정판 소장용으로 제작한 것이다. 같은 소재의 작품일지라도 직접 만든 것이기 때문에 똑같은 작품이 없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미술품이어서 아트컬렉션 및 아트테크 작품으로 국내외 반응이 좋다.

아웃오브스탁 롯데백화점 매장의 에릭송 메탈정크아트 작품

전 세계적으로 가치와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20-40대 젊은 층의 미술품 수집 및 경매, 아트테크가 활발해진 가운데, 에릭송 작가의 메탈정크아트 작품에 대한 많은 관심과 구매가 이어질 것이라 기대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13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탈 정크 아티스트 에릭송 작품, 아웃오브스탁 온·오프라인몰 입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