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1(수)
 

레노버, 세계 ‘3대’ 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투자등급 평가 받아

95413_87641_4423.jpg

 

0 (10).jpg

                                                                           레노버코리아  김윤호 대표이사

 

 

세계 3대 신용 평가기관의 철저한 평가 결과, 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0992)(핑크 쉬트: LNVGY)이 처음으로 높은 투자적격 등급 평가를 받았다.

무디스(Moody’s)는 레노버를 안정적 전망을 가진 ‘Baa3’으로 평가했고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tandard & Poor’s)도 회사를 안정적 전망이 있는 ‘BBB-’로 평가했으며 피치(Fitch)는 회사를 긍정적 전망을 가진 ‘BBB-’로 평가했다.

이러한 평가는 레노버의 견실한 재정적 기초체력과 함께 시장 주도력, 지속 가능한 성장 및 전망을 인정한 것이다. 이들 평가기관은 레노버가 수익성을 유지하고 PC시장을 주도하며 자본 지출과 투자에 신중하게 접근하면서 수익 규모와 범위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무디스의 평가는 오랜 운영 역사와 유기적 및 무기적 사업 성장의 실적은 물론 다양하고 균형 있는 진출 지역과 우수한 재무 유동성을 가진 레노버의 선도적 PC 제공 업체로서의 위치를 반영하고 있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는 레노버의 PC시장 내 견고한 위치, 양호한 공급사슬 관리, 최종 수요층 및 제조시설의 지역적 다양성, 비교적 낮은 조정 부채 레버리지 등을 반영해 등급을 평가했다.

피치는 레노버가 수익성이 꾸준히 향상되고 전 세계 서버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 높이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수익이 견실하고 잉여 현금 흐름이 계속 긍정적이며 여유 현금을 사용해 부채를 상환하는 등 세계 PC 업계에서 선도적 위치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평가했다.

와이밍 웡(Wai-Ming Wong) 레노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처럼 높은 평가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장기 성장 실적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핵심 사업은 물론 서비스 부문 중심의 지능적 변혁을 바탕으로 한 신규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모멘텀을 지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8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레노버, 세계 ‘3대’ 신용 평가기관으로부터 높은 투자등급 평가 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