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기자회견…7월 3일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민생경제·정치·외교안보·사회문화 등 분야별 문답

입력 : 2025.07.01 08:45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광주전남 타운홀미팅(이재명 대통령 페이스북 화면 캡춰)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30일을 맞이해 오는 7월 3일 오전 10시에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번 기자회견은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라는 제목으로, 민생·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 등 분야별로 나눠 문답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에 기자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기자회견에 대해 강 대변인은 "인수위 없이 출발한 이재명 정부의 국정 운영 조기 안착을 알리고, 앞으로의 국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등에 대해 활발히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취임 30일 기자회견은 지금 시점은 공개되지만 장소는 여전히 엠바고로, 추후 공개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취임 100일을 전후가 아닌 30일로 기자회견 시점을 앞당긴 이유'에 대한 질의에 강 대변인은 "지금 한 달을 넘긴 시점이지만, 많은 분들의 궁금증과 의문들 그리고 또 향후 정책적인 방향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답을 전달하기 위함"이라고 답했다. 

이에 앞으로의 국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 등에 대해서 활발히 소통하고, 타운홀 미팅 형식처럼 언제나 질문하고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 대통령이 직접적으로, 적극적으로 대답을 하겠다라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철 기자 gen@gen.or.kr
©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 gen.or.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08759

많이 본 기사

  1. 1서울시, 펀시티 서울 넷플릭스와 함께하는 'K콘텐츠 서울여행주간' 개최
  2. 2산업부, 「제26회 철의 날」 기념행사 열려
  3. 3"원더풀 한강·어메이징 서울" 외국인도 반했다…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4. 4한-베트남 정상 "고속철도·원전 등으로 양국 협력 확대·심화"
  5. 5이재명 대통령, 첫 국무회의 주재…"국민을 중심에 두고 최선 다하면 돼"
  6. 6이재명 대통령, 국민과의 소통 강화…오늘부터 '국민사서함' 운영
  7. 7이재명 대통령, 호남 주민과 타운홀 미팅…군 공항 이전 문제 등 직접 소통
  8. 8서울시 하수도사용료 9.5% 인상, 물가대책위원회 심의 통과
  9. 9국정기획위원회, 국민소통플랫폼 명칭 ‘모두의 광장’으로 확정
  10. 10행정안전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범정부 TF 1차 회의 개최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재명 대통령, 취임 30일 기자회견…7월 3일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