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4(금)
 

unnamed (2).jpg

 
 베트남 당국은 곧 도입되는 백신 여권 프로그램 시행과 원활한 외국인 입국을 위해 출입국 규정을 개정 중이다.

베트남은 지난해 3월 외국인 입국을 금지하였으며 이후 외교관, 전문가, 관리자, 기술자, 본국 귀국 베트남인에 한해 입국을 점진적으로 허용했다.

당국은 코로나19 확산 억제와 사회경제적 발전의 이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백신 여권 도입을 가속화하고 외국인 전문가, 근로자 및 투자자들의 출입국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규정을 마련 중이다.

그러나, 현재 외국인 관광객의 입국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아직 부재한 상황이다.

해외에서 입국하는 백신 접종 완료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 샌드박스(Sandbox) 모델을 시범 운영 중이다.

베트남 남부지역 끼엔장(Kien Giang)성의 푸꾸옥(Phu Quoc)섬은 올해 말, 섬 지역 전체 인구의 접종 완료 이후 시범 백신 여권으로 외국인 관광객에 처음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베트남 팜민찐(Pham Minh Chinh) 총리는 올해 말까지 푸꾸옥 섬을 방문하는 2~3백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 8월 4일 베트남 보건부(MOH)는 코로나19 백신을 2회 접종하였거나 코로나19 감염 후 회복된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검역 방침(의무 격리 기간을 7일로 단축)을 발표했다.

[출처:https://vietnamnews.vn/politics-laws/1027537/viet-nam-studying-pilot-sandbox-model-for-fully-vaccinated-international-tourists-foreign-ministry.html]
태그

전체댓글 0

  • 671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베트남 백신 2차 접종완료자 대상 백신여권 시범적용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