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4(금)
 

chk150020210318185150_X_15_C_1.jpg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취업지원서비스 중단 등 청년구직자들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울시는 21년 하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수시채용 증가, AI‧비대면 채용전형 도입 등 변화하는 채용동향에 맞춰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취업 라이브 토크 콘서트’를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취업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8월 12일 밤 9시부터90분 동안 진행된다. 23만명 이상의 청년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제이콥(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과 주류업계 최초의 여성 영업팀장 유꽃비(롯데칠성음료 주류 영업팀장)가 패널로 출연해 취업선배의 현실적인 조언을 나누고, 하반기 채용대비법 및 영업 직무에 대한 직무정보도 꼼꼼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는 23만명 이상의 청년 취준생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 구독자 홍보를 통해 청년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유튜버 제이콥과 현직자의 대화 방식으로 진행, 편안한 분위기에서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번째 현직자 패널은 tvN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화제의 인물 유꽃비팀장(주류업계 최초의 여성 영업팀장)으로 영업 직무에 대한 정보제공, 영업팀장의 문제해결법, ‘일잘러’의 태도 등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하여 현직자 멘토와 소통할 수 있다.

또한, 올해 8월~10월 하반기 채용시즌에 맞춰 월 1회씩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취업 라이브 토크 콘서트’ 이외에도 대기업‧공기업‧외국계 기업 등 청년 선호가 높은 기업의 현직자가 참여해 기업별 채용전형과 취업준비 방법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을 줌(Zoom) 라이브로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현직자 직무멘토링은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사전 예약, 신청을 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하반기 공채시기가 다가오는 만큼 청년구직자의 취업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유형별 준비방법 등 취업준비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현직자 취업 라이브 특강 외에 청년 구직자 취업지원을 위해 60여개의 서울시 일자리카페에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AI면접체험·역량검사 프로그램을 도입·운영, 청년들이 AI채용 등 비대면 채용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1:1취업상담,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준비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 프로그램을 다각화, 다양화하고 있다”며,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취직하고 싶어 하는 기업의 직무정보부터 면접 준비방법까지 꼼꼼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2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하반기 채용시즌 맞아 비대면으로 취업 라이브 특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