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단독] 구글코리아 , 한국인 김경훈 신임 사장  선임

 

1612160718435.jpg

                사진출처 : 구글코리아 / 구글 코리아  김경훈 신임 대표이사

 

구글 코리아가 김경훈(46) 신임 사장을 선임한다고 12일 밝혔다. 김 사장은 개발자 출신 전략 컨설턴트로 일하다 2015년 구글에 합류했다. 김 사장은 구글코리아에서 중소·중견기업(다국적 기업 포함)을 대상으로 구글의 디지털 광고를 판매하는 커스터머 솔루션 본부를 이끌어 왔다.

김 사장은 서울과학고·서울대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했다. 국내 IT기업에서 개발자로도 일했던 김 사장은 미국 듀크대 경영학석사(MBA) 이후 베인앤컴퍼니와 왓이프이노베이션(상하이) 등에서 컨설턴트로 일했다. 경력 대부분을 한국에서 보냈다. 구글코리아는 2013년 염동훈 전 구글코리아 사장 퇴사후 8년 만에 한국 국적의 사장을 다시 맞이하게 됐다. 전임자였던 존 리 대표의 경우 재미교포 출신으로 주로 영어를 사용해 국회 등 한국 사회와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다. 
 
구글코리아 내부에서도 '바른 생활 사나이'로 불리는 김 사사장의 선임을 반기는 분위기다. 그와 함께 일했던 구글 코리아 관계자는 "논리적이고 명확하지만 사내 봉사활동을 주도적으로 5년간 이끌 만큼 따뜻한 성격"이라고 평가했다. 김 사장은 12일 구글코리아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체계화된 정보를 모든 사람이 유용하게'라는 구글의 미션을 강조하고 사용자 존중과 소통을 강조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72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구글코리아 , 한국인 김경훈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