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4(금)
 

[단독] 대화형 AI 글로벌 기업 코어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 이영수 지사장 선임

 

20210513500032.jpg

                                                                코어에이아이코리아 신임 이영수 지사장. /코어에이아이 코리아

 

 

 

대화형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UX(사용자경험) 기술의 글로벌 기업인 코어에이아이는 13일 서울시 삼성동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이영수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영수 지사장은 코어에이아이 합류 이전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초대 지사장을 맡아 괄목할만한 성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는 또 IBM, EMC를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에서 25년 이상 활동하며 국내 사업을 이끌어 왔다. 이영수 지사장은 금융과 대기업, 제조, 공공을 비롯한 주요 산업 부문에 대한 통찰력과 역량을 십분 활용해 국내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화형 AI는 가장 먼저 고객과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의 인터랙션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경험과 운영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글로벌 금융 및 의료 기업을 중심으로 적용됐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제조, 유통,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 플랫폼에 구축된 디지털 가상 비서를 통해 고객과 직원간 인터랙션을 자동화함으로써 비즈니스 속도를 높여준다. 코어에이아이는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현재 글로벌 상위 4개 은행과 상위 3개 헬스케어 기업, 포춘 500대 기업 중에 100개 이상 기업들이 10억개의 인터랙션을 자동화했다. 코어에이아이는 미국 올랜도 본사와 한국, 인도, 영국, 일본, 유럽에 지사를 두고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 가상 비서는 머신러닝(ML)과 펀더멘탈 미닝, 날리지 그래프 등 3개 자연어 처리(NLP) 엔진을 결합시켜, 고객 요구사항 이행의 전 단계에서 적절한 대화를 설계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대화형 AI 플랫폼은 기능 개선을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웹 UI 화면상에서 드래그인드롭 방식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작업이 가능해 IT 관리자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고객들은 '프론트 오피스'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고, 기존 대비 5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지표인 NPS(순추천지수)를 25% 향상시켰다. 코어에이아이는 가상 비서 솔루션을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이나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제공한다.

 

코어에이아이 APJ(아시아티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은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다수의 업무로 인한 생산성 저하를 개선하기 위해 이미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활용해 하위 80%의 대응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며 "대화형 AI는 기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47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대화형 AI 글로벌 기업 코어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 이영수 지사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